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애자일 UX 디자인 (지속적인 린 방식의 애자일 프로젝트 성공 가이드)
애자일 UX 디자인 (지속적인 린 방식의 애자일 프로젝트 성공 가이드)
저자 : 린지 래트클리프|마크 맥닐
출판사 : 에이콘출판
출판년 : 2013
정가 : 30000, ISBN : 9788960774926

책소개


애자일 프로젝트 가이드. 기존 관념에서 벗어나 UX 디자이너가 애자일 환경에서 통합되어 일하는 방법과 더 나은 고객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법을 프로젝트 단계별로 상세하게 설명한다. 주로 UX 디자이너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애자일을 처음 접하거나 현재 애자일 환경에서 일하는 IT 업계 종사자들 누구라도 이 책을 통해 효율적으로 협업해서 일하기 위한 마음가짐과 업무 방식을 다잡을 수 있다. 또, 이전보다도 더 빠르고 가볍게 서비스나 제품을 출시해야 하고 출시 후에도 계속 개선을 해나가야 살아남을 수 있는 지금의 현실에 맞게, 작업을 선행해서 하지 않고 적절한 시기에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프로젝트 생명 주기와 그 이후에 이르기까지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통찰력도 얻게 될 것이다.

목차


1부 디자이너가 주의해야 하는 이유와 애자일 살펴보기

1장 다시 설계하기
___기획 영웅과 IT 악당
___엉뚱한 데 화풀이하지 말라
___외부와 단절되어 디자인하기
___삶과 시간은 변했다
___애자일 UX 디자인을 위한 선언
___협력적이고 반복적이고 진지한 디자인
___비전을 현실로 만들기
___지속적으로 세부사항 개발하기
___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 디자인을 하라
___우리는 무엇을 기다리는가?

2장 폭포수는 말라버렸다
___현황
___애자일 해체하기
___애자일 UX 디자인
___‘완료’ 재정립
___요약
___다음 장에서 다룰 내용

3장 나는 디자이너인데 왜 신경 써야 해?
___애자일은 디자인을 반대하는가?
___디자인이 당면한 큰 도전 과제
___디자인이 어울리는 곳
___누가 디자이너인가?
___요약
___다음 장에서 다룰 내용

4장 상황 설정하기
___애자일 UX 디자인 프로젝트
___애자일 팀 구조와 디자이너 역할
___애자일 프로젝트 환경
___애자일 프로젝트 의사소통
___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___요약
___다음 장에서 다룰 내용

2부 설득력 있는 경험을 디자인하고 이들을 빨리 출시하는 방법

5장 진행할 준비
___문제와 해결책 확인
___어떻게 해야 하는가?
___과정 중 모형의 역할
___누가 필요한가?
___어떻게 시간을 효과적으로 짤 것인가?
___우리는 함께다, 이제 어떻게 하지?
___요약
___다음 장에서 다룰 내용

6장 애자일 발견
___시작
___공동 발견의 세 가지 요소
___사업 목적
___고객 통찰력
___구현
___한꺼번에 하기
___요약
___다음 장에서 다룰 내용

7장 성공 상상하기
___창의력 만들기
___실현
___아이디어 생성
___정제
___분석
___검증
___중심축
___요약
___다음 장에서 다룰 내용

8장 상세화
___최소 존속 제품
___사용자 시나리오
___목표와 여정
___추정
___요약
___다음 장에서 다룰 내용

9장 개발
___반복 주기: 출시의 핵심적인 특징
___팀으로 일하기
___디자인 문서화
___제품 소유자와 일하기
___반복 주기로 일하기
___요약
___다음 장에서 다룰 내용

10장 애자일을 넘어
___출시의 형태
___릴리스를 넘어 지속적인 개선하기
___듣고 측정하기
___분석된 데이터 수치는 합리적인가?
___요약
___다음 장에서 다룰 내용

3부 도구 상자

___연관 매핑
___분석
___현황 UX 디자인 검토
___현행/개선 프로세스 매핑은 무엇인가?
___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문서로 쓰기
___공동 디자인
___경쟁사 검토
___배경 시나리오
___상황 조사법
___고객 경험/여정 지도
___고객 테스트
___디자인 검토 회의
___엘리베이터 피치
___민속지학 조사법
___열기구
___아이디어 도출
___정보 디자인
___통찰력
___내부 들여다 보기
___나와 내 그림자
___퍼소나
___제품 상자
___시제품
___회고
___시연
___기립 회의
___스토리보드 만들기
___시나리오 지도
___과제 분석
___트레이드 오프 슬라이더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