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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면서 배우는 안드로이드 게임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의 원리)
저자 : 황동윤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3
정가 : 30000, ISBN : 9788968480249
책소개
Hello World부터 슈팅 게임까지 단계별로 완성안드로이드 게임 프로그래밍 가이드북.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해보지 않았어도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에 필요한 환경 구성부터 간단한 Hello World를 거쳐, 게임을 완성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게임 프로그래밍에서는 널리 쓰이는 프레임워크가 아직 없다. 이 책도 100% 순수 자바로 게임 프레임워크를 제작하고, 이를 이용해 슈팅 게임을 단계별로 개발한다. 이 책을 끝내면 게임 프레임워크 제작 방법과 게임 제작 방법을 동시에 배우게 되며, 제작한 게임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자신만의 게임 개발에 재활용할 수 있다.
목차
01 안드로이드 소개1.1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1.2 개발 환경 설치하기02 기본기 배우기2.1 이미지 띄우기 2.2 입력 처리 2.3 스레드 2.4 사운드 03 게임 개발에 필요한 디자인 패턴3.1 싱글턴 패턴 3.2 스트래티지 패턴 3.3 스테이트 패턴 3.4 팩토리 패턴 04 게임 프레임워크 만들기4.1 SurfaceView를 이용한 빠른 그래픽 처리 기반 4.2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것을 관리하는 AppManager 4.3 SoundManager를 통한 사운드 기반 구현 4.4 게임 상태의 이해와 게임 상태 기반 구현 4.5 게임에 사용할 프레임워크의 부가 요소 제작 4.6 프레임워크 마무리하기 05 슈팅 게임 개발하기5.1 게임 상태 추가하기 5.2 플레이어 클래스 제작하기 5.3 배경 클래스 제작하기 5.4 적 클래스 제작하기 5.5 미사일 클래스 제작하기5.6 충돌 처리 구현하기 06 업그레이드된 게임을 위한 고급 기술6.1 터치 입력을 통한 게임 조작 6.2 안드로이드의 센서 6.3 짜릿한 손맛을 위한 바이브레이터 시스템 6.4 SQLite를 이용한 자료 관리 07 디자인적으로 좀 더 게임답게 만들기7.1 미사일 + 적 = 증발? 효과 7.2 게임의 묘미, 아이템 7.3 그 외의 디자인적 요소들 부록A.1 액티비티 주기를 통한 게임 정보 관리 A.2 실제 기기에서 테스트하기 A.3 다양한 해상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