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디자인 경영 핸드북 (디자인에서 배우는 창조 경영 전략)
디자인 경영 핸드북 (디자인에서 배우는 창조 경영 전략)
저자 : 제니아 빌라다스
출판사 : 안그라픽스
출판년 : 2013
정가 : 15000, ISBN : 9788970596952

책소개


디자인 경영(Design Management)은 기업이나 단체와 같은 조직에서 디자인과 관련된 의사 결정을 할 때 시장의 상황과 사용자 중심의 방법으로 접근하는 방법이자 디자인을 통해 기업이나 단체의 목적을 이루려는 방법이다. 기업이나 단체는 디자인 경영을 통해 서비스, 제품, 조직의 디자인과 관련된 사항을 최적화해 생산성, 경쟁력, 품질 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제는 기업뿐 아니라 국가와 단체에서도 디자인 경영을 주목한다. 특히 영국, 일본, 한국 등에서는 산업 진흥을 위한 목적으로 디자인과 디자인 활용을 지원한다. 이는 디자인 경영이 디자인을 심미적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총제적인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스페인의 디자인 경영 전문가 제니아 빌라다스 성찰이 돋보이는 『디자인 경영 핸드북』은 안그라픽스가 선보이는 또 한 권의 디자인 경영 책이다. 기존에는 디자인 분야에 몸담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이 책은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은 이들을 위해 디자인 경영의 문턱을 낮추었다. “읽기에 까다로운 논문집이 아니라 기업이 언제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스위스 군용 칼’이다.” 라고 저자가 힘주어 말하듯이 이 책으로 디자인 경영은 기업 경영과 단체 운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접근법이 될 것이다.

'디자인 경영 핸드북' 영상보기 *클릭*

목차


1. 디자인? 어떤 디자인?
2. 전략적 기능으로서의 디자인
3. 기업의 디자인 정책
4. 디자인 관리
5. 기업에서 디자인 조직화
6. 디자인에 필요한 자원
7. 디자인 브리프
8. 디자인 프로젝트
9. 디자인 평가
10. 미래를 위한 준비, 디자인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