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앞선 사람들의 앞서가는 생각
앞선 사람들의 앞서가는 생각
저자 : 홍성태
출판사 : 디자인하우스
출판년 : 2008
정가 : 10000, ISBN : 9788970419732

책소개


12명의 창의적인 CEO, 경영 구루들과 나눈 대화를 통해 21세기 경영 현장, 마케팅 최전선의 이야기들을 보다 현장감 있게 들려주는 책. 이 책에 소개된 12명의 경영 구루들이 들려주는 이야기에는 다음의 세 방향이 전제되어 있다. 첫째는 경영자로서의 입장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소비자 문제에 근접하여 마케팅 컨셉트와 이를 표현하는 디자인에 초점을 두었다. 두 번째는 각 경영자가 하는 사업 내용의 특성에 맞추어 문화마케팅, VIP마케팅, 여성마케팅 등 21세기 마케팅의 최신 쟁점과 주제들을 소개하고 그 생생한 경험을 수록하였다. 셋째는 한 인간으로서 세상을 살아가는 일반적인 자세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를 통해 창의적인 리더의 생각 습관이 어떻게 늘 한결같이 유지되는지 그 일면을 엿볼 수 있다.

저자는 생각의 방향과 앵글을 달리함으로써 얼마나 많은 경영 혁신, 마케팅 혁신이 가능한지를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함께 들려준다. 이 책을 통해 12명의 경영 구루guru들이 경영과 마케팅의 최신 쟁점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창의적인 생각의 습관을 어떻게 늘 한결같이 유지하는지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앞선 사람들의 앞서가는 생각'

100 점은 필요없다 빵점 아니면 120점!
크리에이티브 에어 최창희 대표
* 창의적인 사람들의 특성

예술가의 민감한 더듬이를 이용하라
쌈지 천호균 대표
* 아트와 결합한 마케팅

현장에서부터 고객과 눈을 맞춰라
BMW 코리아 김효준 대표
*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당신은 지금 무엇을 팔고 있는가?
현대백화점 하원만 사장
* 소비자 관점에서 찾는 '업의 본질'

Think Brand! 문제는 브랜드다!
태평양 이해선 부사장
* 기업을 살리고 죽이는 디자인

식탁에서부터 문화력을 키운다
광주요 조태권 회장
* 문화력이 곧 기업의 힘이다

비전을 제시하라 그리고 공유하라
크라운제과 윤영달 회장
* 비전을 공유하여 생기는 시너지

돈이 되는 데 들어가거나 일등이 되라
이메이션 이장우 부회장
* 수요를 창출하는 제3의 공간

기본부터 갖추어라 독창성은 그 다음이다
레인콤 이명우 대표
* 제품 포트폴리오의 조화와 균형

감각을 쫓기보다 마음을 읽는 게 감성 마케팅이다
하나금융그룹 김승유
* 창의적 전략의 핵심, 통찰력 갖기

브랜드에 스토리와 스피릿을 불어넣어라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이계웅 대표
* 고객을 보는 시각

튀는 게 다가 아니다 순수함도 차별화다!
민들레 영토 지승룡 대표
* 드림 소사이어티를 향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