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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가게 10평으로 연봉 1억원 CEO가 되라
저자 : 김경태
출판사 : 미래와경영
출판년 : 2010
정가 : 13000, ISBN : 9788962870497
책소개
너도 나도 뛰어드는 음식점 창업자들로 인해 음식업계는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져 필연적으로 만성적자에 허덕일 수 밖에 없는 현실이 되었다. 이 책은 이러한 우리의 시점에서 작은 점포에서도 남들 못지않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과 그렇게 되기 위해 필요한 경쟁력을 어떻게 하면 가질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총 11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식점 사업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게 좋은지부터 소규모 점포에서 창업을 한다면 필히 갖춰야 하는 경쟁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를 말해주며 특히 음식점 창업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상세한 설명을 곁들이고 있다.
목차
Chapter 01 음식점,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 목표가 뚜렷해야 한다
- 10평 작은 가게에서 어떻게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나?
- 소점포만의 장점이 성공력이다
- 전문가의 도움도 받아라
Chapter 02 음식점 사업의 성공 실전 포인트
- 상권 분석과 입지 선정이 중요하다
- 입지는 보험이다
- 상권분석의 비법을 배워라
- 모든 음식과 인기는 조리능력에 달려있다
- 필수 음식 만들기 매뉴얼의 확보 범위는 어디까지 해야 하는가?
Chapter 03 소점포의 핵심 경쟁력을 갖춰라
- 고객의 욕구를 알고 채워 줄 수 있어야 한다
- 시간에 쫓기는 바쁜 고객을 잡아라
- 나홀로 고객을 잡아라
- 음식 가격은 주변 음식점보다 10% 정도 저렴한 편이 좋다
- 가능한 멀리서 외관이나 간판이 잘 보이도록 하라
- 고객의 보행동선에 최대한 가까운 위치에 있어야 한다
- 보행자의 눈에 내부가 잘 보여야 한다
- 자동문을 설치하거나 문을 열어놓아 진입 저항을 없애야 한다
- 음악으로 보행자의 시선을 유도한다
- 미끼상품이나 저가의 상품을 입구에 게시하여 고객을 유도한다
- 다양한 메뉴와 알찬 식사로 단골 확보에 주력한다
- 고객이 유명 브랜드로 착각하도록 인테리어 하라
- 창고형 할인매장의 변신에는 이유가 있다
- 아침식사 고객과 저녁 10시 이후 식사 고객을 노려라
Chapter 04 전문화된 다양한 메뉴가 경쟁력이다
- 고객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갖춰라
- 50~60가지의 다양한 메뉴도 기본적인 몇 가지 조리방법만 터득하면 가능하다
- 다양한 메뉴로 다양한 계층의 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
- 계절이나 천재지변에도 매출은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 고객의 재방문 시간이 짧아진다
- 고객에게 항상 새로운 기대감을 준다
- 메뉴의 호환성으로 재료의 신선함을 유지한다
- 차별성 있는 메뉴 확보로 주위 경쟁업소와 차별화한다
- 메뉴 하나하나를 전문점 수준으로 만들 때 다양한 메뉴로써 경쟁력이 있다
Chapter 05 식재료 보관방법과 구입요령을 익혀라
- 식재료 보관이 중요하다
- 식재료는 눈 감고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 보관 위치 선정에도 노하우가 있다
- 조리 과정의 매뉴얼이 필요하다
- 식자재 구입도 요령이 있다
Chapter 06 소점포만의 경쟁력 있는 식단 구성 포인트
- 반찬류는 최소화하고 주메뉴에 충실하라
- 그릇 등 식기류는 고급품을 사용하라
- 미끼 상품을 개발하라
- 화려한 장식이나 복잡한 메뉴구성보다 단순하며 알찬 식사메뉴를 준비한다
- 다양한 메뉴로 입소문을 탄다
- 쇼케이스를 활용한다
- 메뉴 중 상품을 즉석 판매 및 테이크아웃 상품으로 개발하라
- 배달에 적합한 특별 메뉴를 만들어 승부하라
- 배달시 직원교육과 안전사고에 유의하라
- 꼭 보험에 가입하라
- 단체 맞춤 도시락을 잡아라
Chapter 07 음식 초보, 전문가 따라 잡기
- 배울 수 있을 때 최선을 다해 배워라
- 임의로 레시피를 수정하거나 바꾸지 말라
- 조리과정 중 핵심 포인트에 집중하라
- 메뉴별 조리 포인트를 숙지하라
- 주방의 동선이나 인테리어 등은 전문가에게 맡겨라
- 메뉴판이나 판촉물은 최대한 잘 만들어라
- 현재에 만족하지 마라
- 하루에 10초씩 단축하라
- 과감히 버려라
- 자신의 입맛만을 믿지 마라
Chapter 08 소점포에 맞는 다양한 영업전략을 구사하라
- 미끼상품을 적극 활용하라
- 마일리지 제도를 적극 활용하라
- 전단지를 효과적으로 광고로 이용하라
- 점포 앞 유동인구를 집중 공략하라
- 상권에 따라 효과적으로 공략하라
- 배달상품의 홍보전략을 세워라
- 계절상품의 홍보전략을 세워라
- 식사 상품권을 활용한 홍보전략이 필요하다
- 고객 사은행사를 통한 홍보전략을 시행하라
- 고객의 입소문을 유도한다
Chapter 09 10평에서 1억 연봉을 가능케 하는 인테리어를 하라
- 실내 인테리어 레이아웃의 기본을 지켜라
- 주방 설계 포인트를 알아라
- 주방 동선을 시뮬레이션해 보라
- 효과적인 전면 인테리어를 하라
Chapter 10 1억 연봉자의 근무 요령 분명 따로 있다
- 유니폼을 착용하라
- 근무자간의 대화가 고객에게 들리지 않도록 하라
- 근무자의 식사는 업소의 메뉴 그대로 하라
- 주방내 절대 금연 및 금주하라
- 주방기구나 도구를 내 몸처럼 아낀다
- 식중독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라
- 주방관리에 철저하라
Chapter 11 소점포 시장의 미래를 읽어라
- 일본의 소점포 시장의 동향
- 우리나라 소점포의 미래
책소개
너도 나도 뛰어드는 음식점 창업자들로 인해 음식업계는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져 필연적으로 만성적자에 허덕일 수 밖에 없는 현실이 되었다. 이 책은 이러한 우리의 시점에서 작은 점포에서도 남들 못지않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과 그렇게 되기 위해 필요한 경쟁력을 어떻게 하면 가질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총 11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식점 사업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게 좋은지부터 소규모 점포에서 창업을 한다면 필히 갖춰야 하는 경쟁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를 말해주며 특히 음식점 창업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상세한 설명을 곁들이고 있다.
목차
Chapter 01 음식점,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 목표가 뚜렷해야 한다
- 10평 작은 가게에서 어떻게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나?
- 소점포만의 장점이 성공력이다
- 전문가의 도움도 받아라
Chapter 02 음식점 사업의 성공 실전 포인트
- 상권 분석과 입지 선정이 중요하다
- 입지는 보험이다
- 상권분석의 비법을 배워라
- 모든 음식과 인기는 조리능력에 달려있다
- 필수 음식 만들기 매뉴얼의 확보 범위는 어디까지 해야 하는가?
Chapter 03 소점포의 핵심 경쟁력을 갖춰라
- 고객의 욕구를 알고 채워 줄 수 있어야 한다
- 시간에 쫓기는 바쁜 고객을 잡아라
- 나홀로 고객을 잡아라
- 음식 가격은 주변 음식점보다 10% 정도 저렴한 편이 좋다
- 가능한 멀리서 외관이나 간판이 잘 보이도록 하라
- 고객의 보행동선에 최대한 가까운 위치에 있어야 한다
- 보행자의 눈에 내부가 잘 보여야 한다
- 자동문을 설치하거나 문을 열어놓아 진입 저항을 없애야 한다
- 음악으로 보행자의 시선을 유도한다
- 미끼상품이나 저가의 상품을 입구에 게시하여 고객을 유도한다
- 다양한 메뉴와 알찬 식사로 단골 확보에 주력한다
- 고객이 유명 브랜드로 착각하도록 인테리어 하라
- 창고형 할인매장의 변신에는 이유가 있다
- 아침식사 고객과 저녁 10시 이후 식사 고객을 노려라
Chapter 04 전문화된 다양한 메뉴가 경쟁력이다
- 고객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갖춰라
- 50~60가지의 다양한 메뉴도 기본적인 몇 가지 조리방법만 터득하면 가능하다
- 다양한 메뉴로 다양한 계층의 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
- 계절이나 천재지변에도 매출은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 고객의 재방문 시간이 짧아진다
- 고객에게 항상 새로운 기대감을 준다
- 메뉴의 호환성으로 재료의 신선함을 유지한다
- 차별성 있는 메뉴 확보로 주위 경쟁업소와 차별화한다
- 메뉴 하나하나를 전문점 수준으로 만들 때 다양한 메뉴로써 경쟁력이 있다
Chapter 05 식재료 보관방법과 구입요령을 익혀라
- 식재료 보관이 중요하다
- 식재료는 눈 감고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 보관 위치 선정에도 노하우가 있다
- 조리 과정의 매뉴얼이 필요하다
- 식자재 구입도 요령이 있다
Chapter 06 소점포만의 경쟁력 있는 식단 구성 포인트
- 반찬류는 최소화하고 주메뉴에 충실하라
- 그릇 등 식기류는 고급품을 사용하라
- 미끼 상품을 개발하라
- 화려한 장식이나 복잡한 메뉴구성보다 단순하며 알찬 식사메뉴를 준비한다
- 다양한 메뉴로 입소문을 탄다
- 쇼케이스를 활용한다
- 메뉴 중 상품을 즉석 판매 및 테이크아웃 상품으로 개발하라
- 배달에 적합한 특별 메뉴를 만들어 승부하라
- 배달시 직원교육과 안전사고에 유의하라
- 꼭 보험에 가입하라
- 단체 맞춤 도시락을 잡아라
Chapter 07 음식 초보, 전문가 따라 잡기
- 배울 수 있을 때 최선을 다해 배워라
- 임의로 레시피를 수정하거나 바꾸지 말라
- 조리과정 중 핵심 포인트에 집중하라
- 메뉴별 조리 포인트를 숙지하라
- 주방의 동선이나 인테리어 등은 전문가에게 맡겨라
- 메뉴판이나 판촉물은 최대한 잘 만들어라
- 현재에 만족하지 마라
- 하루에 10초씩 단축하라
- 과감히 버려라
- 자신의 입맛만을 믿지 마라
Chapter 08 소점포에 맞는 다양한 영업전략을 구사하라
- 미끼상품을 적극 활용하라
- 마일리지 제도를 적극 활용하라
- 전단지를 효과적으로 광고로 이용하라
- 점포 앞 유동인구를 집중 공략하라
- 상권에 따라 효과적으로 공략하라
- 배달상품의 홍보전략을 세워라
- 계절상품의 홍보전략을 세워라
- 식사 상품권을 활용한 홍보전략이 필요하다
- 고객 사은행사를 통한 홍보전략을 시행하라
- 고객의 입소문을 유도한다
Chapter 09 10평에서 1억 연봉을 가능케 하는 인테리어를 하라
- 실내 인테리어 레이아웃의 기본을 지켜라
- 주방 설계 포인트를 알아라
- 주방 동선을 시뮬레이션해 보라
- 효과적인 전면 인테리어를 하라
Chapter 10 1억 연봉자의 근무 요령 분명 따로 있다
- 유니폼을 착용하라
- 근무자간의 대화가 고객에게 들리지 않도록 하라
- 근무자의 식사는 업소의 메뉴 그대로 하라
- 주방내 절대 금연 및 금주하라
- 주방기구나 도구를 내 몸처럼 아낀다
- 식중독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라
- 주방관리에 철저하라
Chapter 11 소점포 시장의 미래를 읽어라
- 일본의 소점포 시장의 동향
- 우리나라 소점포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