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내 맘대로 할거야 (떼쓰는 습관을 고쳐주는 책)
저자 : 양태석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년 : 2010
정가 : , ISBN : 9788962471526
책소개
다원이는 가지고 싶고, 먹고 싶고, 하고 싶은 일을 못하게 되면 무조건 울고불고 떼부터 쓰는 대한민국 일등 떼쟁이입니다. 생일 날, 친구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다원이는 피자를 혼자 먹겠다고 떼를 씁니다. 떼쓰기에 질린 친구들은 모두 돌아가 버리고, 엄마 아빠는 물론 멍멍이와 야옹이, 로봇과 곰인형까지 모두 사라져 버립니다. 당황한 다원이는 요술 거울 속에 살고 계시는 돌아가신 할머니를 부르고, 할머니는 마법의 주문을 가르쳐 주는데……. 마법의 주문대로 가족들은 다시 돌아올 수 있을까요? 다원이도 떼쓰기를 고칠 수 있을까요?
『내 맘대로 할 거야』는 여덟 살이 되도록 툭하면 떼쓰기 일쑤인 다원이가 스스로 잘못된 습관임을 깨닫고, 고쳐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생활동화입니다. 생활습관의 개선을 유도하는 책이므로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마술사 할머니와 꼬마 도깨비, 요술 거울 등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재미난 소재들을 버무려서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떼를 쓰면 뜻을 받아주는 부모의 훈육방식도 아이의 떼쓰기 버릇을 악화시키는 이유입니다. 이 책은 부모가 아이와 함께 보고, 먼저 태도를 바꾸어야 아이의 떼쓰기 버릇을 고칠 수 있고, 올바른 의사표현 방식도 길러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목차
해 줘!
안 돼. 내 거야!
내 얼굴이 이상해
아무도 없어요?
아아아앙
같이 놀아요!
부록-심리 테스트로 알아보는 떼쟁이 지수 / 떼쓰지 않고 나를 이해시키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