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여성은 왜 쇼핑을 하는가
여성은 왜 쇼핑을 하는가
저자 : 스텔라 미나한
출판사 : 어문학사
출판년 : 2007
정가 : 10000, ISBN : 9788961840309

책소개


강력한 소비단체로 급부상한 현대 여성들의 쇼핑특성! 여성의 쇼핑과 관련한 흥미로운 이야기!

여성들의 쇼핑은 단순히 물건을 사기 위한 행위일까? 그렇지 않다. 쇼핑을 하는 여성들은 물건뿐 아니라 또 다른 무언가를 원한다.『여성은 왜 쇼핑을 하는가』는 여성들의 쇼핑 심리를 파헤친 책으로, 쇼핑을 즐기는 여성들의 쇼핑 동기 및 쇼핑으로 인한 즐거움을 분석한 후 그녀들의 쇼핑 유형을 밝힌다.

현대사회에서 여성들의 위치를 조명하고 이들의 쇼핑 경험담과 인터뷰를 토대로 여성이 소매업계에서 요구하는 바를 정리하여 관련자들에게 소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저자들은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사회·경제적 배경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왜 쇼핑을 하는지, 쇼핑을 통해 무엇을 얻는지를 질문하였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쇼핑동기, 쇼핑 시에 좋아하는 것, 쇼핑 시에 싫어하는 것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다. 아울러 소매업자들이 여성 소비자들의 유쾌한 쇼핑을 위해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지에 관해서도 이야기하였다. 또한 남성과 여성의 각기 다른 사고방식이 쇼핑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도 살펴보았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쇼핑에서 느끼는 여성들의 감정, 심리에 관해 많은 사례를 토대로 분석하였기 때문에 자신의 쇼핑 스타일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특히 다른 여성들의 쇼핑담을 공유하며 공감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즐거운 쇼핑도 좋지만 자신의 유형을 알아가며,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의 쇼핑을 하는 즐거움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목차


감사의 말
서문
목차

1장 여성의 자유
2장 쇼핑하러 가기
3장 당신은 어떤 유형의 쇼핑객인가?
4장 여성은 왜 그런 방식으로 쇼핑을 하는가?
5장 여성을 쇼핑에 빠져들게 하는 것은 과연 무엇인가?
6장 여성의 쇼핑을 방해하는 것들은 무엇인가?
7장 매장 개선시키기
8장 매장 내 서비스 향상시키기
9장 남성의 쇼핑-남자에게 당연한 일
10장 비밀이 드러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