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용서할 수 없는
저자 : 크리스 린치
출판사 : 메타포
출판년 : 2008
정가 : 9800, ISBN : 9788961700689
책소개
‘사랑’이란 이름 아래 벌어지는 폭력의 한 형태인 ‘데이트 강간’은 아주 오랜 시간 동안 남성들이 저질러 온 은폐된 만행에 일침을 가하는 단어이다. ‘데이트’와 ‘강간’이란 말의 배치는 인간 감정의 왜곡되고, 일그러진 특성을 여실히 보여 준다.
『용서할 수 없는』은 스스로를 헌신적인 아들이자 동생이며, 의리 있는 친구이고 믿을 만한 동료선수라고 믿고 있는 키어 사라피언의 입으로 들려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자기기만’에 빠진 키어는 그가 짝사랑하는 지지 보다키언에 대한 ‘스토킹’을 ‘구애’로 착각하고 있다. 하지만 키어에게 강간을 당한 보다키언은 키어라는 ‘잔인함 · 폭력성’과 대조를 이루며 ‘우아함’으로 등극한다.
끝까지 키어를 믿고 있었던 지지는 ‘사랑’한다는 키어의 말에 굴복하지 않고 ‘성적 자기결정권’을 박탈당한 사람으로서의 정당한 권리를 주장한다. 작가는 여성과 남성이라는 관계에 초점을 맞춰 인간 사이에 서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예의와 책임에 대해 진지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 작품은 미국 ‘내셔널 북 어워드’ 최종후보작에 오르기도 했다.
목차
미국 에머슨 대학에서 문예창작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문제의식을 가지고 성장소설을 쓰는 작가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그가 쓴 작품으로는 ‘프린츠 아너 상’을 수상한 『자유의지』를 비롯해 미국도서관협회 최우수 청소년도서 선정작들인 『황금가루』, 『아이스맨』, 『집시 데이비』, 『섀도박스』 등 여러 소설을 펴냈다. ‘내셔널 북 어워드’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된 『용서할 수 없는』은 의례적인 남성의 데이트 습성을 보여 주는, 인류학에서 결코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작품으로 진실과 거짓말, 책임과 무책임 사이의 공간을 매혹적으로 그려 내고 있는 성장소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