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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원론
저자 : 김기수외
출판사 : 백산출판사
출판년 : 2008
정가 : 20000, ISBN : 9788961830454
책소개
경영학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과정인 경영학원론으로서의 기본 내용과 구성 원칙을 충실히 고려하여 개정한 개정판이다. 각 장에서 난해하다고 판단된 부분은 삭제하여 좀 더 간결하면서도 핵심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등의 보완을 하였다. 또한 장의 뒷부분에 소개되는 기업부분은 대폭 수정ㆍ보완하였다. 각 장별로 내용과 부합되는 기업의 성공사례를 최신 사례로 대체하여 본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목차
Chapter 1 경영과 경영자에 대한 이해
제1절 경영의 의미
제2절 경영자
Chapter 2 기업과 주식회사
제1절 기업의 정의
제2절 기업의 유형
Chapter 3 기업의 성장과 사회적 책임
제1절 기업의 성장
제2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
Chapter 4 경영의 발전과 조직화
제1절 조직(경영)에 대한 고전적 이론(Classical Approach)
제2절 근대적 이론-행동과학 이론
제3절 현대 경영 이론
제4절 조직화제
5절 조직구조
Chapter 5 지 휘
제1절 지휘와 조정
제2절 경영자와 리더십
제3절 커뮤니케이션
Chapter 6 경영계획과 통제
제1절 경영계획
제2절 통 제
Chapter 7 경영전략과 기업환경
제1절 경영전략
제2절 기업 환경
제3절 산업구조모형과 경쟁전략 유형
Chapter 8 인적자원관리
제1절 인적자원관리의 개념과 활동
제2절 개인관리와 집단관리
제3절 조직설계
제4절 조직개발
Chapter 9 생산 및 서비스 관리
제1절 생산과 생산관리의 개념
제2절 생산시스템의 기능
제3절 품질과 품질경영
제4절 서비스 관리
Chapter 10 마케팅관리
제1절 마케팅의 본질
제2절 소비자구매행동
제3절 마케팅 전략
Chapter 11 재무ㆍ회계관리
제1절 재무ㆍ회계관리의 개념
제2절 재무관리의 주요 내용
제3절 회계의 주요 내용
제4절 재무분석
제5절 회계감사와 감사의견
Chapter 12 경영정보시스템
제1절 정보시스템의 개념과 특성
제2절 정보의 개념과 유형
제3절 경영과 정보시스템
Chapter 13 경영의 신경향
제1절 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SCM)
제2절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EC)
제3절 지식경영
제4절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