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손에 잡히는 라즈베리 파이
저자 : 매트 리처드슨|숀 월리스
출판사 : 인사이트
출판년 : 2015
정가 : 20000, ISBN : 9788966261628
책소개
『손에 잡히는 라즈베리 파이』는 초심자를 위해 라즈베리 파이를 구석구석 살펴보는 입문서다. 특히 이 책은 최신 버전인 라즈베리 파이 2 모델 B를 기준으로 내용을 전면 업데이트하여 독자에게 최신 보드 사용법을 소개한다.
먼저 파이 보드를 들여다 보며 특징을 익힌 후, 파이에 기본으로 내장된 사용 환경을 자세히 알아본다. 그리고 아두이노와 파이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 카메라, USB 웹캠 등 주변 장치를 활용하는 방법 등을 배우면서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준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준다. 이 책은 라즈베리 파이로 메이크 세계를 향한 첫걸음을 떼는 초보자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일러두기 : 『Getting Started with Raspberry Pi, 1/E』은 『라즈베리 파이 시작하기』라는 제목으로 2013년 제이펍 출판사에서 번역 발간된 바 있다.
목차
1 시작하기
1.1 보드의 종류
1.2 적절한 주변 장치들
1.3 운영체제 선택하기
1.4 SD 플래시 카드
1.5 부팅하기
1.6 환경 설정
1.7 종료하기
1.8 문제 해결하기
1.9 더 알아보기
2 리눅스 사용하기
2.1 명령어 인터페이스 사용하기
2.2 리눅스 더 살펴보기
2.3 /etc 디렉터리
2.4 날짜와 시간 설정하기
2.5 새로운 소프트웨어 설치하기
2.6 리눅스에서 소리 재생하기
2.7 펌웨어 업그레이드
2.8 더 알아보기
3 특화된 배포판들
3.1 홈시어터용 배포판들
3.2 음악용 배포판들
3.3 옥시덴탈리스로 하드웨어 해킹하기
3.4 복고풍 컴퓨팅과 복고풍 게임
3.5 다른 유용한 배포판들
3.6 더 알아보기
4 파이와 파이썬
4.1 안녕, 파이썬!
4.2 파이썬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기
4.3 객체와 모듈
4.4 유용한 추가 모듈들
4.5 파이썬으로 다른 프로그램 실행하기
4.6 에러 해결하기
4.7 더 알아보기
5 Pygame으로 애니메이션과 멀티미디어 다루기
5.1 안녕, Pygame!
5.2 Pygame의 Surface
5.3 Surface에 그림 그리기
5.4 이벤트와 입력 다루기
5.5 스프라이트
5.6 소리 재생하기
5.7 비디오 재생하기
5.8 더 알아보기
6 스크래치
6.1 안녕, 스크래치!
6.2 무대
6.3 모양과 소리
6.4 본격적인 예제: 외계인 침입자 게임 만들기
6.5 스크래치와 피지컬 컴퓨팅
6.6 프로그램 공유하기
6.7 더 알아보기
7 아두이노와 파이
7.1 라즈비안에 아두이노 설치하기
7.2 시리얼 통신
7.3 퍼마타 사용하기
7.4 더 알아보기
8 입력과 출력
8.1 입력과 출력 사용하기
8.2 프로젝트: 크론으로 램프 타이머 만들기
8.3 더 알아보기
9 파이썬으로 입력과 출력 프로그래밍하기
9.1 파이썬 GPIO 모듈 설치 및 테스트하기
9.2 LED 깜빡이기
9.3 버튼 읽기
9.4 프로젝트: 간단한 사운드보드 만들기
9.5 더 알아보기
10 아날로그 입력과 출력
10.1 출력: 디지털을 아날로그로 변환하기
10.2 입력: 아날로그를 디지털로 변환하기
10.3 더 알아보기
11 카메라 사용하기
11.1 카메라 모듈 연결 및 테스트
11.2 USB 웹캠 사용하기
11.3 SimpleCV 설치 및 테스트하기
11.4 이미지 표시하기
11.5 이미지 수정하기
11.6 SimpleCV에서 웹캠 사용하기
11.7 얼굴 인식
11.8 프로젝트: 라즈베리 파이 포토부스
11.9 더 알아보기
12 파이썬과 인터넷
12.1 웹 서버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12.2 라즈베리 파이 웹 서버
12.3 웹과 실제 세계 연결하기
12.4 프로젝트: 웹 램프
12.5 더 알아보기
부록 SD 카드에 이미지 쓰기
맥 OS X에서 SD 카드에 디스크 이미지 복제하기
윈도우에서 SD 카드에 디스크 이미지 복제하기
리눅스에서 SD 카드에 디스크 이미지 복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