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3ds Max 재질 : Material Reality
저자 : 윤신용
출판사 : 디지털북스
출판년 : 2009
정가 : 32000, ISBN : 9788960880627
책소개
3ds Max의 재질 생성 및 편집 과정에 관하여 자세하게 설명한 책으로, 재질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자신이 만든 재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설명하였다. VRay 와 Mental ray의 재질 관련 옵션 변화에 따른 느낌의 차이를 풍부한 샘플 이미지를 곁들여 이해하기 쉽게 하였으며, 타일, 플라스틱, 가죽 등 주요 재질들의 Material Editor를 Reference 형식으로 구성하여 학습자들이 원하는 재질을 찾아 쉽고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돕는다.
목차
Part 01 빛과 재질에 관한 개념 이해
Chapter 01_색이란 무엇인가?
Chapter 02_Diffuse, Reflected 재질에 관한 이해
Chapter 03_투명한 재질과 굴절에 관한 이해
Chapter 04_Direct Light와 Indirect Light (Local Illumination과 Global Illumination)
Chapter 05_인기 있는 Renderer 소개
Section 01_VRay renderer
Section 02_Mental ray renderer
Section 03_Maxwell renderer
Part 02 책상 위의 정물 표현하기_재질 만들기와 매핑의 기초
Chapter 01_재질 만들기와 매핑하기
Section 01_Mentalray Renderer를 사용하기 위한 장면 준비하기
Section 02_Template를 이용하여 재질 만들기
Section 03_외부에서 미리 만들어진 재질 불러와 사용하기-Material Library 만들기와 사용하기
Section 04_3ds Max 파일에서 만들어진 재질 불러와 사용하기
Section 05_기본적인 재질 만들기
Section 06_투명한 재질 만들기
Chapter 02_매핑과 매핑좌표
Section 01_이미지를 사용하여 재질 만들기
Section 02_Cutout Map을 사용하여 나뭇잎 재질 만들기
Section 03_Image crop과 Multi/sub-object Material을 이용하여 책 매핑하기
Section 04_Shape ID와 Multi/sub-object Material을 이용하여 접시 매핑하기
Section 05_UVW Map Modifier를 이용하여 책상 매핑하기
Part 03 VRay Renderer & Mental ray Renderer의 재질
Chapter 01_VRay renderer의 재질
Section 01_VRayMtl
Section 02_VRay2SidedMtl
Section 03_VRayOverrideMtl
Section 04_VRayLightMtl
Section 05_VRayMtlWrapper
Section 06_VRayBlendMtl
Chapter 02_Mental ray renderer의 재질
Section 01_ProMaterials : Ceramic
Section 02_ProMaterials : Concrete
Section 03_ProMaterials : Generic
Section 04_ProMaterials : Glazing
Section 05_ProMaterials : Hardwood
Section 06_ProMaterials : Masonry/CMU
Section 07_ProMaterials : Metal
Section 08_ProMaterials : Metallic Paint
Section 09_ProMaterials : Mirror
Section 10_ProMaterials : Plastic/Vinyl
Section 11_ProMaterials : Solid Glass
Section 12_ProMaterials : Stone
Section 13_ProMaterials : Wall Paint
Section 14_ProMaterials : Water
Section 15_ProMaterials : Common Parameters
Part 04 VRay & Mental ray Renderer로 주요 재질 표현하기
Chapter 01_가죽
Section 01_매핑 소스 준비하기
Section 02_가죽 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3_가죽 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02_금속_와이어 메쉬
Section 01_금속 와이어 메쉬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금속 와이어 메쉬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03_대리석
Section 01_매핑 소스 준비하기
Section 02_대리석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3_대리석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04_레이스(패브릭)
Section 01_레이스(패브릭)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레이스(패브릭)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05_모자이크 타일
Section 01_매핑 소스 준비하기
Section 02_모자이크 타일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3_모자이크 타일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06_벨벳(패브릭)
Section 01_벨벳(패브릭)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벨벳(패브릭)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07_거친 벽돌
Section 01_매핑 소스 준비하기
Section 02_거친 벽돌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3_거친 벽돌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08_실크 벽지
Section 01_매핑 소스 준비하기
Section 02_실크 벽지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3_실크 벽지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09_컬러 유리
Section 01_컬러 유리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컬러 유리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10_세라믹(도자기류)
Section 01_세라믹(도자기류)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세라믹(도자기류)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11_스크린(TV & 컴퓨터 모니터)
Section 01_스크린(TV & 컴퓨터 모니터)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스크린(TV & 컴퓨터 모니터)_Mental ray renderer
Chapter 12_스텐레스 스틸(헤어라인)
Section 01_스텐레스 스틸(헤어라인)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스텐레스 스틸(헤어라인)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13_녹슨 금속판
Section 01_매핑 소스 준비하기
Section 02_녹슨 금속판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3_녹슨 금속판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14_오래되고 깨진 타일
Section 01_매핑 소스 준비하기
Section 02_오래되고 깨진 타일_VRay renderer 편집기 설정
Section 03_오래되고 깨진 타일_Mental ray renderer 편집기 설정
Chapter 15_콘크리트
Section 01_매핑 소스 준비하기
Section 02_콘크리트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3_콘크리트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16_투명 유리
Section 01_투명 유리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투명 유리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17_패브릭
Section 01_패브릭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패브릭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18_플라스틱
Section 01_플라스틱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플라스틱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19_컬러 페인트(유광,반광,무광) 뿜칠
Section 01_컬러 페인트(유광,반광,무광) 뿜칠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컬러 페인트(유광,반광,무광) 뿜칠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20_컬러 페인트(유광,반광,무광) 붓칠
Section 01_컬러 페인트(유광,반광,무광) 붓칠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컬러 페인트(유광,반광,무광) 붓칠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21_목재 위 투명 래커(유광, 반광, 무광) 뿜칠
Section 01_매핑 소스 준비하기
Section 02_목재 위 투명 래커(유광,반광,무광) 뿜칠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3_목재 위 투명 래커(유광,반광,무광) 뿜칠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22_목재 위 투명 래커(유광, 반광, 무광) 붓칠
Section 01_목재 위 투명 래커(유광,반광,무광) 붓칠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목재 위 투명 래커(유광,반광,무광) 붓칠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23_메탈릭 페인트 ( 자동차 페인트, 펄 페인트 )
Section 01_메탈릭 페인트(자동차 페인트, 펄 페인트)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메탈릭 페인트(자동차 페인트, 펄 페인트)_Mental 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Chapter 24_오래된 마루
Section 01_오래된 마루_V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Section 02_오래된 마루_Mentalray renderer 재질 편집기 설정
Part 05 재질 표현 실무
Chapter 01_내부 공간 표현하기
Section 01_매핑 소스 만들기 (카펫, 실크벽지, 목재)
Section 02_식탁 매핑하기
Section 03_의자 매핑하기
Section 04_머그컵 매핑하기
Section 05_접시 매핑하기
Section 06_포크와 나이프 매핑하기
Section 07_사과 매핑하기
Section 08_과일 바구니 매핑하기
Section 09_유리잔 매핑하기
Section 10_카펫 매핑하기
Section 11_실크 벽지 매핑하기
Section 12_걸레받이 매핑하기
Section 13_천정 매핑하기
Section 14_창문 틀 매핑하기
Section 15_물 매핑하기
Section 16_블라인드 매핑하기
Chapter 02_외부 공간 표현하기
Section 00_외부 map source 경로 지정하기
Section 01_오래된 마루 매핑하기
Section 02_녹슨 철판 벽면 매핑하기
Section 03_깨진 타일 벽면 매핑하기
Section 04_고여 있는 물 매핑하기
Section 05_대리석 매핑하기
Section 06_재료분리대와 어닝 매핑하기
Section 07_와이어 메쉬 매핑하기
Section 08_콘크리트 매핑하기
Section 09_거친 벽돌 매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