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문화도시 경쟁력과 디자인
문화도시 경쟁력과 디자인
저자 : 송진희
출판사 : 기문당
출판년 : 2007
정가 : 20000, ISBN : 9788970867434

책소개


제1장 이미지의 개념
1. 이미지의 개념
2. 이미지 형성 요인

제2장 도시(지역)이미지
1. 도시 이미지 의미
2. 도시 이미지 창출 및 확산
3. 정보전달과 이미지 형성과정

제3장 도시미관과 공공디자인
1. 공공디자인 개념
2. 사인물
3. 거리가구
4. 환경그래픽
5. 환경조형예술품

제4장 도시 이미지 확산
1. 자체 홍보매체 개발
2. 관광 기념품 개발

제5장 이미지 통합(아이덴티티)
1. 이미지 통합(CI) 이론
2. 도시 이미지 통합(CI)
3. 도시 이미지 디자인과 마케팅

제6장 도시 이미지 통합 추진 사례
1. 전라남도 순천시 CI
2. 광주광역시 광산구 CI
3. 전라남도 나주시 CI
4. 도시 CI작업시 유의사항

제7장 맺음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