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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식당하면 망하는 이유25가지
저자 : 박재호
출판사 : 백산출판사
출판년 : 2008
정가 : 10000, ISBN : 9788961830263
책소개
PART 01 쉽게 생각하면 쉽게 망한다
첫번째 이유 너무 쉽게 생각하고 뛰어들었다
두번째 이유 당신의 생각보다는 성공확률이 훨씬 적다
세번째 이유 자신의 적성과 능력을 제대로 평가하지 못했다
PART 02 입지와 컨셉설정이 잘못되었다
네번째 이유 입지선정이 잘못되었다
다섯번째 이유 입지선정과 메뉴선정(컨셉설정) 순서가 바뀌었다
PART 03 식당의 핵심단어 ""메뉴""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
여섯번째 이유 메뉴와 메뉴끼리의 조합이 잘못되었다
일곱번째 이유 메뉴의 종류가 너무 많고 전문화가 되어 있지 않다
여덟번째 이유 메뉴와 주방기기, 인테리어와의 조화가 적절하지 않다
아홉번째 이유 메뉴의 맛과 온도관리에 실패했다
열번째 이유 메뉴의 선택과 개발 그리고 순환이 부족하다
PART 04 식품위생관리와 청결유지가 부족하다
열한번째 이유 식품위생관리를 잘못하고 있다
열두번째 이유 주방, 화장실의 환풍기가 지저분하다
열세번째 이유 점포의 내, 외부 관리가 잘 되고 있지 않다
PART 05 종업원 관리를 잘못하고 있다
열네번째 이유 종업원 교육이 잘못 되었다
열다섯번째 이유 종업원에게 권한위임(empowerment)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열다섯번째 이유 종업원의 이직률이 너무 높다
PART 06 가맹본사를 잘못 선택했다
열여섯번째 이유 가맹사업법의 이해가 부족했다
열일곱번째 이유 가맹본사를 선별하는 안목이 부족했다
열여덟번째 이유 가맹본사의 관리 능력을 살피지 않았다
열아홉번째 이유 가맹계약조건들을 잘 살펴보지 않았다
PART 07 기본에 충실하지 않았다
스무번째 이유 고객의 입을 무서워하지 않았다
스물한번째 이유 기본에 충실하지 않았다
스물두번째 이유 기본의 QSC 등식 이해가 부족했다
PART 08 언론의 영향을 받았다
스물세번째 이유 언론의 영향을 받았다
언론이 외식산업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언론이 외식산업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외식산업을 위한 언론의 바른 길
PART 09 적절한 마케팅을 구사하지 않았다
스물네번째 이유 고객층과 매출에 대한 기초자료가 부족했다
스물다섯번째 이유 적절한 마케팅을 구사하지 않았다
PART 10 외식산업 경영자의 사회적 채임에 대하여
외식산업 경영자의 사회적 채임에 대하여
부록 가맹사업거래의 고정화에 관한 법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