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독서교육론 독서지도방법론
저자 :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교재집필연구회
출판사 : 위즈덤북
출판년 : 2010
정가 : 22000, ISBN : 9788962680645
책소개
1994년 부터 실시된 "독서지도사 민간 자격증 시험"을 위한 기본 교재이다. "독서지도사"가 되기를 원하고 독서 지도 방법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현장에서 독서 지도를 하면서 얻은 경험으로 만들어진 책이다.
목차
|독서교육론|
01 독서와 독서 지도의 이해
제1장 독서의 이해
제2장 독서 지도의 이해
제3장 독서 지도의 실제
02 아동 발달과 독서 교육
제1장 발달의 이해
제2장 발달 이론
제3장 연령별 발달의 특성과 독서 교육
03 학습 지도와 상담의 실제
제1장 현실 치료
제2장 교사 효율성 훈련
04 교육의 기본적 이해
제1장 교육의 개념
제2장 교육의 어원
제3장 교육의 정의
제4장 교육의 목적
제5장 교육의 구성 요소
제6장 교육 성립의 조건
제7장 교육의 필요성
05 교육학 일반 이론
제1장 교육 심리학
제2장 평생 교육론
제3장 교육 과정
제4장 교육 평가
제5장 교사론
|독서지도방법론|
01 독서 전 지도
제1장 동기 유발
제2장 배경 지식 활성화
제3장 어휘 지도
02 토의?토론 지도
제1장 토의?토론의 개념과 방향
제2장 토의?토론 수업을 위한 발문 작성법
제3장 토의?토론 수업의 실제
03 독서 후 지도
제1장 사고 유형과 창의성
제2장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한 활동
제3장 다양한 표현 활동
04 독서 지도 준비와 지도 계획안 작성
제1장 독서 지도 준비
제2장 독서 지도 계획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