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엑셀 2013 바이블 (회사에서 필요한 기능은 모두 있다)
저자 : 최준선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3
정가 : 35000, ISBN : 9788968480270
책소개
당신의 업무 경쟁력이 한층 업그레이드됩니다.
엑셀 가이드북. 엑셀 기초 기능은 물론 중·고급 기능, 엑셀 2013의 신기능까지 총정리 되어 있다. 엑셀 2007, 2010 버전 사용자를 위해 각각의 예제마다 사용할 수 있는 엑셀 버전을 표시하여 다른 버전 사용자도 이 책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했고, 엑셀 2013에서 추가된 신기능까지 꼼꼼하게 다뤄 엑셀을 통한 업무 활용 능력을 높여준다. 오랜 강의와 실무, 인터넷의 엑셀 동호회를 운영한 저자가 실무에서 꼭 필요한 예제 550개를 선별했다. 상세한 목차로 구성되어 있어, 책상에 꽂아두고 필요할 때마다 원하는 엑셀 기능을 빠르게 찾아 활용할 수 있다.
목차
PART 01 엑셀의 기초
001 엑셀 2013 화면 구성 요소 이해하기
002 엑셀 2007, 2010, 2013 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내용
003 32비트와 64비트 버전 중 어떤 것을 설치해야 하나?
004 오피스 테마 및 배경색 변경하기
005 리본 메뉴 이해하기
006 리본 메뉴의 [파일] 탭 백스테이지(Backstage) 이해하기
007 리본 메뉴 축소/확장하기
008 단축키로 리본 메뉴 컨트롤하기
009 리본 메뉴를 입맛에 맞게 편집하기
010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필요한 명령 등록하기
011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의 위치 변경하기
012 수정한 리본 메뉴나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다른 PC에서 사용하거나 초기화하는 방법
013 미니 도구 모음 이해하기
014 미니 도구 모음 숨기고 표시하기
015 엑셀 실행 시 빈 통합 문서가 바로 나타나게 하기
016 최근에 사용한 파일 빠르게 열기
017 파일 열 때 나타나는 보안 경고 메시지 표시줄 이해하기
018 탐색기에서 파일을 더블클릭할 때 파일이 열리지 않는 문제 해결하기
019 SkyDrive에 파일을 저장해 사용하기
020 열기, 저장 대화상자 바로 호출해 작업하기
021 엑셀 파일을 PDF 파일로 저장하기
022 파일을 열고 닫기만 해도 저장 여부를 묻는 이유
023 저장하지 않고 닫은 파일 쉽게 복구하기
024 손상된 엑셀 파일 복구하기
025 워크시트 추가하고 삭제하기
026 워크시트의 행 높이와 열 너비의 단위 이해하기
027 워크시트에 배경 지정하기
028 워크시트의 특정 위치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셀을 선택하는 방법
029 원하는 워크시트로 빠르게 이동하기
030 워크시트 복사해 사용하기
031 워크시트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된 영역 삭제하기
032 워크시트 이름 변경하지 못하게 보호하기
033 특정 워크시트를 숨기기/표시하기
034 워크시트를 보다 안전하게 숨기기
035 작업 워크시트를 E-Mail로 발송하기
036 화면 확대하고 축소하기
037 방향키로 화면 이동하기
038 여러 워크시트를 한 화면에 비교하면서 작업하기
039 워크시트의 떨어진 영역을 한 화면에 비교하면서 작업하기
040 표의 제목 행을 고정해 작업하기
041 마우스로 틀 고정 구분선 위치를 조정하는 방법
042 나란히 보기로 두 파일을 비교하면서 작업하기
PART 02 입력/편집
043 셀, 범위를 선택하는 다양한 방법 이해하기
044 특정 조건에 맞는 셀이나 범위를 빠르게 선택하는 방법
045 계산할 수 있는 값과 없는 값 구분하기
046 셀에 값(또는 수식)을 입력하는 다양한 사용 방법
047 입력 폼을 이용해 데이터 입력하기
048 세로로 문자 입력하기
049 셀에 여러 줄로 입력하기
050 셀 병합하기
051 병합할 때 모든 셀의 값을 보존하기
052 실행 취소와 다시 실행하기
053 단위가 큰 숫자를 간단하게 입력하기
054 15자리 숫자를 초과하는 값 입력하기
055 숫자 앞에 0 입력하기
056 분수 쉽게 입력하기
057 불규칙적인 위치의 빈 셀에 0을 한번에 입력하기
058 텍스트형 숫자를 올바른 숫자로 변환하기
059 왜 날짜나 시간을 입력하면 숫자로 표시될까?
060 한자 손쉽게 입력하기
061 특수문자 입력하기
062 일본어 쉽게 입력하기
063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를 쉽게 입력하기
064 16~99 사이의 원 문자 입력하기
065 제공되지 않는 원 문자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
066 한/영 자동 고침 기능 끄기
067 자동 고침 목록을 다른 PC와 동기화하기
068 자동 채우기 기능 이해하기
069 빠른 채우기로 셀 값 분리하기
070 사용자 지정 목록에 등록된 값으로 자동 채우기 사용하기
071 채우기 핸들이 드래그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072 찾기와 바꾸기
073 셀에 입력된 값 일부를 찾아 변경하기
074 파일 내 색상을 한번에 다른 색으로 변경하기
075 복사하여 붙여넣기
076 선택하여 붙여넣기
077 수식을 값으로 변환하기
078 금액 단위를 천, 만, 백만, 억 단위로 변경하기
079 표의 행/열을 바꿔 복사하기
080 원본 표를 연결하여 붙여넣기
081 그림 복사와 그림 붙여넣기
082 그림 연결하여 붙여넣기
083 표의 행 높이와 열 너비까지 복사하기
084 떨어진 위치의 값을 모아 한곳에 복사하기
PART 03 표
085 행(또는 열) 삽입하기
086 표의 각 행마다 빈 행 쉽게 추가하기
087 특정 열(또는 행) 숨기기와 표시하기
088 표 좌측 상단에 사선 넣어 제목 입력하기
089 들여쓰기를 이용해 표를 보기 좋게 구성하는 방법
090 이름 정의해 사용하기
091 이름 정의 규칙 이해하기
092 표의 열 머리글(또는 행 머리글)로 빠르게 이름 정의하기
093 자주 사용하는 숫자를 이름으로 정의하기
094 수식에서 참조한 셀을 정의된 이름으로 변경하기
095 정의된 이름을 한번에 삭제하기
096 오류가 발생한 이름만 골라 삭제하기
097 엑셀 표로 변환하기
098 슬라이서 창을 이용해 엑셀 표 필터하기
099 계산된 열 만들기
100 엑셀 표의 구조적 참조 활용하기
101 다양한 구조적 참조 구문 이용하기
102 구조적 참조 위치가 변경되는 문제의 해결 방법
103 엑셀 표 해제하기
104 엑셀 표 범위가 확장되지 않는 문제 해결하기
105 금액을 잘못 입력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106 지정된 날짜만 입력하도록 설정하기
107 사업자등록번호와 같이 자릿수가 고정된 값 입력하기
108 유효성 검사가 설정된 범위에 안내 메시지 표시하기
109 유효성 검사의 오류 메시지 설정하기
110 유효성 검사의 설정 범위를 동적으로 설정하기
111 입력할 값을 목록에서 선택해 입력하기
112 대분류, 소분류와 같은 연결 목록 만들기
113 상위 목록 값을 수정할 때 하위 목록 자동 삭제하기
114 마지막으로 입력된 대분류 값을 인식해 소분류 항목 입력하기
115 필수로 입력해야 하는 열 지정하기
116 특정 범위의 값을 새로 입력하거나 수정하지 못하도록 하기
117 중복 데이터 입력 제한하기
118 여러 열의 값을 참고해 중복 제한하기
119 유효성 검사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셀 표시하기
120 유효성 검사 삭제하기
PART 04 셀 서식
121 입력한 값 제대로 표시하기
122 서식 코드 이해하기
123 서식 코드를 이용해 값 변환하기
124 소수점 자릿수를 일정하게 표시하기
125 지수 형식으로 표시된 숫자의 정확한 값 확인하기
126 원 단위 금액을 천, 백만, 십억 등의 단위로 조정하기
127 금액을 한글 또는 한자로 표시하기
128 통화 기호를 셀 왼쪽에 맞춰 표시하기
129 사용자 지정 숫자 서식 I
130 사용자 지정 숫자 서식 II
131 사용자 지정 숫자 서식에 글꼴 색 지정하기
132 만 단위 구분 기호 표시하기
133 집계된 값을 등급으로 변환해 표시하기
134 서식을 지정해 전화번호 손쉽게 입력하기
135 입력된 텍스트 값에 숫자 서식 적용하기
136 글 머리 기호를 편리하게 사용하기
137 요일을 한글 또는 한자로 표시하기
138 엑셀 기본 글꼴 변경하기
139 셀 크기에 맞게 글꼴 크기 자동 조정하기
140 위 첨자와 아래 첨자 입력하기
141 셀을 병합하지 않고 입력한 값을 여러 열의 가운데로 정렬하기
142 워드와 같이 문장의 양쪽 끝 맞추기
143 눈금선을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만 표시하기
144 셀 스타일 이용해 표 꾸미기
145 입맛에 맞게 셀 스타일 수정하기
146 다른 파일의 셀 스타일 사용하기
147 셀 스타일 지우고 초기화하기
148 데이터 크기에 맞는 가로 막대그래프 표시하기
149 여러 표를 동일한 기준으로 데이터 막대 표시하기
150 엑셀 2007, 2010, 2013 버전의 데이터 막대 차이 이해하기
151 셀에 데이터 막대만 표시하기
152 색조를 이용해 숫자 표시하기
153 아이콘 집합을 이용해 증감률 표시하기
154 조건에 맞는 값에만 체크 아이콘 표시하기
155 조건부 서식으로 수식 오류 값 숨기기
156 집계표의 금액 단위를 자동 변경하기
157 같은 행에 동일한 서식 적용하기
158 중복 데이터 표시하기
159 다중 조건의 중복 데이터 표시하기
160 일정표, 달력 등에서 주말만 서식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161 일정 간격으로 표 서식 지정하기
162 필터링된 표에서 일정 간격으로 서식 지정하기
163 반복해서 입력된 값을 하나만 표시하기
164 조건부 서식 관리하기
165 파일을 암호로 보호하기
166 특정 워크시트 보호/해제 방법
167 보호된 워크시트의 일부만 편집 허용하기
168 수식이 입력된 셀 보호하기
169 값을 입력할 셀로만 이동하기
170 워크시트 이름을 수정하지 못하도록 설정하기
PART 05 수식
171 함수 인수 구성을 확인하면서 함수 작성하기
172 셀에서 수식 입력줄로 이동할 수 있는 단축키 사용하기
173 줄 바꿈 기능을 이용해 수식을 쉽게 구성하기
174 수식을 한번에 빠르게 확인하기
175 수식 계산 과정 살펴보기
176 다른 위치의 값 참조하기
177 수식에서 참조 범위 확인하고 변경하기
178 수식으로 연결된 파일 관리하기
179 상대 참조, 혼합 참조, 절대 참조
180 참조 연산자를 이용해 참조하기
181 산술 연산자를 이용한 사칙연산 계산하기
182 텍스트 형식의 숫자를 올바른 숫자 형식으로 변환하기
183 비교 연산자를 이용해 값 비교하기
184 연산자 우선순위 이해하기
185 수식 오류 값 이해하기
186 오류 추적 기능으로 오류 원인 파악하기
187 워크시트의 모든 수식 오류를 빠르게 확인하기
188 오류 표식 없애기
189 순환 참조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 해결하기
190 순환 참조를 이용한 누계 기록하기
191 병합 셀을 포함한 집계 결과가 틀릴 경우 해결하는 방법
192 원금에서 부가세 계산하기
193 원금과 받은 금액으로 세율 계산하기
194 할인율과 할인된 금액 계산하기
195 달성률(비율) 계산하기
196 성장률(증감률) 계산하기
197 연평균 성장률 계산하기
198 계량 단위 변경하기(평, 근, 돈, 인치)
199 판단 결과를 원하는 방식으로 반환하기 - IF
200 오류 값을 다른 값으로 대체하기 - IFERROR
201 여러 조건을 한번에 처리하는 수식 작성 방법 - AND, OR
202 IF 함수의 중첩을 줄이는 방법 I - VLOOKUP
203 IF 함수의 중첩을 줄이는 방법 II - INDEX, MATCH
204 IF 함수의 중첩을 줄이는 방법 III - CHOOSE
205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 감추기 - LEFT
206 금액을 여러 셀에 나눠 기록하기 - MID, TEXT, COLUMN
207 잘라낼 위치가 일정하지 않은 문자열 잘라내기 - FIND, SEARCH
208 텍스트가 포함된 숫자 계산하기 - SUBSTITUTE
209 FIND 함수로 문자 위치 찾을 때 제외 단어 지정하기
210 셀에 입력된 특정 단어 개수 세기 - LEN, SUBSTITUTE
211 두 번째 이후 문자열 잘라내기 - FIND, SUBSTITUTE
212 금액을 한글, 한자로 표시하기 - NUMBERSTRING, TEXT
213 파일의 경로, 파일명, 워크시트명 알아내기 - CELL
214 일련번호 자동 부여하기 - ROW, COUNTA
215 병합된 셀에 일련번호 부여하기 - COUNTA
216 COUNTIF 함수를 이용해 다양한 건수 계산하기
217 중복 데이터에서 고유 항목 개수 계산하기 - COUNTIF
218 다중 조건을 처리하는 개수 계산하기 - COUNTIFS
219 병합된 셀을 구분해 셀 개수 계산하기 - MATCH
220 숫자 변환하기 - VALUE, NUMBERVALUE
221 선택한 항목에 따라 다른 범위의 합계 구하기 - SUM, IF
222 누계 구하기 - SUM
223 조건이 있는 누계 구하기 - SUMIF
224 다중 조건의 합계 구하기 - SUMIFS
225 일정 간격이 떨어진 셀 합계 구하기
226 색상별 집계하기
227 0을 제외한 평균 구하기 - AVERAGEIF
228 제한 값이 존재하는 합계, 평균 구하기 - MAX, MIN
229 가장 큰(또는 작은) n개 값 평균 구하기 - LARGE, SMALL
230 순위 구하기 - RANK
231 여러 열에 나눠 기록된 표에서 순위 구하기 - RANK
232 여러 워크시트로 분산된 표에서 순위 구하기 - RANK
233 조건에 맞는 순위 구하기 - COUNTIFS
234 동점자 순위 구하기 - RANK.AVG, COUNTIFS
235 반올림, 올림, 내림 처리하기
236 은행에서 인출할 화폐 개수 계산하기 - QUOTIENT, MOD
237 MOD 함수의 버그 해결하기
238 가장 빈번하게 나오는 값(최빈값) 확인하기 - MODE
239 텍스트 값 중에서 최빈값 구하기 - COUNTIF
240 화면에 표시된 데이터만 집계하기 - SUBTOTAL
241 숨겨진 열을 집계에서 제외하기 - CELL
242 오류 값을 제외하고 집계하기 - AGGREGATE
243 수식을 셀에 표시하기 - FORMULATEXT
244 오늘 날짜와 현재 시각 표시하기 - NOW, TODAY
245 데이터 입력 날짜와 시간 수식으로 기록하기 - LEN, NOW
246 날짜와 시간 데이터 변환하기 - TEXT
247 날짜에서 반기, 분기 구분하기
248 회계 연도와 회계 분기 표시하기 - EDATE
249 날짜에서 요일과 월 주차 표시하기 - WEEKNUM
250 날짜에서 월의 시작일, 종료일 계산하기 - DATE
251 주간 날짜 표시하기 - WEEKDAY
252 지정한 날짜가 주말인 경우 금요일 날짜 반환하기
253 N개월 전/후의 날짜 계산하기 - EDATE, EOMONTH
254 Y년 M개월 전/후의 날짜 계산하기 - DATE, EDATE
255 입사일에서 근속기간 계산하기 - DATEDIF
256 근속기간의 합계와 평균 구하기
257 생년월일로 만 나이 계산하기 - YEAR, TODAY
258 연차 계산하기
259 주말과 휴일을 제외한 근무일 구하기 - NETWORKDAYS
260 일용직 사원 급여 계산하기
261 주말, 휴일을 제외한 종료일 계산하기 - WORKDAY
262 연, 월, 일을 선택하는 연결 목록 만들기 - OFFSET
263 두 시간의 차이를 계산할 때 - 종료 시간이 시작 시간보다 작을 경우의 계산 방법 514
264 점심시간을 제외한 근무시간 계산하기 - TIME
265 시간의 합이 24시간을 초과할 때 계산 처리 방법
266 시간 값을 시, 분 단위 정수로 변환하기
267 초과 근무시간 계산하기 - TIME, MIN
268 VLOOKUP 함수로 다른 표의 값 참조하기
269 구간별 값 참조하기
270 급여 테이블에서 급여 참조하기 - INDEX, MATCH
271 다양한 동적 범위 참조하기 - OFFSET
272 참조한 위치가 절대로 변경되지 않게 고정하기 - INDIRECT
273 다중 조건을 처리해 참조하기 - INDEX, MATCH
274 찾을 값의 일부만 알고 있을 때 참조하는 방법
275 와일드카드 문자(*, ?)가 포함된 값을 찾아 참조하기
276 특정 단어가 포함된 값 참조하기
277 영어 대/소문자를 구분해 참조하기 - EXACT
278 데이터 형식 변환해 값 참조하기
279 여러 개의 표에서 필요한 값 참조하기
280 조건에 맞는 모든 값 참조하기
281 중복되지 않는 고유 항목만 참조하기
282 수식을 이용해 정렬하기
283 적금 만기 금액 계산해 금융 상품 비교하기 - FV
284 단리 이자로 만기원금과 이자 계산하기
285 복리 이자로 만기원금과 이자 계산하기
286 대출금 상환하기 (1) - 원금 일시상환
287 대출금 상환하기 (2) - 원금 균등상환
288 대출금 상환하기 (3) - 원리금 균등상환
289 배열수식 이해하기
290 1차원 행렬 연산 이해하기
291 2차원 행렬 연산 이해하기
292 논리 값 연산 이해하기
293 배열수식으로 로또 번호 일치 개수 계산하기
PART 06 데이터
294 여러 개의 열을 기준으로 정렬하기
295 색상별로 정렬하기
296 사용자가 임의의 순서로 정렬하기
297 가로 방향(열)으로 정렬하기
298 표의 열 위치를 손쉽게 변경하기
299 정렬한 표를 원래 순서로 복원하기
300 작성된 표를 거꾸로 뒤집어 정리하기
301 표에서 원하는 부분만 정렬하기
302 병합된 셀이 포함된 표 정렬하기
303 특정 문자(열)를 제외하고 정렬하기
304 텍스트 형식의 숫자 정렬하기
305 키워드 검색으로 자동 필터 조건 설정하기
306 색상 필터 이용해 추출하기
307 날짜 값이 입력된 열에서 데이터 추출하기
308 필터 조건과 맞지 않는 데이터가 나타나는 문제 해결 방법
309 빈 셀이 포함된 행만 삭제하기
310 병합된 열에서 데이터 추출하기
311 자동 필터로 추출된 데이터에 일련번호 표시하기
312 평균 값 초과(또는 미만)인 데이터 추출하기
313 상위(또는 하위) n개 데이터 추출하기
314 전체 데이터에서 임의의 데이터 추출하기
315 가나다 등의 인덱스를 이용해 데이터 추출하기
316 추출된 표에 값 복사해 넣기
317 표에 포함된 그림 추출하기
318 고급 필터를 이용해 데이터 추출하기
319 특정 구간(날짜나 숫자)에 해당하는 데이터 추출하기
320 추출된 데이터를 다른 위치로 복사하기
321 다른 워크시트로 데이터 추출하기
322 비어 있거나 값이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만 추출하기
323 조건 표의 조건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데이터만 추출하기
324 두 표를 비교해 어느 한쪽에 있는 데이터만 추출하기
325 중복 데이터에서 고유 항목 추출하기
326 중복된 값 제거하기
327 날짜 값이 포함된 중복된 항목 제거하기
328 표를 빠르게 집계하기
329 자동 합계가 범위를 인식하는 방법 제대로 이해하기
330 빠른 분석을 이용해 합계 구하기
331 빠른 분석을 이용해 비율과 누계 계산하기
332 부분합을 이용해 표 요약하기
333 여러 열을 기준으로 부분합 실행하기
334 부분합 요약 행에 원하는 서식 지정하기
335 부분합으로 요약된 결과를 집계표로 구성하기
336 부분합 윤곽 기호 숨기기
337 그룹 명령을 이용해 표 정리하기
338 동일한 템플릿을 사용하는 집계표를 하나로 합치기
339 통합 결과를 집계할 표에 바로 넣기
340 여러 열의 머리글을 사용해 표 통합하기
341 3차원 참조를 이용해 표 통합하기
342 3차원 참조로 통합할 때 표 추가/삭제하기
343 피벗 테이블 보고서 만들기
344 피벗 테이블 레이아웃 이해하기
345 엑셀 2003과 같은 방식으로 피벗 컨트롤하기
346 액세스 테이블에 연결해 피벗 테이블 보고서 구성하기
347 다중 통합 범위를 참조하는 피벗 테이블 보고서 만들기
348 추천 피벗 테이블 기능을 이용해 피벗 보고서 구성하기
349 피벗 테이블 필드 작업 창을 표시하거나 숨기기
350 피벗 테이블 필드 작업 창 구성 변경하기
351 필드 요약 값을 아래에 표시하기
352 필드 요약 값을 합계, 평균, 개수 등으로 다양하게 표시하기
353 필드의 모든 항목 표시하기
354 필드 내 항목을 원하는 순서로 정렬하기
355 조건에 맞는 상위(또는 하위) n개만 표시하기
356 ‘(비어 있음)’ 항목 제거하기
357 원본 표에서 수정한 항목이 피벗 테이블 보고서에 나타날 때 삭제하기
358 피벗 테이블 보고서의 필드명 수정하기
359 피벗 테이블 보고서를 복사하기 좋은 형식으로 변환하기
360 값 영역 필드의 표시 방향 변경하기
361 값 영역 필드의 집계 방법 선택하기
362 값 영역의 오류 값 숨기기
363 값 영역의 금액 단위 조정하기
364 값 영역 필드에 텍스트 값 표시하기
365 피벗 테이블 보고서에서 고유 항목 개수 세기
366 보고서 필터 영역의 필드를 가로 방향으로 표시하기
367 필터 영역에 추가된 필드의 항목별 새 보고서 만들기
368 보고서 필터 영역의 필드에서 원하는 항목만 새 보고서로 만들기
369 보고서 필터 영역 필드 항목별로 보고서 인쇄하기
370 슬라이서를 이용한 피벗 보고서 컨트롤하기
371 다중 슬라이서 창을 이용한 피벗 보고서 컨트롤하기
372 시간 표시 막대를 이용해 피벗 테이블 보고서 컨트롤하기
373 날짜 값을 갖는 필드로 연, 분기, 월 그룹 필드 만들기
374 텍스트 값을 갖는 필드로 그룹 필드 분류하기
375 숫자 값을 갖는 필드를 구간별로 분류하기
376 숫자 값을 갖는 필드를 원하는 기준으로 분류하기
377 계산 필드로 부가세 계산하기
378 함수를 사용하는 계산 필드 만들기
379 계산 항목을 이용해 재고 계산하기
380 총합계 열을 값 영역 제일 처음에 표시하기
381 피벗 테이블 보고서에 전체 대비 비율 표시하기
382 상위 필드의 합계를 기준으로 비율 표시하기
383 피벗 테이블 보고서에 누계 표시하기
384 피벗 테이블 보고서로 증감률 표시하기
385 피벗 테이블 보고서에서 순위 표시하기
386 피벗 테이블 보고서에서 GETPIVOTDATA 함수 사용하기
387 피벗 차트 만들기
388 피벗 테이블 보고서 자동 갱신하기
389 관계 기능으로 여러 개의 표를 하나의 피벗 테이블로 구성하기
390 액세스 데이터베이스와 엑셀 표를 연결해 피벗 구성하기
391 빠른 탐색을 이용해 피벗 테이블 조작하기
392 파워 피벗 추가 기능 설치하기
393 파워 피벗 활용해 액세스 데이터를 피벗으로 분석하기
394 액세스와 엑셀 데이터 연동해 피벗으로 분석하기
395 엑셀 파일을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기
396 텍스트 파일의 데이터를 엑셀로 가져오기
397 특정 폴더의 파일 목록을 엑셀로 가져오기
398 엑셀 표를 MS 워드에서 사용하기
399 MS 워드의 편지 병합을 이용해 라벨 인쇄하기
400 한컴 한글의 메일 머지를 이용해 라벨 인쇄하기
401 엑셀 차트를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하기
402 엑셀 표를 액세스 테이블로 저장하기
403 엑셀 표를 액세스에서 연결해 사용하기
404 액세스 테이블의 모든 데이터를 엑셀로 가져오기
405 액세스 데이터를 조건 지정해 가져오기
406 MS Query에서 테이블 목록이 표시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407 웹 쿼리를 이용해 웹 데이터를 엑셀로 가져오기
PART 07 개체
408 도형 삽입하고 크기 조절하기
409 셀을 참조해 도형에 텍스트 표시하기
410 도형 크기를 입력된 텍스트에 맞추기
411 도형 회전하기
412 도형 정렬하기
413 도형에 입체 효과 주기
414 여러 개 도형을 하나의 도형으로 묶기
415 전체 도형을 한번에 삭제하기
416 그림 삽입하고 효과 적용하기
417 그림 배경 투명하게 설정하기
418 다른 위치의 그림 참조하기
419 그림이 많은 파일 사이즈 줄이기
420 클립아트 사용하기
421 워드아트 사용하기
422 SmartArt를 이용한 다이어그램 만들기
423 SmartArt를 이용해 비상연락망 만들기
424 메모 모양 변경하기
425 투명 메모 만들기
426 메모에 그림 넣기
427 메모 글꼴 변경하기
428 메모 크기 일괄 조정하기
429 메모를 셀에서 참조하기
430 하이퍼링크 설정하기
431 하이퍼링크로 변경된 위치 자동 인식하기
432 HYPERLINK 함수로 하이퍼링크 쉽게 설정하기
433 하이퍼링크 참조하기
434 표에서 검색 항목 위치로 바로 이동하기
435 하이퍼링크로 이동한 셀 위치를 화면 상단에 표시하기
436 하이퍼링크를 이용해 각 시트로 이동하는 인덱스 만들기
437 다양한 하이퍼링크 만들기
438 하이퍼링크 한번에 삭제하기
PART 08 시각화
439 차트 구성 요소 이해하기
440 차트 만들고 구성하기
441 추천 차트를 이용해 차트 만들기
442 차트 종류 변경하기
443 행/열 바꿔 차트 표시하기
444 차트에 데이터 범위 추가하기
445 불필요한 계열 삭제하기
446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한 차트 제목 만들기
447 선택한 데이터에 맞게 차트 제목 자동 변경하기
448 숫자 값을 X축 항목으로 정확하게 인식시키는 방법
449 X축에 불필요하게 표시되는 날짜 값 삭제하기
450 차트의 금액 단위 변경하기
451 혼합형 차트 만들기
452 보조 축을 사용하는 이중 축 차트 만들기
453 콤보 차트를 이용해 이중 축 혼합형 차트 만들기
454 이중 축 차트에서 그래프가 서로 겹치지 않게 설정하기
455 그림을 이용한 막대형 차트 만들기
456 하나만 너무 큰 막대그래프를 잘라 표시하기
457 막대그래프에 평균선 넣기
458 막대그래프 겹쳐 표시하기
459 누적형 막대 차트의 막대별 합계 표시하기
460 100% 기준 누적형 차트에 비율을 표시하기
461 제대로 된 가로 막대 차트 만들기
462 꺾은선형 차트에서 빈 셀(또는 0값) 무시하고 그리기
463 꺾은선 그래프 아래로 그라데이션 효과 적용하기
464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선 그래프 색상 변화시키기
465 최고, 최저 지점을 표시하는 꺾은선형 차트 만들기
466 특정 기간을 강조해 표시하기
467 선 그래프 배경에 교차 서식 적용하기
468 원형 차트를 원형 대 원형 차트로 변환하기
469 여러 개 표를 하나의 원형 대 원형 차트로 표시하기
470 원형 차트에서 여러 개의 계열 사용하기
471 분산형(또는 거품형) 차트에 데이터 레이블 표시하기
472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 데이터를 차트에 표시하기
473 표와 차트의 연결 끊기
474 완성된 차트 구성 저장하고 다시 사용하기
475 차트를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기
476 스파크라인을 이용한 셀 차트 구성하기
477 스파크라인을 이용해 목표 달성 여부 표시하기
478 스파크라인 지우기
479 파워뷰 추가 기능 설치하기
480 파워뷰를 이용한 시각적인 보고서 만들기
481 오피스 앱 설치하기
482 게이지(Gauge) 앱을 이용한 차트 구성하기
PART 09 인쇄
483 인쇄 영역 설정해 인쇄하기
484 사용자가 원하는 범위를 원하는 페이지에 인쇄하기
485 설정된 페이지 영역을 다시 원래대로 초기화하는 방법
486 페이지 구분선 숨기기
487 A4 한 장에 딱 맞게 인쇄하기
488 특정 행(또는 열)을 페이지마다 인쇄하기
489 표를 페이지 가운데 맞춰 인쇄하기
490 첫 페이지만 머리글/바닥글 다르게 지정하기
491 홀수, 짝수 페이지에 머리글/바닥글 다르게 지정하기
492 페이지 번호를 원하는 번호로 시작하기
493 파일 내 워크시트에서 페이지 번호 이어 붙이기
494 머리글/바닥글의 날짜 형식 변경하기
495 회사 로고 삽입해 인쇄하기
496 보고서에 배경(또는 워터마크) 삽입해 인쇄하기
497 한번에 여러 부를 인쇄하기
498 차트(또는 도형, 이미지)만 제외하고 인쇄하기
499 원하는 시트만 선택해 인쇄하기
500 인쇄할 페이지만 골라 인쇄하기
501 홀수, 짝수 페이지만 골라 인쇄하기
502 특정 폴더 내 파일을 한번에 인쇄하기
PART 10 매크로
503 리본 메뉴에 개발 도구 탭 추가하기
504 신뢰할 수 있는 문서와 보안 경고 메시지줄
505 작업 폴더를 신뢰할 수 있는 위치로 등록하기
506 매크로 기록기로 매크로 기록하고 실행하기
507 파일 열고 닫을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매크로 기록하기
508 상대 참조 방식으로 매크로 기록하기
509 단축키를 이용해 매크로 실행하기
510 여러 파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크로 기록하기
511 개인용 매크로 통합 문서 삭제하기
512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매크로 등록하기
513 리본 메뉴에 매크로 등록하기
514 매크로를 버튼이나 도형에 연결해 사용하기
515 공개된 매크로 등록하고 사용하기
516 콤보 상자에서 선택한 값 입력하기
517 스크롤 막대를 이용해 숫자 값 조정하기
518 스핀 단추(또는 스크롤 막대)를 이용해 소수 값 조정하기
519 옵션 단추를 이용해 항목 선택하기
520 여러 옵션 단추 컨트롤에 하나의 매크로를 연결해 작업하기
521 확인란 컨트롤을 이용해 옵션 사용하기
522 콤보 상자 내 항목을 하나씩 순환하면서 인쇄하기
523 사진대지 만들기
524 셀 값을 수정할 수 있어도 삭제하지 못하게 설정하기
525 파일을 열 때 작업 내용을 메시지로 알려주기
526 내 파일을 다른 사람으로부터 보호하는 몇 가지 방법
527 파일을 닫으면 자동으로 지정된 사람에게 메일 발송하기
528 파일을 닫을 때 자동으로 저장하기
529 정해진 시간에 매크로 예약하고 자동 실행하기
530 셀 병합 단축키 생성하기
531 특정 기간이 지나면 스스로를 삭제하는 매크로 사용하기
532 엑셀 화면은 숨기고 폼만 표시하기
533 폼 우측 상단의 닫기 버튼으로 폼 종료하지 못하게 하기
534 폼의 텍스트 상자에 숫자만 입력되도록 설정하기
535 콤보 상자 컨트롤에 작업 대상 워크시트 추가하기
536 목록 상자에 키워드 검색 결과 표시하기
537 입력 폼을 이용해 표에 값 입력하기
538 매크로 개발할 때 워크시트 함수 사용하기
539 매크로 실행을 중간에 취소하기
540 매크로 실행 과정을 화면에 표시하지 않기
541 매크로를 수정할 수 없게 보호하기
542 MsgBox 또는 InputBox의 대화상자 크기 조정하기
543 GetOpenFileName 메서드를 사용할 때 시작 폴더 지정하기
544 조건에 맞는 값만 연결해 반환하는 사용자 정의 함수 - CONCATEIF
545 셀 값에서 숫자, 영어, 한글, 한자, 특수문자를 구분하는 사용자 정의 함수 - SPLITTEXT
546 사용자 정의 함수를 모든 파일에서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547 특정 폴더 내 파일의 데이터를 하나로 합치기
548 현재 시트를 PDF로 변환해 원하는 상대에게 발송하기
549 작업 진행 상황을 상태 표시줄에 표시하기
550 엑셀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하는 매크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