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문제 해결을 위한 자바 프로그래밍
저자 : 이충기
출판사 : 생능출판사
출판년 : 2017
정가 : 32000, ISBN : 9788970508979
책소개
이 책은 초보자가 자바 프로그래밍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 책을 이해하기 위해서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도 되고 수학에 대한 지식도 거의 필요하지 않다. 이 책은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조와 구문뿐만이 아니라 프로그래밍 작성방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이 책은 자바 2 표준용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J2SE 1.8에 기초한다. 초보자가 프로그래밍을 혼자 힘으로 배우기가 쉽지 않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초보자가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이 책에서는 장마다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많은 예제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또한 적절한 수준의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예제 프로그램의 작성과정을 설계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자세하게 설명한다.
목차
CHAPTER 01 자바 소개
1.1 자바 언어
1.2 자바 프로그램 구조
1.3 프로그램 개발
1.4 자바 개발 환경 구축
1.5 이클립스 사용하기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2 자바의 기본 요소
2.1 변수
2.2 데이터 유형
2.3 배정문
2.4 연산식
2.5 데이터 변환
2.6 간단한 출력문
2.7 간단한 입력문
2.8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3 클래스와 객체 이용
3.1 클래스와 객체
3.2 객체의 생성
3.3 객체의 이용
3.4 표준 클래스 라이브러리
3.5 String 클래스
3.6 Random 클래스
3.7 Math 클래스
3.8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4 조건문
4.1 흐름 제어
4.2 부울 연산식
4.3 if 문
4.4 데이터 비교
4.5 switch 문
4.6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5 반복문
5.1 반복문 개요
5.2 while 문
5.3 do 문
5.4 for 문
5.5 중첩 반복문
5.6 break 문과 continue 문
5.7 반복문 제어
5.8 반복문 설계 방법
5.9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6 메소드
6.1 메소드
6.2 메소드 정의
6.3 메소드 호출
6.4 메소드 설계
6.5 재귀 메소드
6.6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7 클래스 작성
7.1 클래스와 객체
7.2 클래스 구조
7.3 클래스와 객체의 이용
7.4 정보 감추기
7.5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8 객체와 참조
8.1 메소드 다중 정의
8.2 생성자 메소드
8.3 객체와 참조
8.4 매개변수
8.5 클래스 변수와 클래스 메소드
8.6 포장자 클래스
8.7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9 배열
9.1 배열
9.2 배열의 선언과 사용
9.3 객체들의 배열
9.4 배열 넘겨주고 받기
9.5 명령 줄 인수
9.6 이차원 배열
9.7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0 상속
10.1 상속의 개념
10.2 하위 클래스 만들기
10.3 클래스 계층
10.4 상속과 범위
10.5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1 다형성
11.1 추상 클래스
11.2 인터페이스
11.3 다형성
11.4 내부 클래스
11.5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2 그래픽스와 애플릿
12.1 그래픽스
12.2 도형 그리기
12.3 애플릿
12.4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3 예외 처리
13.1 예외의 이해
13.2 전통적인 예외 처리
13.3 예외 구문
13.4 예외 클래스 만들기
13.5 예외 발생과 전파
13.6 큐의 예외 처리
13.7 예외의 종류
13.8 예제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4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14.1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14.2 컨테이너
14.3 컴포넌트
14.4 화면 구성 관리자
14.5 사건 처리
14.6 대화식 GUI 프로그램 작성
요약
실습 과제
서술형 문제
프로그래밍 문제
부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