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하나님, 은혜가 사라졌어요 (Whatever Happened to the Good News?)
저자 : 필립 얀시
출판사 : 규장
출판년 : 2014
정가 : 5000, ISBN : 9788960973756
책소개
저자 역자 소개
필립 얀시
사람이 떠난 빈 자리에 체온의 여운이 점차 식어져 사라지는 것처럼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사라진다고 느껴질 때 그는 그로 인해 방황하는 이들을 찾아가 자신이 취재한 실제 사례와 빈틈없는 성경 비유로 사라지는 은혜의 온기를 전하는 ‘회의론자들의 은혜 안내자’이다.
그는 크리스천 저널리스트로서 객관성을 기초로 심오한 인생의 문제부터 신학적 주제까지 담백하고도 치밀하게 풀어준다. 그래서 그의 저서들은 우리에게 언제나 인간의 고난과 하나님의 은혜를 아울러 탐색할 수 있게 하는 정교한 영적 돋보기가 되어준다.
특히 그의 대표작인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에서 믿음의 행동은 은혜가 충만할 때 가능한 것으로 역설하며 그 은혜의 규모를 조명했다. 그것에 뿌리를 두고 있는 이 책에서는 그 많던 은혜에도 불구하고 희미해진 우리의 믿음과 실종된 은혜의 행방을 꼼꼼히 추적하면서, 세상에서 사라져 가고 있는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의 선한 영향력에 대해 적나라하게 들춰내며 애통해 한다. 또한 은혜를 회복하는 길은 어디에 있으며, 믿음을 거절하는 세상에서 기독교가 지켜야 할 가치가 무엇인지를 특유의 날카로운 필치로 잘 보여준다.
저서로는 《하나님, 제게 왜 이러세요?》(규장 간), 《그들이 나를 살렸네》(포이에마 간), 《하나님, 당신께 실망했습니다》(IVP 간) 등 다수가 있다. 최근까지 전 세계 35개 언어로 1,500만 부가량 인쇄되었다. 그동안 출간한 책 중 13권이 미국 기독교출판협회(ECPA)가 수여하는 ‘골드메달리온 상’을 받는 등 탁월한 기독교 작가로 손꼽힌다.
홈페이지 www.philipyancey.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PhilipYancey
역자 배응준은 규장 전문번역위원으로 2012년 한국기독교출판협의회 ‘올해의 역자상’을 수상했다. 총신대학교 신학과 신대원을 졸업했으며, 20여 년 동안 90여 권의 신앙서적을 번역했다. 대표적인 역서로는 체리 힐의 《기다려》와 카일 아이들먼의 《제자는 행동한다》, 제이미 스나이더의 《리얼》 그리고 테리 홀의 《성경 파노라마》 등이 있다.
목차
서문
1부
하나의 세상, 하나의 갈증
01 큰 분열
02 위태롭게 된 은혜
03 목마른 영혼
04 좋은 소식 되찾기
2부
은혜를 나눠주는 사람들
05 순례자들
06 운동가들
07 예술가들
3부
정말 좋은 소식인가
08 믿음은 중요한가
09 다른 누가 없는가 - 하나님에 관한 질문
10 우리는 왜 여기에 있는가 - 인간에 관한 질문
11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 사회에 관한 질문
4부
믿음과 문화
12 불편한 짝: 그리스도인과 정치인
13 거룩한 파괴
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