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기상정보론
저자 : 이만기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 : 2013
정가 : 18000, ISBN : 9788968660825
책소개
이 책은 기상정보에 대한 현실적인 측면에서의 개념정리부터 기상정보의 생산과 전파, 활용과 가치, 만족도와 사용자의 인식, 기상정보 서비스업에 이르기까지 기상정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포괄적으로 기술하였으며, 아울러 가능한 한 다양한 의견과 사례를 소개하도록 노력하였다. 이 책은 기상 분야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세부 전문과목을 공부하기에 앞서 기상정보에 대한 전체적인 윤곽을 파악할 수 있는 교재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며, 그 외에 언론기관 및 기상산업 분야의 관계자 그리고 기상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참고도서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제1장 정보의 의의
제1절 정보의 개념과 요건
제2절 인류문명과 정보
제2장 기상정보의 생산과 유통
제1절 기상정보의 개관
제2절 기상정보의 생산
제3절 기상정보의 유통
제3장 기상정보의 활용과 가치
제1절 시대에 따른 기상정보의 수요 변화
제2절 기상정보의 활용 분야 및 산업적 활용 확대
제3절 기상의 가치
제4절 기상정보의 가치
제4장 기상정보에 대한 만족도와 사용자의 인식
제1절 고객만족도
제2절 기상정보에 대한 만족도
제3절 기상정보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
제5장 기상정보 서비스업
제1절 미래의 경제·사회발전과 신산업의 출현
제2절 기상산업과 기상정보 서비스업
제3절 우리나라 기상산업·기상정보 서비스업의 특징과 발전전략
제6장 기후정보
제1절 기후정보의 범위와 중요성
제2절 기후정보의 생산·관리 및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