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바로 간다 네이버
바로 간다 네이버
저자 : 이선애|이재호
출판사 : 프리이코노미북스
출판년 : 2015
정가 : 11000, ISBN : 9788963741185

책소개


‘바로취업시리즈’의 제 6권으로 국내 최대 인터넷기업 네이버를 분석한다. 주식시장의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산업-시장-경영-문화’ 네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고, 취업멘토 교수는 애널리스트의 분석 자료를 취업준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멘토의 팁’과 ‘관련자료 찾기’ 코너에서 가이드를 제공한다.

인터넷기업은 2등은 살아남기 힘든 치열한 경쟁에 노출되어 있다. 네이버는 국내검색서비스 1인자로 가파른 성장을 이어왔지만, 최근 급변하는 모바일 중심 환경에서 잠시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라인을 내세워 글로벌 시장 제패를 꾀하는 새로운 전략을 알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네이버의 성장 과정과 기업 문화, 그리고 부문별 시장 전략과 미래 가치까지 알아볼 수 있다.


목차


이 책을 읽기 전에
1_취업에 왕도는 없지만 바른 길은 있다(이재호)
2_창의성이 핵심 경쟁력인 네이버에 지원하려면(이선애)

?한눈에 본다, 네이버

1. 산업: 인터넷이 시작되는 사각 속 세상
01 국내 인터넷 포털과 함께 성장한 네이버
02 인터넷 광고 산업 트렌드
03 모바일의 등장과 약해지는 PC인터넷
04 글로벌 시장 제패를 꾀하는 후발주자 라인
05 네이버의 지속 성장 비결

2. 시장: 인터넷을 넘어 모바일로, 도약하는 No.1 검색 포털
01 인터넷 광고 시장 트렌드
02 네이버의 시장 장악력을 키운 통합 검색
03 해외시장 성장의 중심축 라인과 밴드

3. 경영 이슈: 꾸준히 진화 발전하는 공공 서비스
01 성장에 따른 규제의 확대
02 기술적 변화와 도전, 그리고 새로운 기회

4. 경영 요소: 글로벌로 나아가는 국내 검색 분야의 선구자
01 세 가지 주요 직무 구조 이해
02 매출의 핵심, 광고와 콘텐츠
03 집중력을 높인 마케팅의 성공
04 NHN 분리로 보는 기본 재무 지표

5. 문화: 디지털 라이프를 선도하는 문화 기업
01 인터넷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네이버
02 사람과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기업문화
03 인터넷 산업 용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