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소림사에서 쿵푸만 배우란 법은 없다
소림사에서 쿵푸만 배우란 법은 없다
저자 : 삼성경제연구소
출판사 : 삼성경제연구소
출판년 : 2011
정가 : 12000, ISBN : 9788976334299

책소개


그들은 무엇이 다른가?
변화하는 기업들의 남다른 이야기!


소림사,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화려한 중국 기예와 무술만이 기억난다면 큰 오산이다. 이제 소림사는 단순한 사찰이 아니라 미디어, 의료, 유통 등을 넘나드는 거대기업으로 변신했다. 사람들은 쿵푸가 아니라 경영기법을 배우기 위해 소림사를 찾고 있으며, 이미 소림사의 스님들은 경영 컨설턴트로 나서고 있다.

이 책은 SERICEO가 그동안 역어낸 경영사례 콘텐츠를 한데 묶어 제작한 ‘SERICEO 실전경영’ 시리즈 첫 번째 권 『소림사에서 쿵푸만 배우란 법은 없다』이다. 위에 예를 들은 중국의 소림사부터 미국의 FBI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직이 살아남아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어떠한 변신과 전략을 꾀했는지가 압축적으로 실려 있다.

더 이상 수업 시간에 배운 경영이론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발빠르게 변화하고 진화하는 현재의 경영환경. 더욱더 흥미롭고 위험한 경영의 세계에서 끊임없이 변신을 시도하며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기업들의 살아서 펄떡이는 지혜를 경험해보며 미래전략을 고민해야 하는 많은 독자들은 새로운 도약의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 SERICEO 실전경영을 발간하며

제1장 오늘 변하지 않으면 내일은 없다
소림사, 쿵푸 고수가 비즈니스 고수로! | 정태수
테이트 모던 미술관의 이상한 선택 | 최홍
혁신의 기본기, 신시내티 병원 | 한일영
움프쿠아의 감동 혁신법 | 김근영
폭스바겐, 성공을 위해 포기한 3가지 | 김상범
성숙시장에서 꽃 피우는 법 | 이정호
샤넬을 먹고, 아르마니에서 잔다? | 하송
전략은 진화한다! 메리어트 호텔 | 이민훈
전략 선택의 기로, 리더에게 필요한 것은? | 채승병
위기의 CEO, 장수 비결은 있다! | 한창수

제2장 한발 먼저 세상을 읽는 법
귀사는 트위터를 하십니까? | 신형원
디지털 사이니지로 돈 버는 법 | 이동훈
시선을 잡아끄는 힘, 3D 마케팅 | 이준환
매장의 변신은 무죄, 팝업 스토어 | 이동훈
만지면 통한다! 터치 마케팅 | 이민훈
숨 막히는 광고 올림픽, 슈퍼볼 | 정태수
핑크 제너레이션을 아시나요? | 하송
완판녀 효과, 얼마나 갈까? | 이민훈
테크파탈을 유혹하는 방법 | 홍선영
감탄이 나오는 마트, 트레이더 조 | 이민훈
역발상의 커피, 네스프레소 | 이민훈

제3장 마음까지 훔쳐야 진짜 고수다
숨겨진 95%의 니즈를 보는 법 | 정태수
저가항공의 편견을 깬 제트블루 | 홍선영
서비스 사관학교, 리츠칼튼 | 이동훈
기네스에 오른 판매왕의 세일즈 전략 | 홍선영
판매 달인의 1등 영업 노하우 | 이동훈
우리 제품, 어떻게 소문낼까? | 하송
거짓말, 유능한 사업가의 필수품? | 방태섭
스티브 잡스처럼 설득하라! | 홍선영
마피아 리더십의 비밀 | 방태섭
지상에서 가장 완벽한 조직을 추구하는 FBI | 방태섭

제4장 창조와 공감이 정답이다
창의성을 자극하는 참 쉬운 방법! | 김진성
오토바이에서 로봇까지! 혼다 창조력의 비밀 | 정태수
상상력 공장, 픽사의 ‘집단창의력’ | 김상범
창조의 씨앗, 낙서경영 | 한일영
황금 트랙! F1의 흥행비결 | 정태수
도쿄의 얼굴이 된 모리 미술관의 남다른 생각 | 하송
예술경영, ‘나오시마’처럼 하라! | 주영민
월마트와 맥도날드의 소프트한 차이 | 한창수
소프트 파워를 높이는 3대 전략 | 한창수
녹색성장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리더 | 도건우
사회와 기업을 구하는 이름, 레드 | 이민훈

책소개


그들은 무엇이 다른가?
변화하는 기업들의 남다른 이야기!


소림사,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화려한 중국 기예와 무술만이 기억난다면 큰 오산이다. 이제 소림사는 단순한 사찰이 아니라 미디어, 의료, 유통 등을 넘나드는 거대기업으로 변신했다. 사람들은 쿵푸가 아니라 경영기법을 배우기 위해 소림사를 찾고 있으며, 이미 소림사의 스님들은 경영 컨설턴트로 나서고 있다.

이 책은 SERICEO가 그동안 역어낸 경영사례 콘텐츠를 한데 묶어 제작한 ‘SERICEO 실전경영’ 시리즈 첫 번째 권 『소림사에서 쿵푸만 배우란 법은 없다』이다. 위에 예를 들은 중국의 소림사부터 미국의 FBI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직이 살아남아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어떠한 변신과 전략을 꾀했는지가 압축적으로 실려 있다.

더 이상 수업 시간에 배운 경영이론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발빠르게 변화하고 진화하는 현재의 경영환경. 더욱더 흥미롭고 위험한 경영의 세계에서 끊임없이 변신을 시도하며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기업들의 살아서 펄떡이는 지혜를 경험해보며 미래전략을 고민해야 하는 많은 독자들은 새로운 도약의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 SERICEO 실전경영을 발간하며

제1장 오늘 변하지 않으면 내일은 없다
소림사, 쿵푸 고수가 비즈니스 고수로! | 정태수
테이트 모던 미술관의 이상한 선택 | 최홍
혁신의 기본기, 신시내티 병원 | 한일영
움프쿠아의 감동 혁신법 | 김근영
폭스바겐, 성공을 위해 포기한 3가지 | 김상범
성숙시장에서 꽃 피우는 법 | 이정호
샤넬을 먹고, 아르마니에서 잔다? | 하송
전략은 진화한다! 메리어트 호텔 | 이민훈
전략 선택의 기로, 리더에게 필요한 것은? | 채승병
위기의 CEO, 장수 비결은 있다! | 한창수

제2장 한발 먼저 세상을 읽는 법
귀사는 트위터를 하십니까? | 신형원
디지털 사이니지로 돈 버는 법 | 이동훈
시선을 잡아끄는 힘, 3D 마케팅 | 이준환
매장의 변신은 무죄, 팝업 스토어 | 이동훈
만지면 통한다! 터치 마케팅 | 이민훈
숨 막히는 광고 올림픽, 슈퍼볼 | 정태수
핑크 제너레이션을 아시나요? | 하송
완판녀 효과, 얼마나 갈까? | 이민훈
테크파탈을 유혹하는 방법 | 홍선영
감탄이 나오는 마트, 트레이더 조 | 이민훈
역발상의 커피, 네스프레소 | 이민훈

제3장 마음까지 훔쳐야 진짜 고수다
숨겨진 95%의 니즈를 보는 법 | 정태수
저가항공의 편견을 깬 제트블루 | 홍선영
서비스 사관학교, 리츠칼튼 | 이동훈
기네스에 오른 판매왕의 세일즈 전략 | 홍선영
판매 달인의 1등 영업 노하우 | 이동훈
우리 제품, 어떻게 소문낼까? | 하송
거짓말, 유능한 사업가의 필수품? | 방태섭
스티브 잡스처럼 설득하라! | 홍선영
마피아 리더십의 비밀 | 방태섭
지상에서 가장 완벽한 조직을 추구하는 FBI | 방태섭

제4장 창조와 공감이 정답이다
창의성을 자극하는 참 쉬운 방법! | 김진성
오토바이에서 로봇까지! 혼다 창조력의 비밀 | 정태수
상상력 공장, 픽사의 ‘집단창의력’ | 김상범
창조의 씨앗, 낙서경영 | 한일영
황금 트랙! F1의 흥행비결 | 정태수
도쿄의 얼굴이 된 모리 미술관의 남다른 생각 | 하송
예술경영, ‘나오시마’처럼 하라! | 주영민
월마트와 맥도날드의 소프트한 차이 | 한창수
소프트 파워를 높이는 3대 전략 | 한창수
녹색성장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리더 | 도건우
사회와 기업을 구하는 이름, 레드 | 이민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