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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저자 : 김상형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0
정가 : 36000, ISBN : 9788979147414

책소개


알기 쉽게 설명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입문서

『윈도우즈 API 정복』을 집필한 김상형 저자의 집필서로 이해하기 쉽고, 국내 개발현장의 실정에 잘 부합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고급 기법보다는 안드로이드의 전체적인 구조와 철학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안드로이드에 대한 소개와 개발툴 설치부터 예제 작성 및 관리법까지 상세하게 설명한다.

바로 실습해 볼 수 있는 예제와 소스코드로 안드로이드 OS 프로그래밍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도우며 안드로이드 SDK 2.2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본문 예제는 안드로이드 SDK 2.1 버전과 SDK 2.2 버전에서 모두 동작하도록 만들어졌으며 지면 제약으로 이 책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내용을 저자 웹 사이트(http://www.winapi.co.kr/android)에서 제공 받을 수 있다. 부록으로 안드로이드 2.2(개발 환경을 SDK 2.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포함)를 제공한다.

http://www.winapi.co.kr/android
http://www.hanb.co.kr/exam/1741

목차


제1장 안드로이드
1-1. 모바일 개발
1. 모바일 환경
2. 모바일 운영체제
3. 안드로이드의 등장
1-2. 안드로이드
1. 특징
2. 아키텍처
3. 4가지 구성 요소
4. 학습 준비
1-3. 개발툴 설치
1. JDK
2. 이클립스
3. 플러그인
4. 안드로이드 SDK
5. AVD 생성
6. 옵션 설정
7. 리눅스에 설치

제2장 첫 번째 예제
2-1. 무작정 만들어 보기
1. AndroidFirst
2. 실행 설정
2-2. 프로젝트 분석
1. 프로젝트의 구성
2. 레이아웃 파일
3. XML 레이아웃의 장점
4. 에러 처리
2-3. 실습 준비
1. 에뮬레이터 사용법
2. 프로젝트 관리
3. 샘플 예제
4. 배포 예제
5. 도움말

제3장 레이아웃
3-1. 뷰
1. 뷰의 계층
2. View의 속성
3. TextView
4. ImageView
5. 버튼과 에디트
3-2. 리니어 레이아웃
1. 방향 설정
2. 정렬 지정
3. 베이스 정렬
4. 차일드 영역 분할
5. 마진과 패딩
3-3. 다른 레이아웃
1. RelativeLayout
2. AbsoluteLayout
3. FrameLayout
4. TableLayout
3-4. 레이아웃 관리
1. 레이아웃 중첩
2. 실행 중에 속성 바꾸기
3. 레이아웃 전개
4. 레이아웃 파라미터

제4장 출력
4-1. 캔버스
1. 커스텀 뷰
2. Canvas
3. Paint
4-2. 그리기 객체
1. Bitmap
2. 텍스트
3. Path
4-3. 그 외의 출력
1. 토스트
2. 비프음

제5장 입력
5-1. 이벤트 핸들러
1. 이벤트 처리
2. 핸들러의 우선순위
3, 외부 변수 액세스
5-2. 여러 가지 이벤트
1. 터치 입력
2. 키보드 입력
3. 위젯의 이벤트 처리
4. 포커스 관리
5. 타이머 이벤트

제6장 메뉴
6-1. 메뉴
1. 옵션 메뉴
2. XML로 메뉴 정의하기
3. 체크 메뉴 항목
4. 컨텍스트 메뉴
6-2. 개발툴
1. 기억력 게임
2. 디버깅
3. DDMS
4. 로그
5. adb

제7장 위젯
7-1. 리소스
1. 리소스
2. 리소스 사용
3. 스타일과 테마
4. 대체 리소스
7-2. 텍스트 뷰
1. 기본 속성
2. bufferType
3. 문자열 변경 리스너
4. 커서 및 선택 관리
5. 키보드 관리
7-3. 버튼
1. 나인 패치
2. 화살표 버튼
3. 라디오 버튼
4. 이미지 버튼

제8장 어댑터 뷰
8-1. 리스트 뷰
1. 어댑터 뷰
2. 리스트 뷰
3. 항목 편집
4. 커스텀 항목 뷰
5. 여러 종류의 항목 뷰
6. ListActivity
8-2. 어댑터 뷰
1. 스피너
2. 그리드
3. 갤러리
8-3. 간단한 위젯
1. 프로그래스 바
2. 시크 바
3. 래이팅 바

제9장 커스텀 위젯
9-1. 기존 위젯 변형
1. 위젯 수정
2. 위젯 조합
3. 커스텀 속성
4. 사운드 속성
9-2. 새로운 위젯
1. 크기 정하기
2. 무지개 프로그래스
9-3. 여러 가지 뷰
1. ScrollView
2. WebView

제10장 자료 관리
10-1. 파일 입출력
1. 파일 관리 메서드
2. 파일 공유
3. SD 카드
4. TextLog
10-2. 프레프런스
1. 프레프런스
2. PreferenceActivity
10-3. SQLite
1. 도우미 클래스
2. 쿼리 실행
3. 커서 바인딩
10-4. CP
1. URI
2. 자료 공유
3. CP 사용

제11장 액티비티
11-1. 액티비티
1. 액티비티 추가
2. 인텐트
3. 암시적 인텐트
4. 액티비티간의 통신
11-2. 생명주기
1. 액티비티의 일생
2. 상태 저장
3. 객체 저장
11-3. 복잡한 액티비티
1. 탭
2. 페이지 겹치기

제12장 대화상자
12-1. AlertDialog
1. 대화상자 생성
2. 대화상자의 버튼
3. 대화상자 미리 생성
12-2. 대화상자 활용
1. 알림 메시지 전달
2. 질문하기
3. 목록 선택
12-3. 대화상자 고급
1. 커스텀 대화상자
2. 팝업 윈도우

제13장 스레드
13-1. 스레드
1. 스레드
2. 핸들러
3. 루퍼
4. 작업 스케줄링
13-2. 스레드의 활용
1. ANR
2. LongTime
3. AsyncTask
4. BackWork

제14장 고급 그리기
14-1. 셰이더
1. 직선 그래디언트
2. 원형 그래디언트
3. 비트맵 셰이더
4. ShapeDrawable
14-2. 필터
1. 마스크 필터
2. 컬러 필터
3. 패스 효과
4. 그리기 모드
14-3. 변환
1. 평행 이동
2. 확대
3. 회전
14-4. 애니메이션
1. 프레임 애니메이션
2. 트윈 애니메이션
3. 애니메이션 리스너
14-5. SurfaceView
1. 서피스 뷰
2. 그리기 최적화

제15장 네트워크
15-1. 인터넷
1. 연결 관리자
2. HTTP 요청
3. HTML 읽기
4. 비동기 다운로드
5. 이미지 읽기
6. 웹 서비스 요청
15-2. XML
1.DOM 파서
2.SAX 파서
3.JSON 파서

제16장 서비스
16-1. 통지
1. 백그라운드 알림
2. 통지 출력
3. 커스텀 통지뷰
16-2. BR
1. 방송
2. 배터리 감시
3. SD카드 감시
4. 알람
16-3. 서비스
1. 데몬
2. 원격 인터페이스
부록. 안드로이드 2.2 (개발 환경을 SDK 2.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포함)

--------- 이하 저자 웹 사이트에서 제공 http://www.winapi.co.kr/android 합니다 ------------

17장. 맵 서비스
17-1. 위치 제공자
17-2. 멀티미디어
17-3. 오버레이

18장. 멀티미디어
18-1. 오디오
18-2. 비디오
18-3. 미디어 DB
18-4. 카메라

19장. 하드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