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호텔 외식 관광마케팅
호텔 외식 관광마케팅
저자 : 정규엽
출판사 : 연경문화사
출판년 : 2010
정가 : 30000, ISBN : 9788982981166

책소개


호텔 및 환대산업의 마케팅 전략과 환경분석, 영업적 전략 등을 담은 책이다. 호텔관광 마케팅에 관한 개념 및 의의부터 각 호텔별 특별사례까지 다양한 자료와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목차


Part 1 마케팅/환대산업 마케팅
제1장 마케팅의 개념 및 의의
제2장 환대산업 마케팅의 의의
제3장 환대산업 마케팅의 전략 계획
제4장 내부 마케팅
제5장 관계 마케팅

Part 2 거시 환경 분석/기본 전략
제6장 거시 환경 분석
제7장 시장 세분화/제품차별화 전략
제8장 표적시장 전략
제9장 포지셔닝 전략
제10장 브랜드 전략

Part 3 기능·영업적 전략
제11장 제품 전략
제12장 연출 믹스
제13장 가격 전략
제14장 커뮤니케이션/촉진 전략 1
제15장 촉진 전략 2
제16장 분배 전략

Part 4 특별사례
1. 호화호텔
2. 특급호텔
3. 중급호텔
4. 경제적, 염가호텔
5. 카지노 호텔
6. 한국 대표 호텔/일본 대표 레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