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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로잉의 기초와 비디오 게임 아트 (성공하는 비디오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전 기법부터 최신 아트 테크닉까지)
저자 : 크리스 솔라스키
출판사 : 프리렉
출판년 : 2015
정가 : 25000, ISBN : 9788965400875
책소개
LEVEL UP YOUR VIDEO GAME DESIGN!
비디오 게임이란 미술사에서 혁명이 아니라 '진화'이다. 종이나 캔버스, 컴퓨터 화면 등 어떤 매체이든 아티스트는 평면에 살아 숨 쉬는 세계를 창조해야 하는 큰 숙제를 안게 된다. 비디오 게임 역시 다르지 않다. 『드로잉의 기초와 비디오 게임 아트』는 보티첼리의 '비너스'와 닌텐도의 '마리오'의 관계처럼 고전 미술과 비디오 게임과의 연관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크리스 솔라스키는 플레이어가 어떻게 비디오 게임을 통해 비주얼 아트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지 명쾌한 답변을 제시한다. 또한, 독자들에게 드로잉 기법의 기초(선, 명도, 색)뿐 아니라, 이를 활용해 복잡한 캐릭터와 배경을 디자인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바이오쇼크』, 『저니』, 『페이블』, 『포탈 2』등의 게임 아트는 모두 고전 미술에서의 깊이, 구도, 움직임, 미술해부학과 마찬가지 이론을 토대로 한다. 『드로잉의 기초와 비디오 게임 아트』는 고전 미술 기법을 이해하기 위한 정확한 틀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하여 게이머에게 특별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LEVEL 01 드로잉의 기초
재료
기본적인 연필 사용법
투시도법의 기초
입체감의 기초
빛과 명도의 기초
비주얼 측정 방법
드로잉 프로세스
LEVEL 02 드로잉의 심화
투시도법과 입체의 심화
빛과 명도의 심화
대기 원근법
풍경 드로잉
LEVEL 03 인체
중력과 움직임
비율
골격의 준거점
LEVEL 04 해부학
해부학적 표현을 위한 6단계
발
다리
골반
척추와 흉곽
팔이음뼈
팔
손
머리와 목
얼굴 표현
LEVEL 05 디자인 요소
프레임
카메라 앵글
스케일
그룹화
빛
선
형태
거꾸로 생각하기
LEVEL 06 캐릭터 디자인
바람직한 스튜디오 운영
브레인스토밍과 캐릭터 콘셉트
시각적 메타포
마인드맵, 리서치, 무드 보드
섬네일의 활용
캐릭터 드로잉의 최종 단계와 모델 시트
LEVEL 07 배경 디자인
캐릭터/배경의 형태
구조물의 표현
캐릭터 중심 배경 디자인
하향식 배경 디자인
게임 플레이 맵
LEVEL 08 색과 디지털 도구
색
디지털 도구를 이용한 컬러링
전문적인 포트폴리오와 취업
참고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