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3D 영상 제작 기술 by 파이널 컷 프로 (맥 사용자 용)
저자 : 이윤상|원종욱
출판사 : 길벗
출판년 : 2013
정가 : 29000, ISBN : 9788966184750
책소개
《3D 영상 제작 기술》은 영화, TV, 스마트기기에 이르기까지 스크린을 통해 보여주는 모든 영역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3D 제작 기술을 실제 입체 영상을 만들면서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한 실무 활용서이다. 모든 영상을 3D 방식으로 촬영하고 후반 마스터링 작업까지 실습할 수 있어 실무 내용이 제대로 구성된 책이다. 주로 전문가들이 작업하는 입체 영상 분야에서 실제 영상 작업을 구현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한 통해 실제 3D 영상 기술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볼 수 있다.
목차
Action 01 간단하게 익히는 Final Cut Pro 7
1 Final Cut Pro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2 Final Cut Pro 기본 편집하기
브라우저에서 영상을 뷰어 창으로 열기
뷰어 창의 설정 버튼 알아보기
뷰어 창에서 플레이헤드 이동하기
뷰어 창에서 영상 재생하기
타임코드로 이동하기
뷰어 창에서 In/Out점 설정하기
타임라인으로 가져다 놓기(편집)
타임라인의 클립을 뷰어 창에서 열기
3 캔버스, 타임라인 살펴보기
캔버스 창에서 영상 재생하기
오버라이트, 인서트 편집하기
스냅을 이용하여 편집하기
타임라인에 보이는 클립 구간 이동하기
타임라인 옵션 설정하기
타임라인에서 플레이헤드 이동하기
타임코드 입력하기
4 세부적인 타임라인 기능 살펴보기
타임라인의 트랙 추가 및 삭제하기
클립 이동하기
트랙 위치 맞바꾸기
트랙 삭제하기
트랙 활성화하기
클립 복사하기, 붙여넣기
툴 팔레트의 선택 툴 살펴보기
5 기본 편집을 위한 Three-Point Editing 살펴보기
Three-Point Editing의 개념 이해하기
캔버스 창에서 Mark In/Mark Out 작업하기
In point/Out point 삭제하기
In point/Out point 수정하기
타깃 트랙 설정하기
Three-Point Editing 실행하기
6 다양한 편집 툴(Trimming)의 사용법 살펴보기 1
Roll 툴 사용하기
Ripple 툴 사용하기
Cut 툴 사용하기
7 다양한 편집 툴(Trimming)의 사용법 살펴보기 2
Slide 툴 사용하기
8 클립 속도 조절하기(Speed Control)
자동 트랙 길이 조정 기능 사용하기(Constant speed)
정지화면 사용하기(Freeze Frame)
9 화면전환(Transitions) 효과 살펴보기
트랜지션 적용하기
트랜지션 지우기
트랜지션 수정하기
10 플레이헤드와 싱크 기능 살펴보기
플레이헤드 싱크 맞추기(Playhead Sync)
프레임 맞추기(Match Frame)
원본 영상 찾기(Reveal Master Clip)
링크 상태로 편집하기
어긋난 비디오, 오디오 싱크 맞추기
11 모션(Motion)을 이용한 영상 조절 기능 살펴보기
모션의 종류 살펴보기
배경 설정하기
모션을 복사하여 다른 클립에 붙이기
12 렌더 매니저(Render Manager) 기능 살펴보기
렌더 실행하기
13 필터(Filters)의 다양한 효과 살펴보기
필터 적용하기
필터 삭제하기
필터 속성 값 수정하기
필터 복사하여 다른 클립에 붙이기
14 색보정(Color Correction) 기능 살펴보기
영상 분석표(Video Scope) 살펴보기
색보정 툴(3-way Color Correction) 살펴보기
부분 색보정(Secondary Color Correction) 살펴보기
15 오디오(Audio) 기능 살펴보기
뷰어 창에서 오디오 클립열기
Mark in/Mark out 작업하기
In point/Out point 삭제하기
In point/Out point 수정하기
뷰어 창에서 오디오 클립 재생하기
타임라인에 배치된 오디오 클립에서 Waveform 보기
타임라인에서 오디오 트랙 잠시 끄기
16 자막 및 문자(Text) 살펴보기
17 영상출력 및 테이프 녹화 기능 살펴보기
Action 02 3D 입체영상 편집
1 입체영상 편집을 위한 Side by Side 방식 만들기
영상 Import 하기
타임라인 작업하기
적청방식 작업하기 1
적청방식 작업하기 2
입체영상 출력 프로세스 설정하기
2 3D 입체영상 편집을 위한 작업 시작하기
영상 Import 하기
타임라인 작업하기
시퀀스를 이용한 Side by Side 작업하기
3 3D 입체영상의 입체값 조절을 위한 컨버전스 관리하기
Side by Side 포맷 작업하기
타임라인 작업하기
적청방식의 프리뷰 만들기
입체값 조절하기 1
입체값 조절하기 2
Side by Side 크기 보정하기
출력하기
4 색수차 보정을 위한 Color Correction Tool 사용하기
색수차 보정하기
타임라인 작업하기
Side by Side 포맷 작업하기
색보정 작업하기
5 렌즈 수차 보정을 위한 Motion 후반 보정하기
영상 Import 하기
타임라인 작업하기
Side by Side 작업하기
6 Boris를 이용한 입체영상 타이틀 제작하기
배경영상 작업하기
Boris에서 Text 작업하기
Boris 인터페이스 적용하기
Left, Right로 입체 텍스트 만들기
Side by Side 포맷 작업하기
7 Scrolling Text를 제작하기 위해 After Effects에서 작업하기
배경영상 작업하기
After Effects의 Animation을 이용한 Scrolling Text 만들기
입체영상과 Scrolling Text 합성하기
8 Scroll Tool을 이용한 입체영상 Ending Credit 제작하기
배경영상 작업하기
Scrolling Text 작업하기
Side by Side 포맷 작업하기
9 영상 제작의 최종 단계, 오디오, 마스터링 작업하기
영상 Import 하기
타임라인 작업하기
사운드 마스터링 작업하기
출력하기
Action 03 입체영상의 이해
1 입체영상이란
입체영상의 개념
입체영상의 특징
2 입체영상에서 뎁스를 지각하는 방법
단안 입체 정보
입체영상 재생방식
적청방식
편광방식
셔터방식
디스플레이
Motion Depth Cues
Stereocopic Depth Cues
Action 04 3D 입체영상
1 3D 편집 소프트웨어
2 3D 입체영상 변환 기술
3 3D 편집 방법
입체영상 편집 및 보정
입체영상 보정 및 효과
입체 자막 및 타이틀
4 촬영의 기본
컨버스 방식
평행방식
재생공간
키스톤 왜곡
프레임 바이얼레이션
인형극장 효과
카드보드 효과
5 편집
3D 편집의 특징
망막투쟁
Interaxial
Edge Violation
Camera 위치 보정
Camera Rotation 에러 보정
Camera Zoom Mismatch 보정
Camera Focus Mismatch 보정
조리개모순 보정
Keystoning 보정
6 영상과 포맷
Side by Side
Top and Bottom
Line by Line
7 마스터링
상영
시청
8 입체영상 촬영 장비
주요 제작 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