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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 안드로이드 2.1판
헬로 안드로이드 2.1판
저자 : 에드 버넷
출판사 : 아이티씨
출판년 : 2010
정가 : 20000, ISBN : 9788963510170

책소개


리눅스와 오픈 소스 기반의 진정한 의미의 개방적 무료 개발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안내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내장 구성요소를 자신만의 버전으로 대체할 수 있다. 이것은 모바일 공간에서 창조의 새로운 장을 열어 줄 수 있는 점이 안드로이드의 장점이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휴대폰의 편재성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안드로이드는 개발자가 반드시 배워야 할 모바일 플랫폼으로, 안드로이드 SDK와 핸드폰 에뮬레이터가 설치된 컴퓨터만 있으면 개발이 가능하다.

스도쿠 게임과 같은 좀 더 실질적인 예제로 사용자 인터페이스(터치, 디패드, 키보드 입력 등)를 이해시키고, 위치 기반 서비스 구성하기(GPS와 셀타워 측량 등)나 센서 작동하기(나침반과 가속계 적용하기) 등을 통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의 여러 측면에 대해 다루고 있는 이 책은 오디오 및 동영상 지원하기, 2D 및 3D OpenGL을 사용해 그래픽 추가하기, 웹 페이지와 웹 서비스에 연결하기, SQLite에 데이터 저장하기 등에 대해서도 배우며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수명 주기의 전반적인 개요를 설명하고 있다. 또한 실제로 작동하는 안드로이드 버전의 '헬로, 월드(Hello, World)' 응용 프로그램을 순식간에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목차


서문
안드로이드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
이 책을 읽어야 할 사람들
이 책의 내용
컵케익에서 새로운 것은 무엇인가?
도너츠에 새로운 것은 무엇인가?
에클레어에서 새로운 것은 무엇인가?
에클레어 MR1에서 새로운 것은 무엇인가?
온라인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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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안드로이드 소개하기
1 시작하기
1.1 도구 설치하기
1.2 프로그램 처음으로 만들기
1.3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하기
1.4 실제 폰에서 실행하기
1.5 빨리 넘겨보기

2 주요 개념
2.1 전체적인 윤곽 잡기
2.2 살아 있네!
2.3 구성 요소
2.4 자료 이용하기
2.5 안전과 보안
2.6 빨리 넘겨보기

II부 안드로이드의 기본

3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하기
3.1 스도쿠 예제 소개
3.2 선언하여 디자인하기
3.3 시작 화면 만들기
3.4 대체 리소스 사용하기
3.5 어바웃 박스(About box) 구현하기
3.6 테마 적용하기
3.7 메뉴 추가하기
3.8 설정 추가하기
3.9 새 게임 시작하기
3.10 로그 메세지로 디버그하기
3.11 게임 끝내기
3.12 빨리 넘겨보기

4 2D(2차원) 그래픽 알아보기
4.1 기본 배우기
4.2 스도쿠에 그래픽 추가하기
4.3 입력 처리하기
4.4 나머지 이야기
4.5 개선하기
4.6 빨리 넘겨보기

5 멀티미디어
5.1 오디오 재생하기
5.2 비디오 (동영상) 재생하기
5.3 스도쿠에 음향 효과 넣기
5.4 빨리 넘겨보기

6로컬 데이터 저장하기
6.1 스도쿠에 옵션 추가하기
6.2 이전 게임 계속하기
6.3 현재의 위치 기억하기
6.4 내부 파일시스템 액세스하기
6.5 SD 카드 액세스하기
6.6 빨리 넘겨보기

III부 기본 넘어서기

7 연결된 세계
7.1목적을 가지고 브라우징하기
7.2 뷰가 있는 웹
7.3 자바스크립트에서 자바로, 자바에서 자바스크립트로
7.4 웹 서비스 사용하기
7.5 빨리 넘겨보기

8 위치 파악하기와 감지하기
8.1 위치, 위치, 위치
8.2 센서를 최대로 설정하기
8.3 조감도
8.4 빨리 넘겨보기

9 SQL 활용하기
9.1 SQLite 소개하기
9.2 SQL 개론
9.3 헬로, 데이터베이스
9.4 데이터 바인딩하기
9.5 콘텐츠 제공자 사용하기
9.6 콘텐츠 제공자 구현하기
9.7 빨리 넘겨보기

10 오픈GL(OpenGL)에서의 3D 그래픽
10.1 3D 그래픽 이해하기
10.2 오픈GL 소개하기
10.3 오픈GL 프로그램 만들기
10.4 스레드 관리하기
10.5 모형 만들기
10.6 라이트, 카메라
10.7 액션!
10.8 텍스쳐 더하기
10.9 훔쳐 보기
10.10 유연성 측정하기
10.11 빨리 넘겨보기

IV부 부록

A 자바 대 안드로이드 언어와 API
A.1 언어의 하위 집합
A.2 표준 라이브러리 하위 집합
A.3 타사의 라이브러리

B. 안녕 위젯
B.1 위젯 만들어 보기
B.2 모든 위젯 호출하기
B.3 늘려 맞추기
B.4 나머지 이야기
B.5 위젯 실행하기
B.6 최신 정보
B.7 모험하기

C.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리기
C.1 준비하기
C.2 서명하기
C.4 출시하기
C.4 업데이트하기
C.5 줄이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