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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는 무엇을 더 원하는가
여자는 무엇을 더 원하는가
저자 : 마이클 실버스타인|케이트 세이어
출판사 : 비즈니스맵
출판년 : 2010
정가 : 15000, ISBN : 9788962602333

책소개


경제력, 커리어, 사회적 영향력……어느 모로 보나 크나큰 발전을 이루지 않았는가? 맞는 말이다. 그러나 여성이 현재의 지위를 누리기 위해 치러야 하는 대가도 만만치 않다. 소비재 전문가인 마이클 실버스타인과 케이트 세이어는 22개국의 여성 만 2천 명을 상대로 사상 유례없는 방대한 규모의 조사를 한 결과, 수많은 여성들이 그동안 앞만 보고 쉴새 없이 달려온 탓에 스트레스와 시간 부족 및 과로에 시달린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때문에 여성들은 빼앗긴 시간을 되찾아 주고,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며, 잠시나마 삶에서 만족감을 느끼게 해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찾고 있다.

그것도 모든 종류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훨씬 더 많은 것을 원한다. 전 세계 여성들은 그들의 나이, 경제 여건,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앞으로 10년 동안 진정 여성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품목에 수조 달러를 낼 것이다. 여성에게 주목받을 만한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여성들이 하루 걸려 하던 일을 한 시간 내에 해치우게 해주는 가정 청소용품, 미국 부富의 절반을 여성이 쥐고 있는 오늘날의 현실을 반영하는 금융상품, 가족 전체의 행복과 건강을 동시에 챙겨주는 식품, 일하는 여성의 빡빡한 스케줄을 배려하는 의료 서비스 등이 그것이다.

이러한 욕구에서 비롯되는 여성의 구매력은 경제 불황으로부터의 탈출구를 제공할 뿐 아니라 중국과 인도보다 더 큰 신흥시장으로서, 그리고 세계 어느 나라의 경기부양책보다 더 지속 가능한 경기 회복의 견인차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란 메시지를 전하며 그 안에서의 비즈니스 가능성을 생생해 보여주고 있다.

목차


역자 서문 ‘여성=분홍색’이라는 단순 도식을 벗어나라
머리말 여성은 더 많은 것을 원한다

프롤로그 미래의 시장을 주도할 혁신적 기회

1부 떠오르는 여성 경제
01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소비자들
현대 여성의 스트레스와 불만 / 그래도 여성은 더 나은 삶을 꿈꾼다 / 여성이 제품과 서비스에서 원하는 것 / 여성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라 / 여성을 이해하기 위한 질문
02 여성의 유형과 삶의 단계
고학력과 경제력을 갖춘 ‘엘리트’형 / 늘 압박을 받는 ‘스트레스’형 / 낙천적이고 개인주의적인 ‘관계지향’형 / 자녀들이 출가하고 부족함이 없는 ‘장년층’ / 혼자서 모든 것을 이끌어가는 ‘고군분투’형 / 근근이 먹고사는 ‘생계유지’형 / 인생의 단계와 행복지수 / 여성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애완동물 / 여성의 유형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라
03 여성을 이해하는 브랜드
성공과 4R / 오프라 윈프리, 여성을 가장 잘 이해하는 여성 / P&G, 청소 도우미를 자처하다 / 거버, 엄마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다

2부 여성 소비자, 무엇을 원하는가
04 “오늘 저녁 뭘 해 먹지?”를 해결해주는 식품
홀푸드, 건강한 삶에 대한 여성의 니즈를 파악하다 / 여성이 식품 부문에서 원하는 것 / 테스코, 편의에 중점을 두다 / 에이미스키친, 간편히 먹을 수 있는 건강식 / 돌아서면 또 밥해야 하는 여성을 생각하라
05 보디빌딩이 아닌 ‘피트니스’ 상품
몸무게, 말하기도 싫어요 / 체중 감량 산업의 전망 / 커브스, 보디빌딩이 아닌 피트니스 / 웨이트워처스, 여성의 든든한 지원군 / 뉴트리시스템, 영양을 관리하다 / 더 날씬하고 건강해지는 해법을 제시하라
06 ‘진짜’ 여성을 위한 뷰티 제품
고대부터 존재한 초현대적 산업 / 새로운 제품이 없다 / 기술 혁신과 뷰티 / 채널의 다양화 / 뷰티의 도약, 의료 시술 / 다양한 선택권이 주는 불만족 / 도브, 비현실적 미의 기준을 뒤엎다 / 획기적인 발전에의 기대
07 스타일과 철학이 담긴 의류 브랜드
바나나리퍼블릭, 바지에서 기회를 찾다 / H&M, 의류업계를 수직화하다 / 여성은 옷이 필요한 게 아니라 옷을 원한다
08 여성을 배려하는 금융 및 헬스케어 서비스
금융 서비스, 변화가 절실하다 / 금융 서비스의 실패 / 헬스케어, 솔루션을 향한 오랜 기다림 / 존슨앤드존슨, 욕실 캐비닛을 지배하다 / 가장 불만이 많은 부문을 노려라

3부 세계의 여성들
09 비관적인 여성들: 유럽과 일본
모범 사례: 스웨덴과 스칸디나비아 / 가정과 직장의 균형을 위해 애쓰는 여성들: 독일 / 늘어나는 요구 늘어나는 스트레스: 프랑스 / 예상치 못한 불만족: 이탈리아 / 힘을 가진 여성들: 스페인 / 전통적인 성 역할 고수: 일본 / 유럽과 일본의 도전 과제
10 낙관적인 여성들: BRICs, 멕시코, 중동
미래 지향적 소비자들: 중국 / 경제 성장과 인식의 변화: 인도 / 돈과 자신감: 러시아 / 격정적인 감성의 나라: 브라질 / 가장 일을 많이 하는 여성들: 멕시코 / 스트레스가 별로 없지만 권리도 별로 없다: 중동 / 다양한 여성들, 그러나 같은 고민들
11 여성이 이 세계에서 원하는 것
다른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는 생각 / 글로벌 조직의 인도주의 활동 / ‘나눔 모임’의 사회적 힘 / 그녀들이 믿는 것
에필로그 여성 경제가 가져올 미래의 황금시대
부록 한국어판 통계 자료

감사의 말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