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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디자인 플래시 CS6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밋밋한 웹 페이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저자 : 안혜선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2
정가 : 19800, ISBN : 9788979149821
책소개
드로잉부터 애니메이션까지 쉽고, 빠르고, 알차게 익힌다!일러스트 소스를 만들 수 있는 드로잉 도구부터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 수 있는 모션까지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레퍼런스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찾아보기도 쉽다. 무엇보다 기능 하나하나를 실무 소스로 익히고 타이틀, 캠페인, 배너,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같은 완성도 있는 실무 에제로 활용 방법을 배우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현장감을 익힐 수 있다.
목차
CHAPTER 1 플래시 기본 사용법001 플래시 사용 분야 살펴보기 002 플래시 CS6 설치하기 003 플래시 CS6 실행하고 종료하기 004 플래시 CS6 시작 화면 익히기 005 새 파일과 도큐먼트 설정하기-Create New, Document Properties 006 플래시 CS6 화면 구성 살펴보기 007 실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핵심 패널 살펴보기 008 나에게 맞는 작업 화면 만들기 009 이미지 불러오고 저장하기-Import, Save 010 파일 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Open, Save As 011 원하는 포맷으로 출력하기-Publish CHAPTER 2 드로잉012 선과 면의 특징과 차이점 알아보기 013 선에서 면으로 변형하기-Convert Lines to Fills 014 셰이프, 그룹, 오브젝트 드로잉의 차이점 알아보기 015 Tools 패널 살펴보기 016 눈사람 눈, 코, 입 붙이기-선택 툴 017 오브젝트들의 상하 배열 설정하기-Arrange 018 사진을 조각조각 나누기-올가미 툴 019 형태 변형 툴 살펴보기 020 입체감 있는 선물 상자 만들기-자유변형 툴 021 시계 바늘 회전하기-회전점 022 평면에 입체감 주기-3D 회전 툴 023 펜 툴의 특징과 사용법 알아보기 024 직선과 곡선으로 음표 그리기-펜 툴 025 직선과 곡선으로 열기구 그리기-선 툴 026 도형 툴의 종류와 속성 알아보기 027 여러 가지 도형으로 캐릭터 그리기-도형 툴 028 말풍선 그리기-연필 툴 029 브러시로 이미지 꾸미기-브러시 툴 030 거친 선 다듬기-Smooth 옵션 031 숫자 좌우 정렬하기-Align 패널 032 스프레이 브러시 툴과 장식 툴 속성 알아보기 033 하늘에 눈 뿌리기-스프레이 브러시 툴 034 꽃바구니에 꽃 채우기-장식 툴 035 일정하게 대칭하는 이미지 만들기-장식 툴 036 화면을 확대, 축소, 이동하기-손바닥 툴, 돋보기 툴 CHAPTER 3 채색 & 텍스트037 채색에 필요한 툴과 패널 살펴보기 038 다양한 색으로 별 채색하기-페인트 통 툴, 잉크 통 툴, 스포이드 툴 039 그레이디언트와 이미지 채우기의 속성과 변형 방법 알아보기 040 앞으로 뻗어나가는 오브젝트의 입체감 강조하기-선 그레이디언트 041 아쿠아 버튼 만들기-원 그레이디언트 042 이미지로 패턴 만들기-이미지 채우기 043 텍스트 툴의 패널과 속성 알아보기-텍스트 툴 044 텍스트 입력하고 필터 효과 주기-텍스트 툴 045 잡지처럼 다단 텍스트 입력하기-TLF Text 046 토끼 캐릭터 그리기 047 Happy Girl 그리기 CHAPTER 4 외부 파일 연동048 외부 파일 연동 메뉴 살펴보기 049 벡터와 비트맵 파일의 차이점 알아보기 050 비트맵 이미지 파일 불러오기-PSD, JPG, PNG 051 파일 이름이 연속적인 이미지 여러 개를 한 번에 불러오기 052 레이아웃은 유지하고 이미지만 교체하기-Swap Bitmap 053 벡터 이미지 파일 불러오기-AI 054 사운드 파일 사용법 알아보기 055 배경음 넣기-Edit Envelope 056 버튼에 효과음 넣기-External Library 패널 057 동영상 파일 사용 방법 알아보기 058 외부 동영상 파일 불러오기-Import Video 059 동영상 파일을 플래시 문서에 삽입해서 사용하기 060 타임라인 개념과 구성 살펴보기 061 레이어의 종류와 설정 방법 알아보기 062 레이어 만들고 지우기-Layer 063 오브젝트별로 레이어 나누기-Distribute to Layers 064 프레임과 키프레임 속성 알아보기 065 프레임과 키프레임 만들기-Insert Frame, Insert Keyframe 066 프레임과 키프레임 복사하여 붙이기-Copy Frames, Paste Frames 067 심벌의 개념과 종류 알아보기 068 무비클립 속성 알아보기 069 무비클립 심벌 만들고 필터 효과 주기-Movie Clip 070 버튼 속성 알아보기 071 버튼 심벌 만들기-Button 072 그래픽 속성 알아보기 073 그래픽 심벌 만들기-Graphic 074 필터 효과를 유지한 상태로 심벌만 바꾸기-Swap Symbol 075 심벌 복사해서 변형하기-Duplicate Symbol 076 심벌과 외부 소스를 관리하는 Library 패널과 인스턴스 개념 살펴보기 077 심벌 재사용하기-Library 패널 078 Scene의 용도와 패널 알아보기 079 Scene 만들고 삭제하기-Scene 패널 CHAPTER 6 모션 & 출력080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알아보기 081 모션의 종류와 트윈 알아보기 082 e카드 만들기-Frame by Frame 083 모션 트윈 사용법과 속성 알아보기 084 날아가는 UFO 만들기-Motion Tween 085 모션 트윈의 세부 옵션 알아보기 086 모션 트윈 편집하기-Motion Editor 패널 087 모션을 재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088 여러 텍스트에 똑같은 모션 적용하기-Motion Presets 패널 089 셰이프 트윈 사용법과 속성 알아보기 090 표정이 변하는 캐릭터 만들기-Shape Tween 091 클래식 트윈 사용법과 속성 알아보기 092 오프닝 애니메이션 만들기-Classic Tween 093 IK Armature 사용법과 속성 알아보기 094 관절 애니메이션 만들기-IK Armature 095 마스크의 구조와 사용법 알아보기 096 돌아가는 지구본 만들기-Mask 097 모바일 인트로 페이지 만들기-Mask 098 가이드의 구조와 사용법 알아보기 099 날아오는 나비 만들기-Guide 100 타이틀 애니메이션 만들기 101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들기 102 배너 광고 애니메이션 만들기 103 캠페인 애니메이션 만들기 104 상황에 맞게 출력하기-Export 부록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액션스크립트105 액션스크립트 패널과 구조 살펴보기 106 타임라인을 제어하는 액션스크립트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