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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식음료 관리론
호텔 식음료 관리론
저자 : 김이종
출판사 : 새로미
출판년 : 2012
정가 : 20000, ISBN : 9788964760604

책소개


『호텔 식음료 관리론』은 호텔 식음료의 개요부터 호텔 식음료 서비스, 메뉴 및 양식의 이해, Bar의 개론, 연회의 의의와 특징, 연회의 흐름, 호텔 서비스 개요와 특성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 책이다. 사진과 표를 통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단순한 레퍼런스를 넘어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시하고 있다.

목차


Ⅰ. 호텔 식음료 관리
제 1 장 호텔 식음료의 개요
제1절 식음료 서비스
제2절 호텔 식음료 상품의 특성

제 2 장 호텔 식음료팀 및 직무의 이해
제1절 식음료부서의 이해
제2절 식음료팀의 직책 및 직무의 이해

제 3 장 호텔 식음료 서비스
제1절 호텔 식음료 서비스의 중요성
제2절 호텔 식음료 서비스의 형태
제3절 호텔 식음료 서비스 순서
제4절 호텔 식음료 직원의 서비스 자세

제 4 장 메뉴 및 양식의 이해
제1절 메뉴의 개요
제2절 메뉴의 형태
제3절 메뉴관리
제4절 양식 코스별 메뉴의 이해

제 5 장 호텔 레스토랑의 형태
제1절 레스토랑의 형태
제2절 음료업장의 형태

제 6 장 호텔 레스토랑 서비스 기물
제1절 Silver Ware
제2절 Glass
제3절 China Ware

Ⅱ. 주장관리
제 1 장 Bar의 개론
제1절 Bar의 개론
제2절 Bar의 운영관리

제 2 장 음료의 이해
제1절 음료의 역사
제2절 음료의 분류
제3절 술의 제조과정

제 3 장 Alcoholic Beverage
제1절 Femented Liquor
제2절 Disilled Liquor
제3절 Compounded Liquor

Ⅲ. 연회관리
제 1 장 연회의 의의
제1절 연회의 의미
제2절 호텔 연회의 조직

제 2 장 연회의 특징
제1절 연회의 특성과 효과
제2절 연회의 분류

제 3 장 연회용 장비 및 테이블 배치
제1절 연회용 장비 및 집기
제2절 테이블 배치

제 4 장 연회의 흐름
제1절 연회수주
제2절 세부교섭과 연회의 구성
제3절 연회장 준비 및 연회서비스
제4절 고객 환송과 사후관리

제 5 장 MICE산업의 이해
제1절 MICE산업의 개념과 분류
제2절 MICE산업의 특징과 현황

Ⅳ. 호텔서비스
제 1 장 서비스 개요와 특성
제1절 서비스의 개요
제2절 호텔서비스
제3절 서비스의 특성

제 2 장 서비스 품질관리
제1절 서비스 품질관리 개념
제2절 서비스 품질관리의 의의
제3절 서비스 품질결정 요인
제4절 서비스 품질관리의 필요성과 특성

제 3 장 호텔 고객만족관리

제 4 장 호텔서비스 컴플레인 응대 방법
제1절 컴플레인 응대방법의 기본
제2절 컴플레인 고객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