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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3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저자 : 인자건
출판사 : 에이콘출판
출판년 : 2014
정가 : 30000, ISBN : 9788960775657
책소개
코코스2d-x 3.0 정식 버전으로는 국내에서 첫 출간되는 책이다. 코코스2d-x(Cocos2d-x)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에 처음 입문하는 개발자는 물론, 모바일 게임에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와 기획자도 함께 볼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코코스2d-x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상세하게 설명함으로써 체계적인 게임 개발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또 기억력을 테스트해보는 카드 게임, 점프맨이 등장하는 횡 스크롤 게임, 미니 플라이트 게임이라는 이름의 슈팅 게임 등 대표적인 3가지 실전 게임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며 모바일 게임 개발에 대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다.
목차
1장 소개
__1.1 소개
____1.1.1 역사
____1.1.2 사용 현황
____1.1.3 특징
____1.1.4 유니티 게임 엔진과 장단점 비교
__1.2 개발 환경 구축
____1.2.1 코코스2d-x 다운로드
__1.3 프로젝트 생성
____1.3.1 파이썬 설치
____1.3.2 프로젝트 생성 파일 실행
____1.3.3 프로젝트 실행
__1.4 실습용 기본형 프로젝트 생성
____1.4.1 화면 사이즈 변경
____1.4.2 로그 제거
____1.4.3 리소스 삭제
__1.5 정리
2장 기본 기능
__2.1 좌표계와 앵커포인트
____2.1.1 좌표계
____2.1.2 앵커포인트
__2.2 이미지 출력
____2.2.1 스프라이트 사용
____2.2.2 코코스2d-x의 기본 자료형
____2.2.3 cocos2d-x의 기본 메소드
____2.2.4 스프라이트를 이용해 화면 구성
__2.3 텍스트 출력
____2.3.1 SystemFont
____2.3.2 TTF
____2.3.3 BMFont
____2.3.4 CharMap
____2.3.5 기타 메소드
____2.3.6 다양한 라벨 사용
__2.4 메뉴 버튼 생성
____2.4.1 메뉴 아이템
____2.4.2 메뉴 위치 설정
__2.5 Hello World
____2.5.1 Menu
____2.5.2 Label
____2.5.3 Sprite
__2.6 정리
3장 다양한 액션 기능
__3.1 액션 기능
____3.1.1 액션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이미지 이동
____3.1.2 액션 기능으로 이미지 이동
____3.1.3 By와 To의 차이
__3.2 기본 액션
____3.2.1 위치
____3.2.2 크기
____3.2.3 회전
____3.2.4 화면 출력
____3.2.5 투명도
____3.2.6 색상
__3.3 응용 액션
____3.3.1 시퀀스 액션
____3.3.2 스폰 액션
____3.3.3 리버스 액션
____3.3.4 딜레이타임 액션
____3.3.5 반복, 무한반복 액션
____3.3.6 이즈 액션
____3.3.7 콜 펑션 액션
__3.4 정리
4장 게임 화면의 전환
__4.1 새로운 화면 생성
__4.2 화면 전환
____4.2.1 replaceScene
____4.2.2 pushScene, popScene
__4.3 화면 전환 효과 설정
____4.3.1 화면 전환 효과의 종류
____4.3.2 화면 전환 효과 적용
__4.4 새로운 레이어 추가
__4.5 정리
5장 터치 이벤트와 충돌 체크
__5.1 터치 이벤트
____5.1.1 싱글 터치 이벤트
____5.1.2 멀티 터치 이벤트
____5.1.3 iOS에서의 멀티 터치 설정
__5.2 충돌 체크 구현
____5.2.1 containsPoint
____5.2.2 intersectsRect
__5.3 터치 이벤트와 충돌 체크 사용
__5.4 정리
6장 실전 프로젝트 #1: 기억력 게임
__6.1 게임 구성
____6.1.1 메뉴 화면
____6.1.2 게임 화면
____6.1.3 리소스 추가
__6.2 세로 화면으로 구현
__6.3 메뉴 화면 구현
__6.4 게임 화면 구현
____6.4.1 게임 데이터 초기화
____6.4.2 게임 화면 구성
____6.4.3 게임 시작
____6.4.4 카드 보여주기
____6.4.5 터치 이벤트
____6.4.6 카드 선택
____6.4.7 게임 종료
____6.4.8 게임 종료 메뉴
__6.5 정리
7장 애니메이션과 타이머
__7.1 아틀라스 이미지
____7.1.1 아틀라스 이미지 생성
____7.1.2 아틀라스 이미지 사용
__7.2 애니메이션
____7.2.1 이미지 파일을 사용해 애니메이션 구현
____7.3.2 스프라이트 프레임을 사용해 애니메이션 구현
__7.3 스케줄 사용
__7.4 정리
8장 배경 이미지 스크롤
__8.1 단일 이미지 배경 스크롤 구현
__8.2 다중 이미지 배경 스크롤 구현
__8.3 ParallaxNode를 사용해 배경 스크롤 구현
__8.4 타일을 사용해 배경 스크롤 구현
__8.5 정리
9장 실전 게임 #2: 점프맨
__9.1 게임 구성
__9.2 배경 스크롤 구현
__9.3 캐릭터 애니메이션 구현
__9.4 터치 이벤트로 캐릭터 점프 구현
__9.5 장애물 생성과 이동 구현
__9.6 장애물과 캐릭터 충돌 체크 처리
__9.8 정리
10장 게임 데이터 관리
__10.1 스마일 잡기 게임
__10.2 여러 개의 데이터 관리
__10.3 데이터 저장소 활용
____10.3.1 저장소에 저장
____10.3.2 저장소에서 불러오기
__10.4 최고 점수 구현
__10.5 정리
11장 다양한 이펙트 연출
__11.1 파티클 시스템
____11.1.1 기본 파티클
____11.1.2 파티클 효과 생성
__11.2 사운드 출력
____11.2.1 배경 음악 출력
____11.2.2 배경 음악 관련 메소드
____11.2.3 효과음 출력
____11.2.4 효과음 관련 메소드
____11.2.5 사운드 관련 기타 메소드
__11.3 정리
12장 실전 게임 #3: 미니 플라이트
12.1 게임 구성
____12.1.1 클래스 이름 변경
____12.1.2 리소스 추가
____12.1.3 방향 변경
__12.2 배경 구성과 스크롤 구현
__12.3 플레이어 비행기 생성
__12.4 터치 이벤트로 플레이어 비행기 제어
__12.5 아이템 생성
__12.6 아이템 효과 적용
__12.7 적 비행기 생성
__12.8 적 비행기와 충돌 체크 구현
__12.9 적 비행기 폭발 구현
__12.10 보스 비행기 구현
__12.11 점수 기록
__12.12 정리
13장 GUI 구성
__13.1 스크롤뷰
____13.1.1 스크롤뷰 구현
____13.1.2 스크롤뷰 설정
__13.2 스케일 9스프라이트
__13.3 에디트박스
____13.3.1 에디트박스 설정
____13.3.2 델리게이트
__13.4 정리
14장 네트워크 구현
__14.1 HttpClient 사용
__14.2 JSON을 사용한 통신
__14.3 웹에 있는 이미지 출력
__14.4 웹에 있는 파일 저장
__14.5 정리
15장 안드로이드 포팅과 화면 사이즈 대응
__15.1 안드로이드 포팅 환경 구축
____15.1.1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
____15.1.2 NDK 설치
____15.1.3 ANT 설치
____15.1.4 코코스2d-x 환경 설정
__15.2 안드로이드 컴파일
__15.3 안드로이드 컴파일 설정
__15.4 안드로이드 실행
__15.5 이클립스에서 실행
__15.6 다양한 화면 사이즈 대응
__15.6 정리
16장 배포
__16.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배포
____16.1.1 구글 아이디 생성
____16.1.2 플레이스토어 개발자 계정 등록
____16.1.3 플레이스토어 배포용 빌드생성
____16.1.4 플레이스토어에 배포
__16.2 애플 앱스토어에배포
____16.2.1 개발자 프로그램 등록
____16.2.2 인증서와 프로비저닝파일 생성
____16.2.3 앱스토어 어플 등록
____16.2.4 앱스토어 배포용 빌드업로드
__16.3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