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뉴미디어 채택 이론 (커뮤니케이션 이해총서)
뉴미디어 채택 이론 (커뮤니케이션 이해총서)
저자 : 박종구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3
정가 : 9800, ISBN : 9788966808724

책소개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주제를 10개 항목으로 묶어서 엮은 「커뮤니케이션이해」 총서 『뉴미디어 채택 이론』. 이 책은 뉴미디어 채택에 관한 주요 이론들을 소개하고 유용성에 대해 살펴본다.

목차


혁신확산이론
혁신저항모델
기술수용모델
확장된 기술수용모델
뉴미디어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미디어 레퍼토리
이용과 충족 이론
미디어 간 경쟁과 적소이론
멀티 플랫폼 환경과 미디어 디바이드
스마트 미디어와 미디어 리터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