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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작은 회사 시작하기 (나만의 독특한 콘텐츠로 성공한 그들의 창업 그리고 3년간의 리포트)
내 작은 회사 시작하기 (나만의 독특한 콘텐츠로 성공한 그들의 창업 그리고 3년간의 리포트)
저자 : 정은영
출판사 : 디자인하우스
출판년 : 2012
정가 : 15800, ISBN : 9788970415925

책소개


13명의 크리에이터들, 성공 창업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럴 땐 어떻게 하지?”에 대한 15개의 질문과 해법


클라이언트 비즈니스를 전문으로 하는 에이전시 형태의 디자인 스튜디오와 소규모 기획사, 소규모 출판사, 갤러리, 디자인과 예술 제품 브랜드 개발 등의 분야에서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과 이미 창업 전선에 뛰어든 초년병들을 위해 집필된 책이다. 크리에이터들뿐 아니라 독특한 아이디어, 차별화된 콘텐츠로 스몰 비즈니스를 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누구나 창업의 전 과정을 업계 고수들의 노하우로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사람들이 익숙하게 보아온 광고와 영상, 잡지와 책, 전시와 공간, 그리고 일상의 제품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창조하고, 시각화하는 13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창업 노하우를 전수한다. 적게는 두 명에서 최대 50명까지 비즈니스의 특성에 따라 규모는 다양하지만 모두 1인 창업, 또는 동업의 형태로 소자본 창업을 시작한 이들이며, 창업 이후 최소 3년을 넘긴 이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실제 창업을 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과 업계의 백전노장들이 어떤 방법으로 그 해결책을 찾았는지를 알려준다. 가상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창업을 미리 대비하면 어떤 문제에도 수월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처음 창업하는 이는 물론이고, 현재 회사를 운영 중인 대표들도 유용한 창업 병법서로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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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rologue

1 다시 비즈니스를 시작하며
Introduction. 이 책의 구성 방식, 그리고 200퍼센트 활용법

2 크리에이티브 스몰 비즈니스 준비 편
Q1. 왜 My Studio, My Business를 꿈꾸었나?
Q2. 창업 시기, 가장 두려웠던 점은 무엇인가?
Q3. 초기 자금, 얼마가 필요하며 어떻게 구했나?
Q4. 함께할 사람, 파트너와 직원은 어떻게 합류했나?
Q5. 핵심 무기, 차별화된 비즈니스 콘셉트는 무엇이었나?
Q6. 브랜드 네이밍과 디자인 전략, 성공적이었나?

3 크리에이티브 스몰 비즈니스 실전 편
Q7. 창업 초기 3년,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이었나?
Q8. 신규 영업, 창업 초기에 어떻게 일을 수주했나?
Q9. 품질 관리, 고객을 만족시키는 최고의 퀄리티는 어떻게 유지하는가?
Q10. 고객 관리, 어떻게 최우량 고객을 만들었나?
Q11. 직원 관리, 크리에이터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영 묘수는 무엇인가?
Q12. 브랜드 마케팅, 경험상 가장 효과적인 홍보 방법은?
Q13. 재무관리, 돈 관리의 특급 노하우는 무엇인가?
Q14. 위기 관리, 가장 큰 고비는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했나?
Q15. 성장통을 겪게 될 후배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이야기

4 창업 3년 그 이후, 끝나지 않은 고민과 선택
클라이언트에게 고함. 우리, 제발 이것만은 바꿔봅시다!

Epilogue. 나를 둘러싼 우리들의 성장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