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고객을 끌어오는 검색엔진 최적화
고객을 끌어오는 검색엔진 최적화
저자 : 쉐리 써로우
출판사 : 에이콘출판
출판년 : 2008
정가 : 28000, ISBN : 9788960770683

책소개


사용자의 요구와 사업 목표를 충족하는 효과적인 웹사이트를 만들려는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 검색엔진 최적화 담당자, 사용성 전문가, 마케터를 위한 필독서.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시키는 방법 외에도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 디자인, 글쓰기, 제작 방법 등 고객을 끌어오는 기법들을 낱낱이 보여준다. 특히 개정판에서는 블로그, 팟캐스트(오디오, 비디오 모두),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최신 주제를 다루며, 피해야 할 사항도 보여준다.


목차


1장 사이트를 만들기 전에
검색엔진 노출이 중요한 이유
검색 결과의 이해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의 해부
크롤러 기반의 검색엔진
검색엔진 광고
웹디렉토리
전문 검색엔진 결과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텍스트 요소의 개요
링크요소의개요
인기도 요소의 개요
웹 디자인의 규칙
규칙 1: 읽기 쉬워야 한다.
규칙 2: 내비게이션이 쉬워야 한다
규칙 3: 검색이 쉬워야 한다
규칙 4: 레이아웃과 디자인에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규칙 5: 다운로드가 빨라야 한다
결론

2장 더 나은 웹페이지 구축 방법-텍스트 파일
텍스트 요소
키워드 선정
도구, 기술, 팁
키워드 배치
강력한 조합 전략
단수와 복수 전략
바디 텍스트
키워드의 가시성
행동 유발
메타태그
얼트 텍스트
URL/파일명
키워드 밀도
단어 하이라이트
외국어
특수문자
링크 요소
내비게이션 스키마
로봇 차단 프로토콜
SSI
내부와 외부 검색엔진
인기도 요소
링크 인기도
링크 요청
누구에게 링크를 거는지 주의하라!
클릭스루 인기도
페이지 외의 기준
그 밖의 디자인 고려사항
부가 프로그래밍
자바스크립트와 검색엔진 노출
프레임과 검색엔진 노출
블로그와 포럼 최적화
PDF 문서 최적화
결론

3장 더나은 웹페이지 구축 방법 -텍스트가 아닌 파일
텍스트가 아닌 파일의 최적화
이미지 검색엔진 최적화
성공적인 이미지 검색 최적화의 8단계
플래시와 검색엔진 노출
스플래시 페이지
플래시 사이트
검색엔진 노출을 위한 기타 동영상 파일의 최적화
성공적인 동영상 검색 최적화의 12단계
검색엔진 노출을 위한 팟캐스트, 오디오 파일 최적화
성공적인 오디오 검색 최적화의 8단계
결론

4장 사이트 구축 이후
링크 구축에 대한 이해
링크 인기도와 클릭스루 인기도
링크 구축 전략
웹 디렉토리 등록
새 카테고리 제안
서드파티 웹사이트 등록
검색엔진 등록
검색엔진 등록 캠페인 계획
검색엔진 등록 체크리스트
순위 확인 소프트웨어
리스팅 재등록 방법
웹 디렉토리 리스팅 변경
등록이 거절된 경우
검색엔진 재등록
결론

5장 모범 사례: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검색엔진 스팸이란 무엇인가?
검색엔진 스팸의 유형
웹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키워드 프로모션
키워드 반복
키워드 채우기
숨겨진 텍스트
작은 텍스트
숨겨진 링크
인위적인 링크 팜과 웹 링
페이지 스와핑, 치고 빠지기, 페이지 납치
리다이렉션
미러 페이지나 중복 페이지
도어웨이, 게이트웨이, 홀웨이 페이지
클로킹
도메인 스팸과 미러 사이트
미니사이트
오타 스팸/사이버스쿼팅
블로그/포럼 스팸
검색엔진 스팸 제재나 차단에서 벗어나기
위험을 감수할 만한가?
기술적인 이유의 검색엔진 차단 결정
숨겨진 요소에 대한 사이트 분석
검색엔진 지침 검토
흔한 오해에 대한 해부
순위 보장이나 환불 보장
영구적인 최상위를 보장하는 검색엔진 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의 목표가 최상위 달성인 경우
검색엔진 최상위가 최고의 매출을 뜻한다는 경우
수천 곳의 검색엔진에 사이트 등록
즉각적인 링크 인기도
검색엔진 노출 보고서
검색엔진 최적화는 좋은 ROI를 전달하지 못한다
검색엔진 트래픽은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만큼 리드가 좋지 못하다
검색엔진 마케팅은 검색엔진 광고와 같다
검색엔진 마케팅은 항상 웹마스터가 인하우스로 해야 한다
최상위를 달성하기 위해 사이트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
메타태그는 검색엔진 최상위를 얻는 '비밀 성분'이다
모든 텍스트를 CSS 포맷 텍스트와 웹 X.X 표준으로 바꾸면 사이트가 검색엔진 최상위를 얻을 것이다
홈페이지만 최적화할 필요가 있다
검색엔진 광고 구매가 사이트의 주요 검색 결과 순위를 개선할 것이다
(구글, 야후, MSN/라이브 서치, 애스크 등의) 알고리즘을 안다
웹사이트에 대한 고객 목록과 증언이 평판 좋은 SEO 업체를 뜻한다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