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먹다 먹힌 호랑이
먹다 먹힌 호랑이
저자 : 강벼리
출판사 : 한림출판사
출판년 : 2012
정가 : 12000, ISBN : 9788970946573

책소개


두 주인공의 끝없는 욕심과 그 속에 들어 있는 재미와 교훈

『먹다 먹힌 호랑이』는 욕심 많은 왕과 호랑이의 이야기입니다. 섬나라 왕은 섬의 모든 것을 다 갖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욕심은 끝이 없어 젊음을 원합니다. 이웃 나라에 사는 호랑이도 모든 것을 다 가졌습니다. 하지만 욕심은 끝이 없어 안락함과 더 맛있는 음식을 원합니다. 두 욕심 많은 주인공은 자신의 처지에 만족하지 않고 서로의 것을 탐합니다. 그래서 왕은 호랑이를 데려오고, 호랑이는 섬나라로 가 왕의 궁에서 살게 되지요. 왕과 호랑이 모두 욕심을 채우는 데 급급하지요. 왕은 젊음을 얻기 위하여 호랑이를 속입니다. 그리고 호랑이는 먹을 것에 정신이 팔려 수염과 발톱과 이빨이 사라지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욕심 때문에 결국 목숨까지도 잃게 됩니다.

그렇다면 젊음을 얻은 왕은 행복할까요? 행복은 잠시뿐이었지요. 그토록 원하던 젊음을 얻었음에도 만족하지 못하고 또 다른 욕심을 부립니다. 왕은 호랑이 같은 용맹함을 얻기 위해 호랑이를 잡아먹습니다. 그러면 왕의 욕심은 끝이 날까요? 아마 영원히 끝이 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가요? 지나친 욕심으로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먹다 먹힌 호랑이』는 지금 가진 것에 감사하고 지나친 욕심을 경계하는 이야기입니다. 낙지와 가리비와 전복죽을 먹는 호랑이의 모습이 매우 유쾌하게 표현되어 있지요. 발랄한 입담과 상상력 넘치는 그림이 조화를 이룬 발랄한 그림책입니다.

목차


중앙대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세 아이를 기르면서 동화를 쓰게 되었습니다. 밥 먹는 것보다 노는 것을 더 좋아하고 옛이야기 속에 숨어 있는 보물을 찾는 것도 좋아합니다. 쓴 책으로 『얘들아! 들꽃 피는 학교에서 놀자』(공저)와 옛이야기 그림책 『장화 홍련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