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바로간다 현대차
저자 : 고태봉|이재호
출판사 : 프리이코노미북스
출판년 : 2015
정가 : 11000, ISBN : 9788963741147
책소개
‘바로취업시리즈’의 제 2권으로 글로벌 자동차기업 현대차를 분석한다. 주식시장의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산업-시장-경영-문화’ 네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고, 취업멘토 교수는 애널리스트의 분석 자료를 취업준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멘토의 팁’과 ‘관련자료 찾기’ 코너에서 가이드를 제공한다.
현대차를 분석한 고태봉 애널리스트는 2009년부터 7년 연속 주요 언론이 선정한 베스트 애널리스트에 선정되었으며, 이 책을 통해 투자자 아닌 취준생만을 위한 현대차 이야기를 집필했다. 자동차산업의 역사부터 세계 자동차시장의 움직임, 그 안에서 현대차가 걸어온 길과 가야할 길을 통찰력 있는 시선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1세대에서 3세대로 이어지는 경영철학과 현대차가 직면한 시장 과제들을 보며 현대차가 찾고 있는 다음 세대 인재상을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목차
? 이 책을 읽기 전에
1_취업에 왕도는 없지만 바른 길은 있다(이재호)
2_현대 DNA를 원하는 이들이 현대차에 지원하려면…(고태봉)
?한눈에 본다, 현대차
1. 자동차산업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 지식
02 전방위적 연관산업이 가지는 특성
03 변화할 수밖에 없는 시장의 움직임들
04 수출시장과 내수시장을 움직이는 요소들
05 예전의 방식이 통하지 않는 시장
06 경쟁과 규제 속에서 새로운 수익 창출하기
2. 시장: 성숙시장과 도입시장이 공존하는 세계
01 글로벌 시장 속 현대차의 미래
02 과거의 히트 상품 vs. 미래의 히트 상품
03 세계시장을 좌우하는 두 축, 중국과 미국
04 온라인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유통
05 거시경제 흐름과 자동차시장
3. 경영 이슈: 친환경, 고객 그리고 럭셔리
01 시장의 기회와 위협
02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가야 할 고객
03 가성비 아닌 새로운 키워드가 필요하다
04 우려와 믿음 속 현대차가 찾아야 할 길
4. 경영 요소: 현대방식으로 현재를 뛰어넘어라
01 현대차를 이끄는 경영 철학
02 세분화된 고객을 위한 ‘뉴 프리미엄’ 전략
03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들
5. 문화: 현장에 답이 있다
01 오너경영의 순기능을 그대로 보여준 집합체
02 고객과 소통으로 이동하는 기업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