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문제는 호감이다 (평범한 사람도 최고의 인재로 거듭나는 호감지능의 힘)
문제는 호감이다 (평범한 사람도 최고의 인재로 거듭나는 호감지능의 힘)
저자 : 전경우
출판사 : 비전코리아
출판년 : 2013
정가 : 14000, ISBN : 9788963220567

책소개


능력보다는 당신의 호감 지능을 높여라
이제는 스토리가 있는 사람을 원한다!


『한국일보』 기자와 글로벌 기업 등에서 홍보 책임자로 활동해온 저자는 성공하는 사람들은 타인들과 공감하고 협력하면서 좋은 감정을 이끌어내는 ‘호감 지능’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리고 이를 직장과 비즈니스 세계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이 책에서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호감 지능이 뛰어난 사람일수록 상대의 의도를 빨리 알아차리고 적절하고도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상대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기꺼이 도울 뿐 아니라 조직의 이익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줄도 안다. 즉 성공한 사람들의 첫째 조건은 능력보다는 호감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저자는 경쟁이 치열할수록 호감이 중요하며 호감은 타고난 품성이라기보다는 누구나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는 여러 흥미로운 사례들을 통해 직장 및 비즈니스 관계에서 나에 대한 상대방의 호감을 높이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호감이 지닌 강력한 영향력과 그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제로 활용함으로써 발전적인 관계 맺음을 할 수 있을 것

목차


프롤로그: 당신은 호감이라는 경쟁력을 갖고 있는가

제1부 우리 회사 매력남, 매력녀는 무엇이 다를까?
친구 같은 상사의 직위를 인정하라/ 윗사람을 호감으로 대하는 팔로워십/ 관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3M 리더십/ 올바르고 세련된 직장인 소통법/ 첫인사가 비즈니스 성패를 좌우한다/ 상대를 매료시키는 호감 커뮤니케이션/ 회사를 살리는 경제적인 회의 기술/ 직장 내 호감의 거리 법칙/ 호감은 취업을 위한 필수 스펙이다

제2부 존경받는 리더에게만 있는 특별한 리더십
나는 옳다는 확신이 성공을 부른다/ 직원은 또 하나의 가족이다/ 직원이 행복하면 고객도 행복하다/ 착하고 따뜻한 카리스마가 이긴다/ 샘 월튼이 뉴욕 한복판에서 훌라춤을 춘 이유/ 인간적인 기술이 고객의 마음을 녹인다/ 입을 닫고 귀를 열 때 소통이 가능하다/ 실수와 실패에는 쿨하게 대처하라

제 3부 끌리는 기업에게 있는 호감 경영
서비스, 그 진실의 순간/ 작지만 큰 디테일의 힘/ 넛지로 고객의 마음을 낚아라/ 한 번 반하게 하여 영원한 고객으로/ 기술보다 사람이 먼저다/ 낮추면 비로소 얻는 것들/ 세상에 단 하나뿐인 것을 만들어라/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팔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가치 경영

제4부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호감 에티켓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란 이런 것/ 문화 차이를 알아야 글로벌 에티켓의 완성

에필로그 : 경쟁이 치열할수록 스펙보다는 호감이 먼저다

책소개


능력보다는 당신의 호감 지능을 높여라
이제는 스토리가 있는 사람을 원한다!


『한국일보』 기자와 글로벌 기업 등에서 홍보 책임자로 활동해온 저자는 성공하는 사람들은 타인들과 공감하고 협력하면서 좋은 감정을 이끌어내는 ‘호감 지능’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리고 이를 직장과 비즈니스 세계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이 책에서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호감 지능이 뛰어난 사람일수록 상대의 의도를 빨리 알아차리고 적절하고도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상대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기꺼이 도울 뿐 아니라 조직의 이익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줄도 안다. 즉 성공한 사람들의 첫째 조건은 능력보다는 호감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저자는 경쟁이 치열할수록 호감이 중요하며 호감은 타고난 품성이라기보다는 누구나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는 여러 흥미로운 사례들을 통해 직장 및 비즈니스 관계에서 나에 대한 상대방의 호감을 높이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호감이 지닌 강력한 영향력과 그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제로 활용함으로써 발전적인 관계 맺음을 할 수 있을 것

목차


프롤로그: 당신은 호감이라는 경쟁력을 갖고 있는가

제1부 우리 회사 매력남, 매력녀는 무엇이 다를까?
친구 같은 상사의 직위를 인정하라/ 윗사람을 호감으로 대하는 팔로워십/ 관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3M 리더십/ 올바르고 세련된 직장인 소통법/ 첫인사가 비즈니스 성패를 좌우한다/ 상대를 매료시키는 호감 커뮤니케이션/ 회사를 살리는 경제적인 회의 기술/ 직장 내 호감의 거리 법칙/ 호감은 취업을 위한 필수 스펙이다

제2부 존경받는 리더에게만 있는 특별한 리더십
나는 옳다는 확신이 성공을 부른다/ 직원은 또 하나의 가족이다/ 직원이 행복하면 고객도 행복하다/ 착하고 따뜻한 카리스마가 이긴다/ 샘 월튼이 뉴욕 한복판에서 훌라춤을 춘 이유/ 인간적인 기술이 고객의 마음을 녹인다/ 입을 닫고 귀를 열 때 소통이 가능하다/ 실수와 실패에는 쿨하게 대처하라

제 3부 끌리는 기업에게 있는 호감 경영
서비스, 그 진실의 순간/ 작지만 큰 디테일의 힘/ 넛지로 고객의 마음을 낚아라/ 한 번 반하게 하여 영원한 고객으로/ 기술보다 사람이 먼저다/ 낮추면 비로소 얻는 것들/ 세상에 단 하나뿐인 것을 만들어라/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팔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가치 경영

제4부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호감 에티켓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란 이런 것/ 문화 차이를 알아야 글로벌 에티켓의 완성

에필로그 : 경쟁이 치열할수록 스펙보다는 호감이 먼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