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대박나는 전단지 작성법
대박나는 전단지 작성법
저자 : 이진천|연현정
출판사 : 혜지원
출판년 : 2018
정가 : 18000, ISBN : 9788983799579

책소개


이 책에서는 골목상권의 영세한 가게의 오너가 전단지 광고를 하는데 있어 전단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약간의 컴퓨터 활용 능력으로 전단지를 직접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외주를 통해 제작하더라도 자신이 알고 맡기는 것과 모르고 맡기는 것은 천지차이이다.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직접 제작에 참여함으로써 전단지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전단지의 질이 바로 매출과 직결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크게 다섯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전단지 종류, 특징, 배포 방법 등 전단지 광고에 대해 이해하고, 두 번째 파트에서는 전단지 작성을 위한 절차, 용지, 레이아웃, 색상 등 전단지 제작을 위한 기본적인 지식을 다루었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전단지에 들어갈 문구인 카피문 또는 헤드라인의 작성을 위한 힌트(팁)를 제공한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파트에서는 실전 실습으로 파워포인트와 워드 및 한글을 이용하여 전단지를 작성하는 방법을 예제를 이용하여 설명하고 있다.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자금을 투자하여 제작하는 전단지인만큼 광고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해당하는 전단지를 직접 제작해보도록 한다. 외주를 맡기더라도 자신이 구상한 내용을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카피문을 작성해서 외주 업체에 맡기면 보다 높은 질의 전단지를 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쪼록 골목상권에서 작은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이 책을 통해 전단지 광고를 조금이라도 더 이해하고, 자신만의 색깔이 있는 전단지를 제작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아울러 이를 통해 제작된 전단지의 광고 효과로 인해 매출이 조금이라도 향상되기를 기대해본다.

목차


chapter 1 전단지 광고의 이해
Section 01 광고의 종류
Section 02 전단지란?
Section 03 전단지의 특징
Section 04 왜 전단지 광고인가?
Section 05 전단지의 종류
Section 06 전단지 배포 방법
Section 07 전단지 광고의 주요 포인트
Section 08 전단지의 효과 측정 방법
Section 09 전단지의 효과와 숫자의 이해
Section 10 효과적인 전단지의 특징
Section 11 효과없는 전단지의 특징

chapter 2 전단지 작성을 위한 기초
Section 01 전단지 작성 순서
Section 02 전단지의 기본 요소
Section 02 좋은 전단지 제작을 위한 팁
Section 04 용지의 선택
Section 05 전단지 디자인의 주요 포인트
Section 06 레이아웃 패턴
Section 07 색채와 배색
Section 08 인상을 좋게 하는 사진과 레이아웃
Section 09 이미지(사진) 고르는 방법
Section 10 주의해야 할 점

chapter 3 전단지 카피 작성법
Section 01 카피는 누가 만드나?
Section 02 좋은 헤드라인은?
Section 03 헤드라인을 만들기 위한 팁

chapter 4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전단지 작성법
Section 01 왜 파워포인트 인가?
Section 02 파워포인트의 시작 및 화면 구성
Section 03 파워포인트의 주요 기능
Section 04 전단지 작성 예제 : 영어 학원 전단지
Section 05 전단지 작성 예제 : 음식점 전단지

chapter 5 워드프로세서를 활용한 전단지 작성법
Section 01 워드(MS-Word)는?
Section 02 전단지 작성 예제 : 요가학원 전단지
Section 03 전단지 작성 예제 : 애견용품 전단지
Section 04 전단지 작성 예제 : 템플릿 활용 방법
Section 05 한글은?
Section 06 전단지 작성 예제 : 공부방 전단지
Section 07 전단지 작성 예제 : 카페 전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