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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 프로그래밍 개론 (기본 문법부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까지)
파이썬 프로그래밍 개론 (기본 문법부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까지)
저자 : 데이비드 슈나이더
출판사 : 에이콘출판
출판년 : 2016
정가 : 35000, ISBN : 9788960779082

책소개


파이썬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파이썬의 기본 문법(객체, 변수, 입/출력, 제어)과 함수 만들기, 데이터 처리하기, 객체지향 프로그램, GUI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실제 예제와 데이터를 이용하여 파이썬을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처음 프로그램을 배우는 초보자에게 파이썬은 가장 배우기 쉬운 언어로 이 책을 통하여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를 배울 수 있고 중급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장. 컴퓨팅과 문제에 대한 소개
__1.1 컴퓨팅과 파이썬 개요
__1.2 프로그램 개발 주기
__1.3 프로그래밍 툴
__1.4 파이썬에 대한 개요


2장. 주요 객체, 변수, 입력과 출력
__2.1 숫자
__2.2 문자열
__2.3 결과
__2.4 리스트, 튜플, 파일 - 개요
__주요 용어와 개념
__프로그래밍 프로젝트


3장. 프로그램 흐름을 제어하는 구조
__3.1 관계형과 논리형 연산
__3.2 조건문 구조
__3.3 while 반복문
__3.4 for 반복문
__주요 용어와 개념
__프로그래밍 프로젝트


4장. 함수
__4.1 함수, Part 1
__4.2 함수, Part 2
__4.3 프로그램 설계
__주요 용어와 개념
__프로그래밍 프로젝트


5장. 데이터 처리
__5.1 데이터 처리, Part 1
__5.2 데이터 처리, Part 2
__5.3 딕셔너리
__주요 용어와 개념
__프로그래밍 프로젝트


6장. 나머지 주제
__6.1 예외 핸들링
__6.2 랜덤값 선택
__6.3 거북 그래픽
__6.4 순환(recursion)
__주요 용어와 개념
__프로그래밍 프로젝트


7장.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__7.1 클래스와 객체
__7.2 상속
__주요 용어와 개념
__프로그래밍 프로젝트


8장.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__8.1 위젯
__8.2 Grid Geometry 관리자
__8.3 GUI 프로그램 작성하기
__주요 용어와 개념
__프로그래밍 프로젝트


부록 A. ASCII 값
부록 B. 예약어
부록 C. 파이썬과 IDLE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