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strong>꿀벌이 사라지고 있다
저자 : 로리 그리핀 번스
출판사 : 보물창고
출판년 : 2011
정가 : 16000, ISBN : 9788961702249
책소개
미국 전역의 농장을 돌아다니며 꿀벌을 빌려 주고 꿀을 얻는 해컨버그네 부자는 어느 날 갑자기 2,000만 마리의 벌들이 사라져 버린 끔찍한 일을 겪습니다. 해컨버그 데이브 아저씨는 즉시 꿀벌 과학자들에게 연락을 하고, 그들은 꿀벌이 사라진 원인을 밝히기 위해 연구와 실험을 시작하지요. 데니스, 제프, 다이애나, 메리언 등 이른바 ‘꿀벌 탐정’이라고 불리는 이들은 꿀벌의 몸을 해부하여 바이러스의 감염, 기생충의 기생, 무분별한 농약 사용으로 인한 꽃가루와 벌집의 오염 등 여러 가지 원인들을 조사합니다.
10여 년간 벌을 치며 벌들을 돌봐온 메리 아줌마는 벌통의 뚜껑을 열어 벌집을 구경시켜 주기도 하고, 양봉을 하면서 겪은 일들을 들려주기도 하고, 달콤한 꿀을 생산하는 과정도 생생히 보여 줍니다. 『꿀벌이 사라지고 있다』는 벌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생생한 사진들은 우리가 그동안 알지 못했던 꿀벌들의 신비하고 놀라운 모습들을 가득 담고 있습니다.
목차
미국 매사추세츠대 의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과학자이자 어린이 논픽션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이 책을 쓰기 위한 준비과정에서 벌에게 다섯 번 쏘였다. 한 번은 우연히 쏘였고, 네 번은 이 책 45페이지에 나오는 사진을 찍기 위해 애쓰다 쏘였다. 지은 책으로 『바다 쓰레기의 비밀』, 『꿀벌이 사라지고 있다』 등이 있다. 인터넷 홈페이지 www.loreeburns.com에서 그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