서브메뉴

본문

글로벌 경영과 전략
글로벌 경영과 전략
저자 : 이세웅
출판사 : 두남
출판년 : 2003
정가 : 35000, ISBN : 9788984040014

책소개


이 책은 기업이 글로벌 전략을 통해 글로벌 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보고자 저술되었다. 또한 본인이 국제경영을 현장에서 몸소 경험한 글로벌 경영전략과 운영을 소개함으로써 국제경영을 지향하고자 하는 전문경영인에게 참고자료의 하나로서 소개하고자 설명하였다.

목차


1. 기업의 글로벌화와 글로벌 마인드
2. 글로벌 매니지먼트 능력
3. 글로벌 전략적 비전
4. 글로벌 학습
5. 글로벌 전략적 의사 결정
6. 글로벌 매니지먼트 전략 계획
7. 공식적인 글로벌 조직
8. 분권화 구조
9. 이원화 구조
10. 중앙집중화 구조
11. 글로벌 경영 전략
12. 국제 마케팅 계획과 전략
13.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영전략
14. 경쟁 대응 전략
15.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16. 글로벌 시장 전략과 가치분석
17. 글로벌 재무전략
18. 글로벌 재무전략
표차례
그림차례

책소개


이 책은 저자가 국제경영을 현장에서 몸소 경험한 그로벌 경영전략과 운영을 소개함으로써 국제경영을 지향하고자 하는 전문경영인에게 참고자료가 될 것이다.

목차


1. 글로벌 마인드의 특징
2. 글로벌 매니지먼트 능력
3. 글로벌 전략적 비전
4. 글로벌 학습
5. 글로벌 전략적 의사결정
6. 글로벌 매니지먼트 전략계획
7. 공식적인 글로벌조직
8. 분권화구조
9. 이원화구조
10. 중앙집중화구조
11. 글로벌경영전략
12. 국제마케팅계획과 전략
13. 글로벌시장에서의 경쟁전략
14. 경쟁대응전략
15.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16. 글로벌시장 전략과 가치분석
17. 글로벌재무전략
18. 글로벌 M&A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