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럭셔리 비즈니스 전략
저자 : 장 노엘 카페레|벵상 바스티엥
출판사 : 미래의창
출판년 : 2010
정가 : 28000, ISBN : 9788959891337
책소개
럭셔리 브랜드는 무엇인가? 그리고 럭셔리 전략은 어떻게 다른가?
유럽 명문 경영대인 HEC Paris에서 럭셔리 마케팅 및 경영전략을 가르치고 있는 장 노엘 카페레 교수와 벵상 바스티엥 교수가 보여주는 『럭셔리 비즈니스 전략』은 럭셔리 이론과 실무를 가르쳐주는‘명품’비즈니스 관련 경영서이다. 이 책에서 두 저자는 혼재되어 있던 럭셔리를 명확하게 정의내리고, 럭셔리 업계 전략의 정수를 모았다. 흔히들 럭셔리와 혼동하는 프리미엄과 패션, 럭셔리의 근본적인 차이를 설명함으로써 최근 만연해 있는 개념과 경영상의 혼동을 종식시켜 줄 것이다. 럭셔리의 사회적 기능에 대한 분석, 실제 업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일견 불분명해 보일 수 있는 마케팅 규칙과 때로는 제약적이고 모순적인 규칙을 정리하여 성공으로 향할 수 있도록 인도한다.
‘럭셔리 비즈니스 전략’은 저자가 실제 경영에 참여했던 루이 비통과 같은 최고 럭셔리 브랜드의 사례와 수치를 인용하여 효과적인 경영과 인사 및 재무 관리를 위한 분명한 청사진을 제공하며, 브랜드가 럭셔리라는 지위에 머물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들이 무엇인지 제시한다. 페라리나 루이 비통, 샤넬, 아르마니, 구찌나 랄프 로렌 같은 작은 가족 회사들이 어떻게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그 방법 또한 공개한다. 럭셔리 분야가 아닌 어떤 기업이나 브랜드라도 이 책이 전하는 차별적이고 배타적인 럭셔리 전략에서 분명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서문 | 럭셔리냐 아니냐, 그것이 문제로다
PART 1 | 럭셔리의 기초_Back to the luxury Fundamentals
01 태초에 럭셔리가 있었다
02 혼동의 끝 : 프리미엄은 럭셔리가 아니다
03 마케팅 반대 법칙
04 최근 럭셔리의 단면들
PART 2 | 럭셔리 브랜드는 특수한 경영이 필요하다_Luxury brands need specific management
05 럭셔리를 대하는 고객의 태도
06 브랜드 자산의 개발
07 럭셔리 브랜드 스트레칭
08 럭셔리 제품의 자격요건
09 럭셔리의 가격 정책
10 유통망과 인터넷 딜레마
11 럭셔리 커뮤니케이션
12 럭셔리 회사의 재무 및 인사 관리
PART 3 | 전략적 관점_Strategic perspectives
13 럭셔리 비즈니스 모델
14 럭셔리 진입과 퇴장
15 럭셔리에서 배우다
16 결론 : 럭셔리와 지속가능한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