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미생 3 (아직 살아 있지 못한 자, 기풍)
저자 : 윤태호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년 : 2012
정가 : 11000, ISBN : 9788960865723
책소개
열심히 살았지만 뭘 했는지 모를 하루,
다들 잘 보내셨습니까?
드디어 입사 첫날! 원 인터내셔널 사원증을 목에 걸고 첫 출근을 한 장그래. 긴장과 설렘을 안고 직원들에게 반갑게 인사하는데… 어쩐지 어제의 상사들이 아닌 것 같다. 성실남 장백기는 할 일이 주어지지 않아 의기소침해지고, 개벽이 한석율은 효율성 없는 야근에 반기를 든다. 또한 당찬 능력자 안영이는 선배들과 갈등을 빚는다. 첫 번째 업무, 첫 번째 의문, 첫 번째 성취, 첫 번째 좌절… ‘처음’이란 단어의 무게에 휘청이며 좌충우돌하던 신입들의 빈 듯 채워진 하루가 오늘도 저문다.
베스트셀러 『이끼』의 작가 윤태호. 그가 연결하는 바둑과 인생은 어떤 그림일까? 『미생』은 열한 살에 한국기원 연구생으로 들어가 프로기사만을 목표로 살아가던 청년 장그래가 입단에 실패하고 ‘회사’라는 전혀 새로운 세계에 들어서면서 시작된다. 다양한 업무가 숨 돌릴 틈 없이 바쁘게 돌아가는 종합상사의 인턴사원으로 장그래를 밀어 넣었다.
회사원과 바둑 모두 작가가 경험해보지 못한 생소한 세계였지만,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사회를 바라보는 날카로운 시선, 거기에 6∼7명의 종합상사 직원들과 소통하며 용어 하나까지 허투루 넘어가지 않은 치밀한 자료조사, 독자 의견란에 올라오는 모든 의견을 귀담아듣고 반영하는 성실한 태도가 더해져 모든 직장인의 가슴을 울리는 만화 『미생』을 완성하였다. 청운의 꿈을 품고 시골서 올라온 미완의 강자 조훈현이 중국의 ‘기성(棋聖)’ 녜웨이핑을 물리치는 순간, 우리의 주인공 장그래는 어떠한 삶 위에 놓여 있을까.
목차
34수
35수
36수
37수
38수
39수
40수
41수
42수
43수
44수
45수
46수
47수
48수
49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