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소상공인 마케팅 실전노하우
저자 : 황문진|허성용|신성호|박용찬|김기수
출판사 : 가림출판사
출판년 : 2010
정가 : 22000, ISBN : 9788978953405
책소개
매출 부진과 고객확보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한다
명함, 전단지, POP, 홈페이지, 온라인 마케팅, 고객후기를 통해
매출을 올리는 쉽고 빠른 방법
270만 소기업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올려주고 고객을 모아주는 실전 위주의 경영 전략과 저비용 마케팅 노하우가 상세히 실려 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상대로 오랜 기간 현장에서 마케팅 지도를 해오고 있는 실전가들이 엮은 책으로, 풍부한 현장경험을 토대로 집필되었다. 자본과 인재 부족, 마케팅 방안 부재 등 소기업 소상공인이 처한 열악한 경영 환경을 분석한 것을 토대로 저비용 마케팅 노하우를 제시하였다. 이 책을 숙지한다면 소기업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이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함으로써 매출을 올려주고 고객을 끌어모아주는 역할을 해줄 것이다.
목차
제1장 소상공인 마케팅 전략 -
황문진 소상공인마케팅전략가
1. 비즈니스의 세계
2. 비즈니스는 고객확보 쟁탈전
3. 비즈니스 경쟁에서 이기는 원칙
4. 비즈니스 강자의 전략 3가지
5. 비즈니스 약자의 전략 3가지
6. 약자의 전략 성공사례 3가지
7. 마케팅 전략의 의미
8. 마케팅의 중요도
9. 소상공인 성공 마인드 10계명
제2장 명함 마케팅 -
황문진 소상공인마케팅전략가
1. 명함의 3가지 목적
2. 마케팅 요소가 부족한 명함의 특징 5가지
3. 일반적인 명함 사례 분석
4. 황문진의 명함 제작 10계명
5. 마케팅을 접목한 명함의 사례 분석
6. 개선된 명함의 사례
7. 명함 교환시 유의 사항
제3장 전단지 마케팅 -
박용찬 1급 마케팅지도사/강사
1. 전단지 제작 관행
2. 전단지가 버려지는 이유 5가지
3. 경쟁에서 벗어나는 길 차별화
4. 반응을 올리는 전단지 구성 연습하기
5. 반응을 끌어 올리는 5가지 핵심 요소
6. 전단지 광고 점검해야 할 체크리스트
7. 전단지 성공 사례 분석
제4장 POP 마케팅 -
허성용 1급 마케팅지도사/강사
1. POP의 정의
2. 내부 POP의 종류
3. 내부POP 적용사례
4. P.O.P가 없는 매장은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
5. 고객은 판매 사원을 기피한다.
6. POP가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7. POP가 판매 사원에게 미치는 영향
8. 외부 POP의 종류와 사례
9. POP와 캐치카피
10.캐치카피 힌트 키워드 3가지
11.캐치카피 주의사항
제5장 홈페이지 마케팅 -
김기수 1급 마케팅지도사/강사
1. 소상공인에게 홈페이지란
2. 소상공인이 잘못 알고 있는 홈페이지 상식
3. 홈페이지 전략과 목적을 명확히 세우자
4. 홈페이지는 메인에서 결정된다. (메인페이지 작성 노하우)
5. 자세하고 세심한 배려로 고객의 입장을 살펴라
6. 홈페이지 운영의 기본 노하우 11가지
제6장 온라인 마케팅
신성호 1급 마케팅지도사/강사
1. 온라인 쇼핑이 우리의 일상을 바꾸고 있다.
2.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를 잡아라
3. 온라인 키워드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라
4. 온라인 마케팅의 유형과 흐름
5. 키워드 광고
6. 블로그 마케팅
7. 카페 마케팅
8. 지식인 마케팅
9. 기타 온라인 마케팅
제7장 모바일 이벤트 마케팅 -
김해룡 1급 마케팅지도사/강사
1. 모바일 이벤트 마케팅의 개요
2. 잠재고객을 단골고객으로 확보하는 방법
3. 반응을 높이는 문자 메세지 10가지 노하우
4. 성공 사례 사용 후기
제8장 고객후기를 활용하는 마케팅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조기선 이사
1. 고객이용후기의 효과
2. 고객이용후기를 모을 때 주의할 점
3. 고객이용후기를 쉽게 모으는 방법
4. 고객이용후기 120% 활용방법
5. 고객이용후기기본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