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빨간 장화
저자 : 에쿠니 가오리
출판사 : 소담출판사
출판년 : 2010
정가 : 10000, ISBN : 9788973815777
책소개
함께 있으면 더 외로운 결혼 10년차 부부의 진실
에쿠니 가오리가 잔잔하게 그려낸 연작소설 『빨간 장화』
『냉정과 열정 사이』의 에쿠니 가오리가 결혼이라는 불가사의한 풍경을 특유의 청아한 문체와 잔잔하고 나긋나긋한 화법으로 그려내는 연작소설을 가지고 돌아왔다. 결혼하고 10년, 아이가 없는 히와코와 쇼조의 일상을 단편의 형식을 빌려 에피소드 형식으로 그린 이 작품은 에쿠니 가오리의 능숙한 심리 묘사와 날카로운 관찰력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소설이다. 저자는 결혼이라는 현실세계에서 두 주인공이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는 모습을 통해 그 어떤 연애소설보다 현실적이고 냉혹하게, 때로는 너무나 사랑스럽게 그려낸다.
남편 쇼조와 아내 히와코는 결혼한 지 10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아이가 없다. 오랜 시간동안 함께 했지만 이들에게 특별한 사건이나 서로에 대한 깊이 있는 소통은 없다. 일상에서 자신이 보는 세상의 모습을 상대에게 풀어놓지만 언제나 무심한 대답만 오고갈뿐. 독특하고 알 수 없는 쇼조의 행동과 히와코의 불안정한 심리상태는 부부라는 영역을 통해 무엇보다 리얼하게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게 만들며 결혼생활의 ‘진실’은 바로 체념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하지만 이들의 모습은 표현하지 않지만 ‘세상에서 그 누구보다 소중한 존재는 역시 당신’이라는 잔잔하지만 힘있는 메시지를 전한다.
에쿠니 가오리는 이 작품을 통해 '말이 통하지 않는 사이'인데도 부부로 살아가는, 결혼이라는 불가사의한 풍경을 보여준다. 체념과 경멸, 불만족이 '진실'인 이들의 모습을 저자는 특유의 품격있는 문장을 통해 그려낸다. 비록 서로 아름답게 섞이지 못하는 불협화음이지만 단조로운 화음보다 매력적인 불협화음을 이 작품을 통해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도호쿠 신칸센
군것질
실버카
여행
스티커
막(膜)
담배
테니스 코트
결혼식
상자
밤
골프와 유원지
족쇄
곰과 모차르트
역자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