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경영기획업무매뉴얼
경영기획업무매뉴얼
저자 : 강인준
출판사 : 영화조세통람
출판년 : 2010
정가 : 85000, ISBN : 9788980369881

책소개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 최고경영자와 조직은 향후 성장가능한 분야를 잘 선택할 수 있는 '통찰력'을 필요로 한다. 또한 선택한 분야에 대해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 등의 '차별화 능력'을 가져야 한다. 이 책은 각 기업의 기획담당자들이 앞서 말한 통찰력과 차별화 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엮은 경영기획업무매뉴얼이다.

목차


제1부 계획관리(Plan-do-see)
제1장 경영전략과 중장기계획
제2장 예산관리
제3장 투자사업의 타당성분석
제4장 재무예측

제2부 실행관리(Plan-do-see)
제1장 경영기획업무 및 경영관리
제2장 관리회계
제3장 사업부제와 구분손익관리
제4장 원가계산과 원가관리
제5장 표준원가

제3부 통제관리(Plan-do-see)
제1장 경영분석
제2장 EVA와 VBM
제3장 EIS와 월차성과보고
제4장 업적평가

제4부 실사례분석
제1장 중장기계획의 실사례
제2장 예산관리의 실사례
제3장 투자타당성분석의 실사례
제4장 사업부제의 실사례
제5장 원가계산과 원가관리의 실사례
제6장 경영분석의 실사례
제7장 EVA와 VBM의 실사례
제8장 EIS와 월차성과보고의 실사례
제9장 업적평가의 실사례
제10장 관리회계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