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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홀로 개발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게임 프로그래밍
나홀로 개발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게임 프로그래밍
저자 : 이병옥
출판사 : 에이콘출판
출판년 : 2013
정가 : 42000, ISBN : 9788960774223

책소개


이 책은 안드로이드 게임을 만들고 싶어 하는 초보 자바 개발자를 대상으로 실전 게임 예제를 통해 기본기를 닦을 수 있게 한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간단히 소개하고, 게임의 기반이 되는 캔버스, 서피스 뷰, OpenGL ES, 실전 게임 개발 방법 등을 다룬다. 실전 예제를 단계별로 구분해 장별로 게임 프로젝트를 수록해 따라하기 쉽고 소스 분석도 어렵지 않다. 안드로이드 SDK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 예제를 통해 기본적인 학습 과정을 거쳐 퍼즐 게임, 보드 게임, 슈팅 게임, 카드 게임 등 캐주얼 게임을 개발하고, 3D 게임, 네트워크 게임 개발의 기초도 익힐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연동을 통한 소셜 게임의 기초도 맛볼 수 있다.

목차


1부 안드로이드 기본

01 안드로이드 소개와 환경설정
___1.1 안드로이드 소개
___1.2 안드로이드 설치와 개발 환경
______JDK 설치
______통합 개발 툴 설치(이클립스+안드로이드 SDK)
______개별 설치 과정
______안드로이드 가상 장치 설정
______스마트폰 USB 드라이버 설치와 폰의 USB 디버깅 설정
______컴파일 환경설정

02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기본
___2.1 Hello Android
___2.2 디버깅
___2.3 기본 화면의 구성과 이벤트
___2.4 레이아웃과 화면 배치
___2.5 액티비티와 화면 이동
___2.6 액티비티의 리턴 값 전달
___2.7 사용자 이벤트

2부 안드로이드 게임의 기본

03 안드로이드 게임 만들기 기초
___3.1 뷰와 캔버스
___3.2 이미지, 텍스트 다루기
___3.3 스레드 제어
___3.4 서피스 뷰 다루기
___3.5 터치 이벤트
___3.6 멀티터치 이벤트
___3.7 게임 화면 설정
___3.8 파일 입출력
___3.9 게임 사운드
___3.10 스프라이트 이미지
___3.11 센서 사용

04 OpenGL ES
___4.1 OpenGL ES 소개
___4.2 OpenGL ES의 기본 구현
___4.3 텍스처 입히기
______하나의 FlaotBuffer로 정점과 이미지를 처리할 경우
___4.4 사각형 텍스처 다루기
___4.5 3D 프레임 구현
___4.6 3D 입체면 구현
___4.7 3D 텍스처 입히기
___4.8 3D 모델 불러오기(min3d 라이브러리)

3부 실전 게임 만들기

05 캐주얼 게임
___5.1 두더지 게임
___5.2 미니팡

06 슈팅 게임: Pacific 1942
___6.1 Pacific 1942 개요
___6.2 객체(비행기) 만들기
___6.3 객체의 움직임 구현
___6.4 객체를 센서로 움직이기
___6.5 총알 발사
___6.6 적 객체 생성
___6.7 적기의 총알 발사
___6.8 충돌 체크(폭발)
___6.9 배경 그리기, 사운드
___6.10 게임 화면 내비게이션
___6.11 스케줄러와 스테이지 관리

07 보드(카드) 게임: 고스톱
___7.1 고스톱 게임 개요
___7.2 기본 화면 설정
___7.3 고스톱 카드의 위치 설정
___7.4 고스톱 카드 객체 구현
___7.5 카드의 선택과 이벤트 핸들러
___7.6 고스톱 알고리즘와 화면 모드 관리
______손 안의 카드내기
______가운데 카드 열기
______가운데 카드 더미로부터 카드내기
______상대 카드 가져오기
______바닥의 카드 가져오기
______점수 계산
______금액 계산
______선택 상황에서의 선택 창 사용
______선택 창 보여주기
______선택 창에서의 카드 선택
______컴퓨터의 연산

08 OpenGL ES 3D 게임: 3D 큐브 블록
___8.1 3D 큐브 블록 게임 개요
___8.2 2D 게임 적용(Pacific 1942 비행기 그리기)
___8.3 3D 큐브 블록의 제어
______큐브 1개의 이동에 대한 좌표 변환
______큐브 1개의 회전에 대한 좌표 변환
___8.4 3D 큐브 게임 구현

09 네트워크 바둑 게임
___9.1 네트워크 바둑 게임의 개요
___9.2 네트워크 프로그램
___9.3 소켓을 이용한 모바일 채팅
___9.4 바둑 게임의 화면 구성
___9.5 바둑 알고리즘
___9.6 네트워크 바둑 게임

4부 안드로이드 앱 배포

10 구글 마켓으로 배포
___10.1 구글 마켓
___10.2 안드로이드 앱 등록
______APK 파일 생성
______APK 파일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록
___10.3 애드몹 광고 등록

11 카카오톡을 이용한 배포
___11.1 카카오톡 API 사용
___11.2 카카오링크 API 사용
______앱 링크 전달
______안드로이드 OS 공유 기능 활용
______URL 보내기
______앱 보내기
______문자 보내기
______이미지 보내기
______동영상 보내기
___11.3 카카오톡으로 미니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