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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개론
경영학개론
저자 : 김기흥
출판사 : 한올출판사
출판년 : 2006
정가 : 20000, ISBN : 9788983258373

책소개


다른 학문분야와 달리 매우 실천적이고 실용적이며 변화의 속도 또한 급진적이고 다양한 경영학은 컴퓨터와 인터넷의 보급으로 기업경영 전반의 많은 변화가 있어 왔으며, 경영자와 관리자들의 업무영역과 업무기능 면에서도 과거와 전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 도서는 입문서로서 전통적 경영학과 다각화된 경영학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목차


1부 경영의 기초

1. 경영학의 역사
1. 경영학의 역사
2. 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2. 기업의 이해
3. 기업의 개념
4. 기업지배구조
5. 기업의 창업
6. 기업의 도산과 파산
3.경영환경과 경영자
7. 경영자의 자질과 역할
8. 기업문화와 기업윤리
9. 기업의 사회적 책임
10. 소유와 경영

2부 경영관리

4. 경영조직
11. 경영조직의 개념
12. 경영조직의 형태
5. 경영지휘
13. 동기부여와 성과
14. 리더십(Leadership)
6. 경영계획
15. 경영전략
16. 목표에 의한 관리
7. 경영통제
17. 경영통제의 중요성
18. 경영통제의 기법

3부 경영기능

8. 인사
19. 인사관리의 개념과 중요성
20. 직무분석
21. 채용관리
22. 교육훈련
23. 인사고과
24. 임금관리
25. 노사관계관리
26. 후생복지관리
27. 노무관리
28. 해외주재원 관리
9. 재무
29. 재무관리의 본질과 목표
30. 자본의 운용과 조달
31. 경영분석
32. 코스닥시장
33. 기업결산
34. 분식회계
35. 연결재무제표
10. 마케팅
36.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37. 마케팅 전략
38. 시장세분화
39. 소비자 행동분석
40. 관계마케팅
41. 내부마케팅(Inter Marketing)
42. 판매수익률관리(Yield management)
11. 생산
43. 생산관리의 의의와 형태
44. 공정관리
45. 품질관리
46. 품질관리
12. 경영정보
47. 경영정보시스템의 본질
48. 경영정보시스템의 운영

4부 경영의 다각화와 고도화

13. e-비즈니스 경영
49. e-business의 중요성
50. 가상기업
51. 인터랙티브 인사평가시스템(iPES)
52. 고객관계경영(CRM)
53. 전사적자원관리(EPR)
54. 공급체인망관리(SCM)
55. 전자문서교환(EDI)
56. 전자결제
14. 서비스경영
57. 서비스경영의 개념과 중요성
58. 서비스 품질관리
59. 서비스 전달시스템
60. 고객접점 서비스
61. 고객만족경영
15. 국제경영
62. 국제경영의 개념과 중요성
63. 국제경영과 이문화
64. 다국적기업의 정의와 유형
65. 다국적기업의 세계화 전략
66.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전략
67. 국제 라이선싱
68. 국제기업제휴
69. 국제합작투자
70. 해외직접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