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애플과 삼성은 어떻게 디자인 기업이 되었나
저자 : 로버트 브루너|스튜어트 에머리
출판사 : 미래의창
출판년 : 2009
정가 : 15000, ISBN : 9788959891177
책소개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가 말하는 진정한 ‘디자인 기업’으로 가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이 책은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탁월한 디자인의 이점에 대해 깨닫기 시작하고 있으며 뛰어난 디자인의 힘은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고객체험으로까지 이어져 고객의 삶에 중요한 존재로 기업을 인식시키고 성장의 원동력이 된다고 말한다.
저자들은 애플과 삼성, 이케아, BMW, 나이키 등과 같이 뻐어난 디자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공한 기업들을 "디자인기업"이라고 명명하고 단순히 멋들어진 물건을 만드는 제조기업의 한계를 넘어 디자인을 토대로 한 고객체험 공급망을 완성한 기업이라 평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디자인이 제품의 겉치레가 아닌, 고객 만족의 핵심이며 기업의 새로운 원동력임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장. 디자인이 문제다
2장. 당신의 회사는 소비자들에게 각별한 존재인가
3장. 소비자들에게 각별한 존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4장. 디자인이 주도하는 기업으로 전환하라
5장. 브랜드는 로고가 아니다
6장. 제품은 고객체험의 세계로 가는 출입구이다
7장. 제품과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이야기를 전한다
8장. 디자인 주도의 기업문화 만들기
9장. 지금 당장 추진하라, 그리고 고객들에게 각별한 존재가 되라