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아이패드 쇼크
아이패드 쇼크
저자 : 하야시 노부유키
출판사 : 비즈니스맵
출판년 : 2010
정가 : 13000, ISBN : 9788962602463

책소개


'아이폰이 개척하고 아이패드가 다져가는 비즈니스'는 하나의 혁명적인 제품(군)이 비즈니스 생태계의 구성 요소와 먹이사슬에 어던 변화를 주었고, 어떻게 변화시킬지에 대한 개념을 잘 설명해 주고 있는 책 『아이패드 쇼크』. 이 책은 또한 이러한 변화들이 만들어내는 호기심 가득한 세상에 대한 기대와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서 살아남을 생존법을 각자 찾아내야 한다는 절실함까지 우리에게 전달하고 있다.

저자 하야시 노부유키는 마치 디지털카메라나 MP3수준으로 아이패드가 향후 5년안에 보급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이러한 아이패드의 새로운 가능성과 그것이 가져올 미래 세계를 보여준다. 또한 아이패드는 앞으로 출판, 방송, 광고, 게임, 음악, 패션, 교육, 통신 등의 업계에 대대적인 혁명을 가져올 것이며 이러한 컨텐츠 관련 산업군의 모습을 송두리째 바꿀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이제 아이패드는 단순히 휴대용 컴퓨터의 지위를 넘어섰다. 정보사회로 들어온 현재 이 시대의 중심에는 컨텐츠가 있고 또 그 안의 핵심에 바로 아이패드가 있는 것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라는 새로운 기기로 전환기를 맞은 현재 이 책은 그 변화의 모습을 읽고 앞으로의 대비책을 일구어 낼 수 있는 혜안을 우리에게 전달해 줄 것이다.

목차


추천사
저자 서문
감수의 글

머리말 아이폰이 개척하고 아이패드가 낳은 혁명
스펙만으로는 느껴지지 않는 새로운 체험┃아이패드가 개척한 21세기 라이프스타일┃뮤지션을 자극하는 기기┃숙명의 타이밍┃아이패드 광고에 몰려드는 인기┃아이패드 혁명은 아이폰에서 시작되었다

1 만져보고 알게 되는 아이패드의 세 가지 매력
큰 화면이 전달하는 놀라운 체험┃고해상도가 아니어도 선명한 아이패드 화면의 비밀┃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를 배려한 접근성┃사용자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하는 심플함┃아이패드의 핵심,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컴퓨터의 대체도 가능하다

2 방대한 어플리케이션을 탄생시키는 앱스토어
아이폰의 진정한 매력은 어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보다 6배 많은 어플리케이션┃앱스토어, 어플리케이션을 사고 싶도록 연구를 거듭하다┃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싶어지는 에코 시스템┃무료 어플리케이션도 광고로 수익을 올린다┃대형 게임 회사도 빠진 앱스토어의 매력┃앱스토어가 만들어낸 소프트웨어 산업의 융합┃경쟁 격화로 파묻히는 어플리케이션┃애플의 심사라는 관문┃추가 과금 구조에 대기업이 본격적으로 뛰어들다

3 아이패드는 출판, 라디오, 텔레비전이 융합하는 미디어
현실이 된 디지털 컨버전스┃미디어는 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선택했는가┃킨들이 시작하고 아이패드가 넓혀가는 전자책 시장┃아이패드로 출판사의 경영 전략이 진화한다┃문자 중심 책은 ‘아이북 스토어’┃당장은 미국에서만 진행되는 아이북스┃발 빠른 대응으로 시장을 선점하려는 신문사┃방송 미디어도 아이폰과 아이패드로┃자동차 업계와 패션 업계도 주목하는 아이패드┃대기업은 아이패드 광고의 선두주자┃애플 스스로 광고에 뛰어드는 의미

4 IT 업계의 세력도를 바꾸다
브라우저 세력도로 영향력을 넓히는 애플┃웹 세상의 새로운 기술 표준, HTML5┃플래시가 받은 커다란 충격┃현실과 소셜미디어의 융합┃아이패드 등장이 가져온 변화

5 비즈니스 업계에도 아이패드 바람이 분다
아이팟 이코노미에서 아이패드 이코노미까지┃씬 클라이언트로서 사용하는 아이패드┃컴퓨터로도 사용이 가능한 아이패드┃알찬 보안 기능┃제품 판매 프로모션에 이용하는 기업┃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도구┃신문이나 매뉴얼과 함께 배포하기

6 아이패드, 교육 현장까지 확장되다
아이패드에서 강의 팟캐스트를 시청한다┃교내 연락망에 이용하는 아이패드┃강의 중의 커뮤니케이션에 활용한다┃전자교과서의 단말기로 높아지는 기대치

7 대기업을 간단히 통제한 애플, 통신 업계를 움직이다
제조업체 주도의 제품 생산┃애플의 ‘선택과 집중’ 전략┃아이패드, 애플이 만들어낸 세련미의 결정체┃엄격한 조건이라도 이동통신사는 원한다┃이동통신사, 본업에 충실해지다┃소프트뱅크는 애플의 파트너가 될 수밖에 없었다┃휴대전화 업계를 습격한 아이패드 쇼크 네 가지┃애플의 관심에서 멀어진 NTT도코모┃전파 개선 선언과 함께 애플과 손을 잡은 소프트뱅크┃일본의 통신 업계가 아이패드 쇼크로부터 배워야 할 점

끝맺는 말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
참고 기사 및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