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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로 풀어보는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트레이닝 Q&A)
저자 : 황인욱|김용혁
출판사 : 인사이트
출판년 : 2012
정가 : 25000, ISBN : 9788966260461
책소개
알고리즘, 배울 것인가? 외울 것인가?
알고리즘은 원래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배울 때도 문제를 풀어보며 접근하는 편이 훨씬 수월하다. 이 책에서는 알고리즘 자체를 먼저 설명하기보다 문제를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면서 독자 스스로 알고리즘을 떠올리게 해준다. 네 단계의 난이도로 차별된 문제들을 보며, 입문자들은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수 있고, 숙련자라면 자신의 수준에 어울리는 문제들만 취사선택할 수도 있다. 그간 알고리즘이란 어렵다고만 느꼈다면, 이 책을 통해 쉬운 문제부터 풀어보며 차근차근 정복해보자.
목차
지은이의 글
책을 읽기 전에
00 시작하기
0.1 최대와 최소
0.2 두 변수의 값 바꾸기
0.3 배열 회전
0.4 은행 대기번호 관리
0.5 연결리스트
0.6 추가 문제
0.7 일부 풀이
01 재귀적 프로그래밍
1.1 팩토리얼 계산하기
1.2 연결리스트 출력하기
1.3 이항계수
1.4 피보나치 수열
1.5 금액 맞추기
1.6 수분할
1.7 그레이 코드
1.8 추가 문제
1.9 일부 풀이
02 동적 프로그래밍
2.1 출근길
2.2 출근길 2
2.3 출근길은 즐거워
2.4 부분집합의 합
2.5 최대 이익 투자
2.6 최대 연속부분수열의 합
2.7 추가 문제
2.8 일부 풀이
03 나열하기
3.1 경우의 수
3.2 부분집합
3.3 도둑의 고민
3.4 조합과 중복조합
3.5 연회장 나누기
3.6 중복순열
3.7 순열
3.8 모든 괄호쌍
3.9 추가 문제
3.10 일부 풀이
04 퍼즐
4.1 체스판 덮기
4.2 복면산
4.3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수열
4.4 아인슈타인 퍼즐
4.5 8퍼즐
4.6 추가 문제
4.7 일부 풀이
05 게임
5.1 동전 놓기
5.2 동전 가져가기
5.3 이길 수 있을까
5.4 님 게임 분석
5.5 케일즈
5.6 합리적인 선택
5.7 추가 문제
5.8 일부 풀이
06 정렬과 비교
6.1 토너먼트
6.2 최소 횟수 비교
6.3 삽입 정렬
6.4 퀵 정렬
6.5 퀵 정렬 개선
6.6 과반수 원소
6.7 더욱 빠르게 정렬하기
6.8 탐색
6.9 추가 문제
6.10 일부 풀이
07 계산하기
7.1 행렬 계산
7.2 거듭제곱
7.3 분수
7.4 부동 소수점 계산의 오차
7.5 십진수 연산 라이브러리
7.6 제곱근 구하기
7.7 추가 문제
7.8 일부 풀이
08 확률
8.1 편지 배달
8.2 한가한 서버 찾기
8.3 랜덤 함수
8.4 가중치가 있는 랜덤 함수
8.5 기대 값 시뮬레이션
8.6 몬티홀 문제
8.7 몬테카를로 방법으로 원주율 구하기
8.8 블랙잭 딜러
8.9 추가 문제
8.10 일부 풀이
09 표본추출
9.1 제비뽑기
9.2 표본추출
9.3 순열 뽑기
9.4 패킷 골라
9.5 점 고르기
9.6 점 고르기 2
9.7 추가 문제
9.8 일부 풀이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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