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독서 교육론 (독해 과정의 이해와 지도)
독서 교육론 (독해 과정의 이해와 지도)
저자 : Judith W. Irwin
출판사 : 박이정
출판년 : 2012
정가 : 19000, ISBN : 9788962923384

책소개


인지주의 독서 이론, 총체적 언어교육 이론, 사회구성주의 이론 등을 배경으로 독서의 개념, 과정, 요인을 설명하고 그에 따라 독서 지도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독서의 진단과 평가 부분도 독서지도와 통합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제시한다.

목차


역자 서문
저자 서문

1장 독해 과정 : 개관
2장 독해 과정 지도
3장 문장 이해와 문장 연결
4장 글의 전체적 이해
5장 정교화
6장 초인지 : 전략 선택하기, 평가하기, 조절하기
7장 독자 맥락 : 누가 읽는가?
8장 텍스트 맥락 : 무엇을 읽어야 하는가?
9장 상황 맥락 : 왜, 언제, 어디서 읽는가?
10장 독서 평가의 독서 지도의 통합

부록: 확인 학습 해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